베트남 음식을 초보에서부터 고수까지 알아보자

‐---------초보-----------

매우 기본중의 기본이다.

소고기국에 국수를 말아먹으며 배트남식 앙념이 더 해졌다.

소고기가 들어간 퍼 보, 닭고기가 들어간 퍼 가 등 배리에이션이 있다.

한국 사람들한테는 본토식보다 한국식으로 개조된게 맛있다.

반미

미제 침략자를 소탕하는 음식이 아니다.

쌀로 만든 바게트에 베트남식 햄과 야채, 각종 소스, 절인 채소와 고수 같은 향채를 넣는다.

그럭저럭 고수 같은 것만 빼면 한국인한테 무난하다.

물론 나같은 변태들은 고수이외에도 많은 향신채를 요구한다.

분 보 후에

쉽게 말해 베트남식 내장탕 국수이다.

시고 매운맛이 특징이며 상큼하게 신데 국물이 감칠맛 나서 한국 사람이 먹기에 부적응이 있다.

분 짜

일본의 소바처럼 소스에 면을 찍어먹는다.

야채와 같이 먹기에 밸런스가 나쁘지 않다.

단짠시큼한 맛이 중독성이 크다.

(하노이식 반 쌔오)

(사이공식 반 쌔오)

강황으로 색을 낸 쌀반죽을 튀기듯 구워서 그 안에 볶은 채소와 고기를 넣어 먹는 요리이다.

한국으로 치면 부침개 포지션이지만 이건 더 바삭하다.

진짜 무난하다.

껌 땀

베트남식 갈비 정식

한국 갈비와 매우 유사한 맛이 나며 곁들여 먹는 사이드 반찬들도 훌륭하다.

베트남식 계란찜, 달걀 프라이, 돼지 껍질 등이 사이드로 나오며 느억맘 소스에 찍어먹는다.

불호가 없다

미 꽝

걸쭉한 국물의 감칠맛 나는 국수

대략 칼국수 포지션이다.

--‐---------베트콩 자원입대‐----------

분 맘

개씹똥꾸릉내 나는 국수다.

기원부터가 캄보디아에 액젓 베이스인 국수다.

허나 나같은 동남아 슬레이어에겐 극호이다.

맘 똠

베트남의 세우젓

엄청나게 고약한 냄새가 나며 동남아 액젓을 다 먹어본 내가 고약하다고 할 정도면 평범한 싱붕이는 냄새를 맡자마자 칼빈 소총을 들고 베트콩들을 소탕하러 정글로 뛰쳐갈 것이다.

물론 나는 맘 똠을 매우 즐긴다.

튀김류를 찍어먹으면 굉장히 맛있다..

‐--------아빠왔노‐-----------

팃 초

개고기 수육

사이공에서 베트남 보신탕이랑 먹어봤다.

솔직히 맛있었다.

더운데 힘이 많이 나게 해줬다

팃 메오

고양이 고기

이것도 먹어봤는데 질기고 누린내가 많이 난다.

개고긴 다시 먹겠지만 이건 모르겠다.

소이 중 키엔

개미알밥

먹어본적은 없다.

하지만 아빠왔노가 먹여주는 거니 싱붕이들도 먹어야겠지?

1875
댓글 18
울 와이프 가족들은 한식차려주고 가끔 생각나면 혼자 해서 먹더라고
ㅇㅇ •
각 나라및 민족별 토속음식등은 그 나라 그 민족의 고유의 정체성이자 문화적 특성이나 특징으로 존중해야한다
ㅇㅇ •
인도음식은 현지가서 먹으면 일반사람들은 박테리아감염으로 탈남 위생법 철저한 선진국에서 먹어도 찝찝하단느낌드는데ㅇㅇ 치킨티카마쌀라같은거 맛있긴함 물론 난 다른나라가서 먹음 미국같은곳
ㅇㅇ •
미국 10년넘게 사는데 베트남 음식도 좀 계속 먹다보면 적응은 되는데 확실히 뭔가 똥꾸렁내가 나긴함 일단 나는 고수 못먹고 고수 빼고 쌀국수 가능, 분짜 가능 ㅇㅇ 분짜도 로컬로 가면 좀 똥꾸렁내비슷한 애프터테이스트가 있긴한데 솔직히 얘가 쌀국수보다 맛있음. 딴건 못먹음 개미알밥은 ㄹㅇ 시도조차 못할듯
ㅇㅇ •
베트남 국결하면 저거 계속 참고 먹어야하는거임? ㄷㄷㄷㄷㄷㄷㄷ
ㅇㅇ •
차라리 국결을 해야한다면 음식 거부감이라도 덜한 동아시아끼리 해라 무슨 베트남국결이냐 고수부터 못먹게생겼는데
ㅇㅇ •
개, 고양이, 개미를 먹는다고>? 진짜 인종차별 마렵네
ㅇㅇ •
개미알밥은 혐 이전에 저거 손질하고 다듬는것도 일이겠내
ㅇ( •
주갤러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이노 ㅋㅋㅋ
ㅇㅇ •
주갤러들은 저걸 맨날 쳐먹고 산다는거지? 비위 ㅆㅅㅌㅊ
ㅇㅇ •
어빠.. 나 뷔엣남에서 왔다고ㅠ무시하는고야? 이혼 알아빠써 이혼해 이혼!
ㅇㅇ •
자화자찬하면서 고수와 초보를 구분하고있네 응우옌들이보면 기가찰듯
ㅇㅇ •
이러니저러니 해도 베트남 음식이 세계에선 한식보다 입지가 높긴 해
ㅇㅇ •
쌀국수 반미 분짜 세개는 진짜 맛있음나머지는 거름 ㅇㅇ;
ㅇㅇ •
너희들 저기나라가면 개도국이라고 돈 열심히 번다고 잘쓰는데 저기 잡상인들이 한국인보다 돈 더 잘버는애도 있음 불쌍하게 여기다가 알고보니 내가 더 불쌍하는 신세가 동남아 여행임
클갤 •
자원입대 부터는 본적도 없는거 같노 ㅋㅋ
ㅇㅇ •
베트남이 확실히 한국이랑 식문화도 거의 똑같네
ㅇㅇ •
먹을만하네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어어어
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