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의 만두들

전부 다는 아니고 요 짤에 있는 대로만 말해줌

샤오롱바오

유명한 중국식 만두, 만두 안에 육수가 가득인게 특징

모모

네팔식 만두인데 주로 네팔, 티베트, 부탄에서 먹음

피에로기

동유럽식 만두

만티(manti)

튀르키예&중앙아시아식 만두인데 이건 좀 더 튀르키예 쪽

라비올리

유명한 이탈리아식 만두, 안에 소가 채워진 파스타임

엠빠나다

스페인식 군만두, 남미 애들도 자주 먹음

이건 피에로기인데 구운 거임, 걍 동유럽식 군만두

하가우

대만식 새우만두

교자

일본식 만두

아르헨티나식 엠빠나다

잘은 모르겠는데 주로 소고기 넣고 오리지널이랑 다르게 튀긴다는 듯? 아르헨티나식 튀김만두

자오쯔

대표적인 중국식 만두, 주로 춘절 같은 명절날 때 먹는대

코니쉬 패스티

영국식 군만두라는데, 걍 파이아님?

사모사

인도식 튀김만두

폴란드식 피에로기

폴란드식 튀김만두

치마키

이게 왜 만두인지는 모르겠는데 암튼 만두래. 검색해보니까 찹쌀 만두라는게 저런 식으로 밥에 잎싸서 찐 건가봄

하카우

위의 하가우랑 똑같은 건데 이건 좀더 동남아 스타일이라고 함

펠메니

러시아식 만두

바레니크

우크라이나식 만두

뇨끼

이탈리아식 만두, 난 수제비인 줄 알았는데 만두라더라

만티(manty)

튀르키예&중앙아시아식 만두, 이건 좀더 중앙아시아쪽인데 튀르키예식이랑 다르게 만두다 큼지막한게 특징임

만두

다 알겠지만 한국식 만두임

슈마이

꽃모양으로 빚어내는 대만식 돼지고기만두

힌칼리

조지아식 만두

파스텔리토

남미식 군만두, 엠빠나다랑 비슷하지만 좀 더 얇고 바삭하다고 함

2075
댓글 20
탄수화물 고기조합을 거르는건 인류가아님
ㅇㅇ •
비비고 만두가 전세계 1위이다 개인적으론 풀무원이 좋음
ㅇㅇ •
샤오롱바오는 솔직히 기대가 너무 커서 그런가 별로였고 교자는 딱 기대한 그 정도의 맛이었고 엠빠나다가 생각한것보다 훨씬 진하고 맛있었음
ㅇㅇ •
만두 식초+후추만 해서 찍먹 해봐라 맛이 좋디ㅣ
ㅇㅇ •
근데 저거다합쳐도 비비고 못따라가는게 함정임
ㅇㅇ •
뇨끼는 번역에 덤플링으로 번역되어서 만두로 들어간듯 한데?저건 만두 아니지..차라리 토르텔리니를 만두라고 하면 인정펠메니 먹어보면 생각보다 꽤 괜찮음.물만두 같은데 피가 좀 두꺼워서 그건 좀 불호였는데 같이나온 사우어크림이랑 해서 먹음 맛남
ㅇㅇ •
피자만두 갈비만두가 최고임 근본갖다버려
ㅇㅇ •
홍콩가서 광둥식 딤섬 먹어보니까 한국만두 뺨따구 후려갈김
ㅇㅇ •
내가 여태까지 먹은 7700개의 고기만두와 3200개의 김치만두 뺨따구 개같이 후려갈김
ㅇㅇ •
동유럽은 만두 많이 먹나? 피에로기만 세번 나오네
ㅇㅇ •
저런거보면 문화의 다양성이 중요한거고 우열을 가리는 태도는 잘못된듯
なめ •
졸ㄹㄹㄹㄹ라 많이먹음 찐거나 튀긴거 둘다 ㅇㅇ 폴란드 우크라이나서 많이 먹음. 폴란드서 먹어봤는데 안에다 감자 치즈 넣고 블루베리도 쳐넣고 만듦. 그나마 구운게 먹을만 한데 맛은 똥손 아줌마가 만들다 폭망한 찐만두맛임
ㅁㄴ •
개조선 만두는 역사적배경도 없고 요리의 특색도없고 그냥 중국꺼 쳐배낀 짝퉁임 맛대가리도 세계에서 꼴지
ㅇㅇ •
만두는 다 좋은데 , 시발 트름이 답도없음
ㅇㅇ •
동유럽 중앙아시아 애들 만두는 그냥 밀가루 덩어리임 무조건 거르는 거 추천한다
ㅇㅇ •
소룡포는 육즙 탁 터지는 그 맛에 먹는거 ㅎ 물론 그냥 먹으면 입천장 다 데인다 렌게에 육즙 풀어서 식혀먹어야함 ㅎ
미코 •
문화라는게 없는 칸코쿠진들은 역시 부끄러움을 모른다
ㅂㅂ •
저런 게 만두랑 발음이 비슷한 건 메소포타미아 음식이 전세계로 퍼진 탓이다 제분기술도 같이 퍼짐 중국기원은 헛소리야
ㅇㅇ •
중국만두보다 대만만두가 더 맛나다던데 진짜ㅣ여?
ㅇㅇ •
난 싸구려 타향만두가 젤맛있드라 라면에넣어도되고 떡국에도 잘어울리고 전자렌지에 대충돌려도 금방익고 한입에 쏙들어가고
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