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울산 성곽 투어 띄우는 이유가... 조선인 학살 역사 자랑?

ㅉㅉㅉㅉ

한국 역사에 조금만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왜란 당시 울산성 전투

구마모토성 축조에 영향을 줬을 정도로 일본에도 잘 알려진 역사라서 이런 짓을 언젠가는 할 거라고 예상 가능했던 일임

이렇게 대놓고 오기 전에도 우익들 중심으로 한국 지방 곳곳에 남아있는 왜성들 방문하는 음습한 쪽발이들이 꾸준이 있었거든

근데 그나마 이번 건 쪽발이들이 벌인 일이라지만 국내 친일파들은 어떤 짓거리를 하고 있는지 앎?

여기가 어디 같아 보임? 일본? ㄴㄴ

경상남도 사천임

거기에 방치되던 사천왜성을 지자체 정치인 몇놈하고 업자들이 세금 들여서 석재랑 목조 건축물까지 복원시켜 놓았음

근데 복원도 엉터리로 해놔서 아무런 역사적 가치도 없는 걸 만들어놓은 거임

뭐 대단한 역사적 이유로 그런 것도 아니고, 지들끼리 세금 나눠먹으려고 왜놈들 기념관 엉터리로 만들어주고 유지하는데 계속 세금 쓰는 게 어이없지 않음?

더 어이없는 건 오늘 뉴스에 나왔던 울산임

부산을 비롯한 동남권 해안가 쪽은 지리상 일본과 가까워서 유독 양란 당시의 왜성이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아까 말한 울산 왜성임

울산 왜성은 학성 왜성으로도 불리며 지금도 남아있다는데 현재는 학성공원으로 관리된다고 함

그런데...

울산 중구청이 구청차원에서 학성공원(울산왜성)에 한반도 침략의 선봉장이었던 가토 기요마사 동상을 세우려고 했었다는 거임

당연히 주민들도 어이없어하며 미쳤냐고 반발

결국 어찌저찌 철회는 됐지만 이걸로 끝이 아니었음

시간이 흘러 흘러 2024년... 가토 동상 따위는 애들 장난 수준의 폭탄이 하나 떨어짐

울산 시장이 갑자기 울산 왜성 해자를 복원하겠다고 뭔가를 들고 나온 것

근데 상식적으로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이상하지 않음? 울산 왜성이 그렇게 중요한 장소면 왜 공원으로 유지되고 있는 걸까. 일제 강점기 시절에 대대적으로 복원하려고 했지 않을까?

사실 알고보면 총독부도 비슷한 사업을 하려고 했었다고 함

일제 입장에서 조선침략과 대륙정복의 명분을 홍보하는데 있어서 울산왜성은 더할나위 없는 상징적 장소였기에

대한제국 시절 간섭기부터 사람을 보내 울산왜성을 조사했고, 병합 이후로는 총독부 차원에서 대대적으로 정비작업을 시작함

수백년간 방치되어 폐허로 남아있던 왜성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공원으로 만들고,

가토 기요마사의 영정과 울산왜성, 서생포 왜성 등을 그려넣은 그림엽서를 발행하기도 함

이런 작업에는 일제 통치에 우호적이었던 이들의 협조가 있었겠지만

그들마저도 울산왜성에 왜장을 숭상하고 왜병을 기리는 추모비를 세우거나 초혼제를 지내려던 것에는 강하게 반발하며 거부해서

결국 일제는 그 이상의 성역화 작업은 하지 못했음

그런데 그걸 21세기 대한민국에서 6720억씩이나 들여서 복원한다? 별 근거도 없는 걸?

아무리 돈 떼먹으려고 벌이는 짓이라고 해도 다른 것도 할 게 많을텐데 굳이 저런걸 건드리는 게 뭔가 이상하지 않음?

다른 목적이 있었던 건 아닐까?

그 내용을 한 본 살펴보면...

???????????????????

왜놈들이 조선을 침략해 수많은 사람을 학살하고, 끌고가고, 문화재를 불태워서 조선의 경제와 문화를 파탄낸 상징적인 장소에 아예 일본 문화 거리를 조성하고 일본을 홍보해주겠다고?

2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철저히 군사용으로만 쓰여서 조카마치 같은 건 존재하지도 않았던 왜성에 일본식 가옥과 상점가를 짓고 일본 음식을 팔면서 벚꽃놀이와 뱃놀이를 하겠다고?

그것도 혈세 6700억을 들여서?

조선총독부도 하지 않은 짓을?

참고로 다른 왜성인 서생포 왜성은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내세우며 이미 270억 들여서 복원했다고 함

김두겸 씨는 그냥 한국인들을 싫어하는 걸까...

그나마 다행인 건

김두겸이 비호감을 얼마나 쌓았는지 보수 우위의 지역인 울산임에도 6.3 지방선거에서 낙선한 덕에

울산왜성 해자 복원 사업도 함께 사요나라 해버렸다는 거임

그런데 생각해보면 과연 사천왜성, 울산왜성만 저럴까?

