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북중미월드컵 32강 진출국 + 탈락 예상국

E조1위 (독일) VS A,B,C,D,F,조3위

독일

I조1위 (프랑스) VS C,D,F,G,H조3위

프랑스

A조2위 (남아프리카공화국) VS B조2위 (캐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캐나다

F조1위 (네덜란드) VS C조2위 (모로코)

네덜란드

모로코

C조1위 (브라질) VS F조2위 (일본)

브라질

일본

E조2위 (코트디부아르) VS I조2위

코트디부아르

A조1위 (멕시코) VS C,E,F,I,J조3위

멕시코

L조1위 (잉글랜드) VS E,H,I,J,K조3위

잉글랜드

K조2위 VS L조2위

H조1위 (스페인) VS J조2위

스페인

D조1위 (미국) VS B,E,J,I,J조3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미국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G조1위 VS A,E,H,I,J조3위

J조1위 (아르헨티나) VS H조2위

아르헨티나

D조2위 (호주) VS G조2위

호주

B조1위 (스위스) VS E,F,G,I,J조 3위

스위스

K조1 (포르투갈) VS D,E,I,J,L조3위

포르투갈

[현재 한국보다 승점 높은 국가] (조별리그3경기 모두 끝난 국가)

현재 한국보다 승점 높은 국가

조별리그

3경기 모두 끝난 국가

01. 멕시코 승점9 득실6

02. 남아공 승점4 득실-1

03. 스위스 승점7 득실4

04. 캐나다 승점4 득실5

05. 보스니아 승점4 득실-1

06. 브라질 승점7 득실6

07. 모로코 승점7 득실3

08. 미국 승점6 득실4

09. 호주 승점4 득실0

10. 파라과이 승점4 득실-2

11. 독일 승점6 득실6

12. 코트디부아르 승점6 득실2

13. 에콰도르 승점4 득실0

14. 네덜란드 승점7 득실6

15. 일본 승점5 득실4

16. 스웨덴 승점4 득실0

17. 이집트 승점4 득실2

18. 스페인

승점4 득실4

19. 프랑스

승점6 득실5

20. 노르웨이

승점6 득실4

21. 아르헨티나

승점6 득실5

22. 오스트리아

승점3 득실0

23. 콜롬비아

승점6 득실3

24. 포르투갈

승점4 득실5

25. 잉글랜드

승점4 득실2

26. 가나

승점4 득실1

27.

28.

29.

30.

31.

32.

[지켜봐야 할 경기]

지켜봐야 할 경기

01, 이집트 VS 이란

02. 벨기에 VS 뉴질랜드

03. 스페인 VS 우루과이

04. 카보베르데 VS 사우디아라비아

05. 세네갈 VS 이라크

06. 오스트리아 VS 알제리

07. 콩고민주공화국 VS 우즈베키스탄

08. 가나 VS 크로아티아

[탈락확정 국가]

탈락확정 국가

체코, 카타르, 스코틀랜드, 아이티, 튀르키예, 퀴라소, 튀니지

[글 작성 시점은 그룹I조 3차전 경기 앞두고]

1764
댓글 17
홍명보야 욕 먹기 싫음 이강민 빼고 손흥민 풀주전 때리라니까대한민국 국민은 슈퍼스타 손흥민을 보고 싶은거지국가대표를 보고 싶은게 아니다
ㅇㅇ •
걍 세네갈이 3대떡으로 이기고 우루과이 승 카보베르데 승 이란 승 벨기에 승 해서 개같이 멸망 가즈아
ㅇㅇ •
시발롬들아 자존심도 없냐? 32강에서 어차피 또 질건데 한경기 더 하는게 뭔 의미가 있냐걍 가오라도 살게 기권하고 귀국해라
ㅇㅇ •
1. 이집트 승2. 스페인 승3. 오스트리아 승이렇게 3개는 채워질 것 같은데 근데.. 그러면 뭐하냐 올라가자마자 이집트한테 개발릴 것 같은데 어설프게 진출했다고 정몽 홍명 까방권 씌워주느니 여기서 지고대차게 곤장질 후 내보내는게 해피엔딩이라고 본다
ㅇㅇ •
1. 이집트승 36% vs 무+이란승 64%라 역배임2. 스페인승 이건 정배 맞음3. 오스트리아승 비겨도 조2위 확보인 오스트리아가 굳이 무리할 이유가 없음
ㅇㅇ •
엄지성,배준호 선발 출전하면 이길 것 같은데...내가 봤을 때 얘네 둘이 보물임
ㅇㅇ •
그리고 이름은 거론 안 하겠는데 해설가 출신이 축협까면서 축협 상투잡는 느낌 드니까 거부감 느껴짐. 그냥 그 사람 영상보면 축구 지길 바라는 것처럼 느껴지니까 그게 맞는 말이건 아니건 걍 불쾌함
ㅇㅇ •
개조센축구보면 이탈리아, 그리스가 아직도 서로마제국이네 동로마제국이네 이러는거랑 똑같이 보임 ㅋㅋ
ㅇㅇ •
쪼는 맛 있어서 재밋긴하다ㅋㅋㅋ근데 6개조 남았고 저기서 3경기가 우리가 원하는 결과나와야하는데 2경기정도 나오고 안나올듯 고로 48강 탈락ㅋㅋㅋㅋ
ㅇㅇ •
일본이나 응원해라 개센징들아 아시아 유일하게 우승후보 강팀인데 ㅋㅋ
ㅇㅇ •
뭐하러 이런 힘든 길을 그냥 남아공 이기고 편하게 올라갔으면 됐잖아 ㅋ
ㅇㅇ •
저렇게 해서 올라가는게 무슨 의미가 있노 ..... 그동안 부실공사로 명성을 누렸던 한국 스포츠가 슬슬 한계에 봉착해서 붕괴되고 있는거임....머리도 안되고 피지컬도 안되고...하다 못해 이겨려고 하는 악바리 근성조차도 없음
ㅇㅇ •
선수로서 행정가로서 홍명보는 존경함 ㅇㅇ 올림픽 대표 감독까지도 오케이하지만 월드컵 감독으로는 절대 ㄴㄴ
ㅇㅇ •
앗 한국이 못올라가게 피해를 봤으니 피파는 사좌와 배상을 해라
ㅇㅇ •
솔직히 명보형 추락하는거 가슴아픔. 근데 어쩔 실적이 안나오는걸
ㅇㅇ •
어차피 32강 가도 거기서 쳐 발릴건데 무슨 의미가... 한번 더 열받으라고?
ㅇㅇ •
예전엔 월드컵하면 길거리에서 막 떡치고 그랬는데 요새는 축구하는줄도 모르겠더라 ㅋㅋ 2002년이 좋았지 진짜 경기끝나고 맥주마시고 떡치고 새벽에 해장국 먹이고 헤어졌는데 ㅋㅋ
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