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을 의지로 극복하는건 불가능하다고 하는 의대교수

고도비만을 탈출한 케이스가(살을 빼고 5년 이상 정상체중 유지) 단 0.3% 밖에 안된다

담배 끊을 확률이 3%인데 그거보다 더 낮은거다

그마저도 어릴때부터 고도비만이었던게 아니라

원래는 정상체중이었다가

살이 확 쪘는데 다시 감량한 케이스가 많다

이건 안되는 거다. 비만을 의지로 탈출하는건 불가능하다.

그 0.3%에 해당하는 사람도 몇년 지나면 결국 다시 살쪄있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운동과 식이요법이 정답이었다는 말을 듣고 싶어한다.

이건 거대한 정신승리다.

TV 나가서 위고비 마운자로를 어떻게 끊을 수 있냐는 질문이 들어오길래

고도비만 환자는 끊을 수 없다고 답했더니 전부 편집당했다

1975
댓글 19
내부적 요인에 대한 심층적 연구없이도 대부분 사람들이 아는 1차원적인 외부적 요인만 통제해도 해결할 수 있음그냥 접근성 자체를 떨어뜨리면 되는 거지
ㅇㅇ •
간단한거임공부도 머리안좋아도 남들보다 더 많이 하면 성과가 나오는데, 그 더 많이 하는걸 어려워하는 유전자가 있음마찬가지로 '안 먹는 걸' 어려워하는 유전자가 있는거임
ㅇㅇ •
저 사람이 말하는 고도비만은 다른거 아닐까고도비만 -> BMI 35-40BMI 35 이상 → 약 100명 중 1명BMI 40 이상 → 약 300~500명 중 1명이쯤되면 만성질환이라고 함
ZZ •
저거 진짜 영상 한번 봐야댐. 저정도 사회적 위치에 있는 사람이 명예나 자존심 다 내려놓고 유튜브 나와서 자기 치부 다 얘기하면서 위절제+약 밖에 답없다는걸 계속 얘기하는데 좀 충격이였음. 돼지들 다시 보이더라
ㅇㅇ •
남자는 체지방률 10%대 여자는 10% 후반나이들면 추해지는게 아니라 뱃살이 나와서 추해지는거다40대 50대 들어서도 미혼이라도 복근나오고 근육크면 그자체로도 존엄이 생김
ㅇㅇ •
그냥 비만 (BMI 25 이상): 약 38~40%* 남성: 약 49~50%* 여성: 약 27~29%이건 의지와 생활습관으로 충분히 극복 가능“참고로특히 30~40대 남성의 비만율이 가장 높아 50%를 넘습니다.”라고 함 ㅋㅋㅋㅋㅋ
ZZ •
인간의 호르몬의 노예라서 그럼비만인 사람은 계속 먹으라는 호르몬이 나옴그걸 참고 견디면된다하는데그건 사랑에 빠진 사람에게 그 사람과 바로 헤어져라고 외치는 것공부하기 싫은 사람에게 공부하라는 것과 같음
로갤 •
난 돼지처럼 먹어도 소화력 딸려서 그게 살로 안 감. 멸치임. 그래서 비만인 사람들 보면 게으르다고 생각 안 함 체질일 뿐이라고 생각하지
ㅇㅇ •
그냥 90~100까지 찌는건 괜찮은데 120키로쯤 까지 가면 노답이긴 할듯 체중 세트포인트인가 그게 엄청나게 높아져 있어서 그리고 소아 고도비만 걍 평생 돼지로 살아야함 ㄹㅇ
ㅇㅇ •
90~100은 길거리에서 봤을 때 아 저 사람 뚱뚱하네 이 레벨이고120 130부터는 보자마자 "헉!!" 소리 나오는 레벨임
ㅇㅇ •
평생을 노력하며 공부해도 원래 머리 좋은 놈 못따라감. 그런데 평생 제한식 먹으면 살 빠지고 유지할 수 있음. 전자는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고 후자는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일임
ㅇㅇ •
그냥 유전자가 100키로를 정상 체중이라고 결정했으면니들은 100키로 밑으로 내려가는 순간 식욕의 노예가 되는 거임.반대로 유전자가 정상 체중을 70키로라고 결정했으면 그 이상 체중이 되면 입맛이 사라지고.위고비 마운자로로 누구나 쉽게 살 뺄 수 있게 된것만 봐도 인간에게 자유 의지 같은 건 없다는 증명인데저지능 저학력자들은 이거 이해를 못하더라
ㅇㅇ •
탄수화물 아예 끊고 단백질+동물성지방만 쳐먹으면고도비만 싹 없어지는데티비에서는 채식현미식 이딴거 하라고 웅앵대니까 0.3%밖에 못 고치는거임 ㅋㅋ
ㅇㅇ •
나는 중고도비만에서 하루 계란3개와 물2리터만 먹으면서 3개월동안 헬스해서 완전히 11자 복근 만들었었는데..
ㅇㅇ •
138키로에서 76키로까지 빼고 3년째 유지중이긴 한데 3년동안 매일매일 똑같은 메뉴 1~2개만 쳐먹고 살 자신 있으면 가능하긴 함 나도 5년넘게 버틸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ㅇㅇ •
200kg인 고도비만들 3개월 안에 100kg언더로 감량하면 현찰 1억 준다고 해봐라 없던 의지도 생길걸?ㅋㅋ뭔 의지로 안돼 안돼긴ㅋㅋ
ㅁㄴ •
비기스트 루저라고 미국 다이어트 방송 있었는데 몇년 후에 다시 보니 거의 다 요요 옴요요야 올 수 있는 건데 연구를 보면 기초대사량 박살 나있고 몸상태가 안 좋은 게 더 충격이었음
ㅇㅇ •
비만을 의지로 못 뺀다는 말은 약 먹으라는 얘기고그건 곧 의사한테 돈 갖다 바치라는 말임의사는 당연히 의지로 해결되는 문제도 약 먹으라고 하겠지 ㅋ
ㅇㅇ •
보수 이데올로기 핵심이지. 1 혐오할 대상이 필요하다. 2 개인의 책임이고 개인의 의지로 극복가능하다. 괜히 보수가 반지성주의인게 아님. 모든 과학발전은 과거의 인습을 타파해왔음
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