찾아보면 쪽발이들 좋으라고 수백억씩 들여 엉터리 정비 복원으로 세금 낭비하는 곳이 더 있음

통탄할 노릇임

물론 전국 곳곳에 남아있는 수많은 왜성 유적을 다 부수거나 방치해야한다고 주장하는 건 아님

향토 사학계에 있어서는 저것들도 중요한 유적이고 저 또한 우리의 역사 중 일부니까 필요한 수준에서 정비 사업은 해야겠지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당시 쪽발이들의 침략 만행을 알리고, 애국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작업이 같이 충분하게 이뤄질 때나 허용되는 거임

울산의 경우처럼 왜성을 지역 랜드마크로 만들고, 친일을 위한 장소로 만들려는 시도에 대해서는 그 저의를 강하게 의심해야 하고 반드시 저지해야만 함

더욱이 쪽국 우익들이 수십년째 성지화하려고 노력중인 울산왜성이라면 더더욱 그래야 함

제발 정신차리고 쪽발이와 토왜들 설치는 거 박멸하자

1764
댓글 17
흑역사도 우리의 역사임 흑역사를 보면서 다시는 또 당하지 않겠다고 각오해야지 부끄러운 역사라고 해서 감추면 감추어짐?
어휴 •
我们的秘密协会知道,看过这篇文章的所有同志都是以中国政权垮台为目标的同志 如果我们保持耐心,中国政权将崩溃。 亲爱的同志们,民主党希望,独裁腐败政权中国,垮台......!이 글을 본 동지들은 모두 중국 정권 붕괴를 노리는 동지들인것을 우리 비밀결사대는 알고있다 앞으로 조금만 참으면 중국 정권은 붕괴된다 동지들이여 민주주의의 희망을, 독재 부패정권 중국에겐 몰락을...!
ㅇㅇ •
그렇게 아직까지 빡친다면 조선인들 치유하는 목적으로 울산에 히로시마 원폭 구름 닮은 건축물 하나 지어 놓으면 되겠네 닝닝이한테 원폭 버섯 구름 램프 빌려다 건축물로 똑같이 만들어 놔 봐
ㅇㅇ •
근데 어느쪽이 돈될지는 뻔한거 아닌가? 과거에 우리나라가 이렇게 참패했었다. 그걸로 일본놈들이 돈써주면 받아챙기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치욕적인 역사를 다시금 새겨주면 되는거 아니냐
12 •
한국에 일본 왜성 있다더라 <- 신기하노 가보자!(정상인의 마인드)한국에 일본 왜성 있다더라 <- 요시! 침략의 역사가 그립다 흐흐흐...(조센징의 생각)
ㅇㅇ •
팩트) 가토 기요마사는 히데요시 사후 도요토미가문 버리고 도쿠가와한테 붙어먹었다
팩트 •
일본인들 역사 안배운다고 ㅈㄹ하다가 일본인들이 직접 와서 자신들이 저질럿던 역사 배우니까 그거 가지고도 또 ㅈㄹ하는 센징이들 ㅉㅉ
ㅇㅇ •
저데 30년전일도아니고500년전 전쟁사일뿐인데분개할 이유가있나 나랑아무관계없는일인데
ㅇㅇ •
조선인은 북한 중국이 대하는것처럼 개패듯이 대해야하는데 일본인한테 항상 미안하고 고맙다
ㅇㅇ •
복원하고 우리가 이거 땃다고 자랑하는게 머가 문제?겸사겸사 일본문화거리 만들어서 이국적으로 보이게 하면 관광효과도 있고 좋지
PP •
또 또 좌파들 반일팔이 시작 ㅋㅋ 관광상품에는 조선인 코무덤 어쩌고 1마디도 없는데 카토 키요마사 하나 가지고 ㅋㅋ 남쪽 왜성들은 역사적 가치가 커서 한국 사학자들도 핵핵대는데 부산 관광 몰리는김에 왜성 투어 띄우면 좋지
ㅇㅇ •
근데 민족성이 ㄹㅇ 섬뜩하긴 하노;; 사람으로 치면 살인마 유영철이 지 살인현장에 다시 와서 딸딸이 치는거랑 마찬가지인데, 저 섬은 민족성 자체가 싸패 민족성인가, 현생인류로서 소름이 끼치네
ㅇㅇ •
같은 민족 500년 넘게 노예로 부려먹는 걸로도 모자라 해외에 성노예 헌상까지 하던 경복궁에 놀러가는 건 무슨 심리노?
ㅇㅇ •
효과는 확실히 잇을건데 보나마나 민주당이 개지랄하고 전문시위꾼 드러눕고 해서 될리가없다
ㅇㅇ •
그니까. 역사적 진실만 갖다가 써놓으면 자신들의 조상이 그렇게 잔인할 리 없다던 '극우' 일본인들은 싫어할테고, 역사를 잘 몰랐던 다른 일본인들도 진실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 아님?
ㅇㅇ •
귀무덤은 애당초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명령한 것이고 가토 기요마사는 명령을 따랐을 뿐이다.가토 기요마사를 악마화하면 안 된다.이 또한 반일선동이다
ㅇㅇ •
그런 식으로 따지면 어디 점령했고 어떤 놈들을 조졌고 이런거 줄줄 다 써놓은 광개토대왕릉비에 관광 가는 건? 광개토대왕은 학살 안 하고 노예 안 만들었을 거 같냐? ㅋㅋㅋ 왜놈들의 학살 침략은 치가 떨리는 만행이고, 우리가 한건 고구려의 기상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