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도비만을 탈출한 케이스가(살을 빼고 5년 이상 정상체중 유지) 단 0.3% 밖에 안된다
담배 끊을 확률이 3%인데 그거보다 더 낮은거다

그마저도 어릴때부터 고도비만이었던게 아니라
원래는 정상체중이었다가
살이 확 쪘는데 다시 감량한 케이스가 많다



이건 안되는 거다. 비만을 의지로 탈출하는건 불가능하다.
그 0.3%에 해당하는 사람도 몇년 지나면 결국 다시 살쪄있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운동과 식이요법이 정답이었다는 말을 듣고 싶어한다.
이건 거대한 정신승리다.
TV 나가서 위고비 마운자로를 어떻게 끊을 수 있냐는 질문이 들어오길래
고도비만 환자는 끊을 수 없다고 답했더니 전부 편집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