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위기가 다가오고있는 오늘자환율ㄷㄷ

환율 또 1550원뚫어버림

1968
댓글 19
외환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원인은 무조건 금리임.주식이 얼마나 잘 되냐 이런건 곁가지에 불과함. 요즘 코스피 주식이 잘되니까 외인들이 달러로 원화를 사서 환율이 낮아지겠지 이렇게 착각 할 수 있는데주식시장에서 사고 팔고 하는 돈은 금리를 결정하는 전체 시장의 3%도 채 안됨.환율을 움직이는 자본은 전체 시장의 10%가까이 되는 채권시장과 , 그 거울이라 할 수 있는 외환시장(채권금리를 바탕으로 돈을 빌리고 권리를 사고팔기로 전체시장의88%) 으로 인해 결정됨.그러니 작년 코스피가 아무리 날았어도 빠져나가는 달러가 ㅈㄴ게 많으니 환율이 폭등하는거임
ㅇㅇ •
그리고 그 기준금리를 올리고 내리고 할 수 있는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한국의 경우 부채비율이 가장 큰거임즉 부채비율을 급격하게 올려버린 문재인정부나 , 그 문재인정부의 코로나 시기급으로 지금 임기기간 동안 순부채를 올리고 있는(현재 240조 추정) 이재명 정부에 그 책임이 있다는건 당연한거임사실 윤석열 정부 당시 고환율은 말도 안되는 금리차이. 미국이 한번에 0.75%씩 6월 7월 9월 11월 1년간 4번 올려버린 자이언트 스탭 자연재해의 결과임. 한국도 0.5%씩 두번 올리며 따라 갔으나 달러인덱스 110에 1440원 저 속도는 당연히 어쩔 수 없음But 이재명정부는 미국의 금리 인하기이고 그 환율을 관리 할 책임이 있었음에도 무리한 재정정책으로 국내여론 관리 한다고 제대로 못하는 중인거임
ㅇㅇ •
사실 그게 목적임. 원래는 선거 압승하고 바로 할 예정이여서 다음날 바로 환율폭등 주가폭락 했는데 오세훈이 선거 이기고 부정선거 들켜서 다음 정권교체 국힘으로 교체 유력해지니 지금 세금 다 날려서 임기내에 언발에 오줌누기 하면서 버티다가 오세훈한테 똥 떠넘기기 하려고 쇼하는거
ㅇㅇ •
환율이 저러니까 외환위기가 안 오는 것임 그냥 고환율로 고통스럽게 버티어 나가는 거지 ㅋㅋㅋ
ㅇㅇ •
ㄴ 日 초·중학교 43%, 재래식 화장실의 개선 필요해 ㅋㅋㅅㅂ 졸 미개 소짱개ㅋ2023년 6월 1일 일본 언론사 남일본신문사(南日本新聞)에 따르면, 일본에서 초등학교 화장실에 대한 개선 사업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한다. 가고시마시(鹿児島市)의 초등학교에 다니는 2학년 아동의 보호자는 “학교에 재래식 화장실이 많아 딸이 가고 싶지 않아 한다”고 말했다
ㅇㅇ •
ㄴ그림 1장에 겨우 2000원..'꿈꿀 시간도 빼앗긴' 日 애니메이터들 ㅠ ㅠㅋㅋㅋㅅㅂ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은 그림 한 장을 완성하면 약 200엔(약 2100원)을 벌어들일 뿐이라고 복스는 전했다. 최소한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약 200장 이상의 그림을 그려야 하지만, 섬세한 묘사가 트레이드 마크인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성상
ㅇㅇ •
민주주의 대통령 이재명 덕분에 경제 초호황 시대에 돌입했는데 언제까지 이런 비판적인 글이나 쓸거냐? 나가서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좀 봐라 ㅉㅉ
ㅇㅇ •
2018년 대한민국의 최저시급은 7,530원→ 당시 기준 환율(약 1060원 ~ 1100원 선)을 적용하면 약 6.84달러에서 7.1달러
ㅇㅇ •
2026년 대한민국의 최저시급은 10,320원→ 현재 환율 기준으로 달러 환산 시 약 6.50달러에서 7.00달러
ㅇㅇ •
"엔화, 리라화 제치고 최약체 통화" 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송고2026-05-26"일본 엔화가 튀르키예 리라화를 밑도는 세계 최약체 통화가 됐다."미국 브루킹스 연구소 로빈 브룩스 선임 연구원이 지난 24일 엑스에 투고한 글이 외환 시장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
ㅇㅇ •
삼성·하이닉스, 2분기 또 최대실적 가능성…영업익 150조 전망 ㅋㅋㅋㅋㅋㅋㅋㅋㅋ2026-06-07범용 D램 등 메모리값 상승세 지속…영업이익률 최고치 예상도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인공지능(AI) 확산에 따른 메모리 반도체 호황으로 2분기에 또다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ㅇㅇ •
ㄴ“한국기업 황금기 10년이상 쭉”…코스피 7500 간다는 JP모건ㅋㅋㅋㅋㅋㅋㅋ입력 : 2026-04-17쇼레드 리나트 JP모건 아태 대표韓강점 반도체 그치지 않아방산·로봇·조선·이차전지포트폴리오 안정 측면 매력“한국은 반도체, 방산, 2차전지, 로봇, 조선, 제약 등 다양한 산업에서 첨단 제조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삼성과 SK의
ㅇㅇ •
억지로 코스피 펌핑 시키면 환율이 내려갈거라고 생각하는게 ㅈㄴ 웃기긴함 ㅋㅋ 현실은 호텔경제학이랑 다르게 돌아가는데 ㅋㅋㅋ
ㅇㅇ •
ㄴ계엄이 날린 '연말 특수'…카드대란 후 21년 만에 최악 소비절벽 ㅋㅋㅋㅋㅋ2025-02-03작년 12월 재화소비 줄어…숙박·음식업 '꽁꽁', 34개월 만에 최대 폭 감소
ㅇㅇ •
환율 오른다고 나라망하는건 아님... 정확힌 장단점이 있지, 일본은 이미 옛날부터 엔화약세였음
ㅇㅇ •
환율 1400원 들어가니까 나라 망한다 뭐다 씨부리더니 기삿감도 안되는 옆에서 코딱지 파준다 이딴거나 처 싸지르고 뭐하냐
ㅇㅇ •
어디선 달라가많아서 안정적이다 , 주가가올라서 환율이오른거다어디선 환율올라서 외환위기다 스와프안해준다시발 누구말을들어야되냐
ㅇㅇ •
근대 이해가 안되는게 나라 상태가 안좋으면 1600 1700 계속 환율 오르면 되지왜 계속 1500~1570 이정도에서 와리가리만 나옴?
줅꿧 •
틀렸어 일본은 내수 비중이 높아서 엔화가 약세일수록 이득이라 경제정책 딴거없어 엔화만 무조건 낮추는 식으로 짜면 그만임 근데 한국은 일본이랑 구조가 다르다 낮아도 문제 생기고 올라도 문제생김 적당히 균형을 맞추지 않으면 안됨
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