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으로 따지면 한국남는게 맞고 정신병자같은 경쟁과 비교질 문화에 질리면 다른 곳으로 떠나는게 나음 일본이 아니더라도 유럽애들도 한국사람들 미친듯이 투자하고 돈모으려는거 이해하는사람 별로 없음
ㅇㅇ •
한국에서 저 허들을 못넘으면 결혼을 못한다고 ㅋㅋㅋ 월세 출발 기본 깔고가는 일본녀하고 개념이 다름 ㅋㅋ
ㅇㅇ •
쉬었음청년들은 삼성하이닉스다니는 사람들보고 자아의탁도 하고 천국이다 한국은
ㅇ( •
내가 충청도 지방도시 사는데 여기 사람들 대다수가 딱 일본 서민 마인드로 산다. 집값, 돈 이런거 별로 신경안쓰고 맛있는거 사먹고 주말에 나들이 가고 이런식으로 살아감생산직하는 공순이 공돌이들도 구축아파트에서 애 2명씩 낳고 주말이면 캠핑하러간다
ㅇㅇ •
근데 수도권 사람들 이렇게 살으라 그러면 100% 도망갈걸? sns에서 나오는 화려한 삶과는 거리가 있거든명품 브랜드, 고가의 아파트가 있는것도 아니고 해외여행을 많이 가는 분위기도 아니니깐.. 대다수가 집값 2~3억대 아파트에서 소소하게 서민처럼 살아감
ㅇㅇ •
조선은 그냥 메뉴얼도 없고 있어도 안 지키고 그냥 개판임.조선인들은 나만의 노비를 갖고 싶어하는 본능이 있는지,임금체불액 총액이 일본의 18배임 ㅋㅋㅋㅋㅋㅋㅋ경제규모는 1/3밖에 안되면서 ㅋㅋㅋㅋㅋㅋㅋ
ㅇㅇ •
조센징들은 진짜 그냥 근본부터가 잘못된 나라 이딴 나라는 멸망이 딱
ㅇㅇ •
그래서 전세사기 터트리고 전세의 안락사 시전중이잖아
ㅇㅇ •
서민들끼리 무한경쟁 해봤자 서로 상처만 받고 돈은 기득권들이 다먹지
ㅇㅇ •
한국은 기본적으로 기득권과 여자들에 맞춰진 나라니까
ㅇㅇ •
한국에서 거지새기로 살 때랑 어느정도 경제적 여유가 있을 때랑 인생 난이도가 극과 극이거든ㅋ
ㅇㅇ •
일본도 찾아보면 기괴한점이 많긴하지 가학적이고
알데 •
대가리에 섹스밖에 없는 조센징은 자지도 섹스도 알려주겠다고 성추행이나 하겠지
슈피 •
일단 알려줄 시간이 없음 빨리빨리해라는 사수도 똑같이 듣는말임. 사수입장에선 퇴근시간 늦춰가며 신입 가르쳐야 하는데 여기서 선택지가 갈림. 신입이 싸가지도 없고 일머리 없다? 가르치는것도 시간아까움. 하이리스크로우리턴임. 반대의 경우는 좀 가르쳐서 일 시킬려고함 보통 일 머리있는놈들이 일 더 배울려고하는것도 있어서;;
ㅇㅇ •
우리나라는 엔지니어링할 때도 메뉴얼을 우습게 알아서 그럼. 표준서(스탠다드)도 안 만들고 함. 그냥 이렇게 하면 되는거 아냐?? 그냥 일단 밀어붙임. 실은 그 뒤에서 타국 표준서 참고해서 열심히 뒤 닦아주고 방향 맞춰주는 사람이 있어서 가능한건데, 지가 해낸 줄 알음. 그렇게 미국이나 유럽에서 메뉴얼 안 풀면 아무것도 못하는 나라임. 정신 차려라 ㄹㅇ
DD •
일본은 자기들끼리 진짜로 평범하게 사는 거 를 존중해주는 문화가 있음
국뽕 •
기본적으로 한국은 절대적 평등이 당연하다고 여기고 있어서 그런거임. 그러니 필연적인 사회적 계층 차이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남들과 비교하면서 까내리거나 열등감을 표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