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때 군복을 두번 바뀌입은 할아버지

1664
댓글 16
저 시절 북한군 장교들은, 중일전쟁 당시 만주에서 전쟁치른 광복군 출신들 흡수한거라 이후 남북분단에 회의감 느낀 애들 많았을듯
PY •
국민당군 일본군이랑 싸울때 관망하던 마오쩌둥 아래 팔로군출신들 말하는건가요?
베이 •
전쟁은 전쟁이고 휴전하면 전병력 청와대랑 국회로 진격해서 권력먹어야함
ㅇㅇ •
못 죽이고 어물쩡 되니까 간부가 저렇게 불렀을 수도 있지 않을까
모라 •
작가 이름: 복면퍼올거면 출처는 남겨라 저작권 의식 어따가 팔아먹었냐
ㅇㅇ •
6.25가 거의 백 년전이고 할애비가 6.25 참전한 세대면 최소 1930년대생이다1930년대생 할어배를 두고 있다면 현재는 최소 영포티~?
ㅇㅇ •
장교가 지 맘대로 통행증 끊어주려면 대략 어느 정도 위치여야 되냐? 최소 대대장급?
ㅇㅇ •
인스타보면 요즘 20후30초 신혼부부들 결혼 많이하고 좋은 수도권아파트 턱턱 사던데 대체 정체가 머임?
ㅇㅇ •
남침 북침이니 주적이 누구니 없음 무슨 애도 아니고 유치하게...미국 소련 두 나라가 시작한 전쟁이고 우리 한민족 동포들이 눈물 흘려가며 동족상잔한 전쟁이니 북녘을 너무 미워하지말자
ㅇㅇ •
이거 보니까 국민방위군이 맞는거같다ㅇㅇ 변절자는 낌새만 보여도 싹다 쏴죽여서 씨를 말렸어야
ㅇㅇ •
전시 상황에 무슨 인권 타령이노북한 주민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조리 총으로 찢어죽여야 함
ㅇㅇ •
군대썰=탈북자썰"구라같으면 진실이다"1퍼센트만 진실이고 99퍼가 msg 주작썰
ㅇㅇ •
국민방위군은 상부에서 보급품 빼돌리느라 자국 군인들 10만명이 굶어죽은 사건인데 뭐라는거냐
ㅇㅇ •
남북 분단과 625 전쟁은 보면 볼수록 기호 지방과 평안도의 지역감정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가 싶음
ㅇㅇ •
영포티인데 돌아가신 할아버지도청주에 살다가 남침한 인민군에게 징집당함.할아버지는 탈영해서 경찰이 되었음
ㅇㅇ •
왜 그말은 하지않았니 북한군으로있을때 남한군병사 10명죽이먼 보내준다는말
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