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인간의 친구인 이유 manhwa

https://www.youtube.com/watch?v=Jm68SmRg4Xk

어떻게 그렇게 사람을 좋아할 수 있죠?

바보니까..

1871
댓글 18
강아지 한마리 키우기 시작하면 평생 못잊음 우리는 80살까지는 사는데 강아지는 10년이면 할머니 할아버지되니깐 생각잘해라 생명을 함부로 거둔다는건 큰 책임과 희생 그리고 즐거운 추억 약간에 사무치는 그리움이 인생 전반에 드리워진다
ㅇㅇ •
현실은 시체뜯어먹음 ㅇㅇ; 뭐 죽었으니 뜯어먹어서 살아남는게 맞긴해
ㅇㅇ •
할매가 죽을 거였으면 개에게 자유를 줄 것이지마지막까지 순장을 시키냐.
ㅇㅇ •
그리고 강아지도 전부 칩등록해서 관리해야하는데인간사회도 개판쓰레기라.
ㅇㅇ •
근데 집주인 입장에선 어쩔수없는거 아님?자기가 키우던것도 아니고 세입자가 키우다가 죽어서 남겨진 개인데. 임시보관하다가 어디 보내는거 아닌 이상은 저 반응이 당연할듯
캐피 •
배가 고픈 본능 참으면서 주인 곁을 지킨게 아니라 집 문이 닫혀서 갇혔으니까 밖으로 못 나간거지 억지 감동 만드노
ㅇㅇ •
팩트) 저렇게 사람 좋아하는 개들도 유기견되서 떠돌아다니면 뭉쳐서 사람 공격하고 다님 ㅋㅋㅋㅋㅋㅋ 그저 먹고 살기 위해 좋아해주는 척 하는건데 뭔 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
야생성 있고 독립적인 놈들만 골라서 50억 마리쯤 죽여서 그렇잖아
ㅇㅇ •
강아지는 갇혀서 죽은거네 뭔 죄냐 불쌍하다걍 문옇어놓고 살아라
ㅇㅇ •
낮에 돌봐줄 가족도 없고죽을때까지 돌봐줄 자신도 없어서아예 키울 생각도 안함ㅋㅋ
24 •
댕댕이 진짜 안키워본사람 키우면 엄청 행복하고 개에 대한 인식자체가 바뀌는데떠났을때 고통이 상상초월이다수명이 너무 짧고 애완개의 삶은 별로 그다지 행복할거같지 않음
ㅇㅇ •
개가 죽은 주인 시체 일부 먹는 경우도 사실 많은데 솔직히 그 극한 감금환경에서 탓할건 못된다 봄
ㅇㅇ •
예전에는 몰라도 지금은 뭔가 죄책감도 안 느껴지는 내가 싫다
ㅇㅇ •
동물을 먹는 경우도 있긴 하겠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먹어라 ㄹㅇ
TH •
한마리 16년동안 키우고 보내니까 이제 다신 못키움강아지 키우는건 그냥 인간이랑 엘프끼리의 수명물마냥 역수명물 한판 찍는거라보면됨인간한테 15년은 너무짧다
ㅇㅇ •
강아지가 인간을 따르는 이유는 밥주기 때문일뿐임...밥 안주는 인간은 절대 안따라는게 강아지임..
ㅇㅇ •
진짜 귀엽고 충직하고 좋긴한데 인간이 그외의 유전자들은 거의 도태 시켜버렸으니깐.
ㅇㅇ •
그냥 길가다가 동네 마당에 묶여있는 개도 사람 지나가면 꼬리흔들며 놀아달라는데
P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