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치들 때문에 고통받는다는 현재 m7의 기술력

시총 1위 엔비디아) 인공지능 인프라의 절대 강자로, 데이터센터용 AI 칩 시장을 독점

시총2위 구글 ) 양자컴 및 생성형 AI(Gemini) 생태계를 빠르게 확장 중

시총4위 마소) OpenAI와의 협력을 통해 '코파일럿(Copilot)' 서비스를 전 제품군에 이식중

시총 5위 아마존) 글로벌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을 운영

테슬라) 전기차 제조를 넘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FSD) 휴머노이드 로봇(옵티머스)등의 강자

메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레드를 통한 광고로 쌀먹중. 랩틸리언이 현재 수장임.

시총3위 애플) 엄청난 기술력의 비퀴4개를 백만원에 팔고있음.

1974
댓글 19
램팔이들 이때다 싶어서 주제 파악 못하고 고객사 모함하는 거 ㅈㄴ 웃기긴 하네 ㅋ노비 환천법 <- 재실시가 시급하노 ㅋㅋ
ㅇㅇ •
뭐가 문제. 원래부터 바가지를 씌워도 사는데 가격인상을 한들 다른 바가지 상품을 낸들 줄서서 사는 사람들이 있는데
ㅇㅇ •
인스타보면 요즘 20후30초 신혼부부들 결혼 많이하고 좋은 수도권아파트 턱턱 사던데 대체 정체가 머임?
ㅇㅇ •
어차피 ai산업은 지들끼리 싸우는거고 애플하곤 노상관이지애플이 ai지원 안한다고 안드 살거임? 마소폰 살거임?애플은 간보다가 정안되면 딥시크 도입하고 포장만 조낸잘하면됨
ㅇㅇ •
램은 수요가 있으니깐 몇배씩 비싸게 팔아도 된다는 사람들이 애플은 비싸게 판다고(몇몇 악세사리들 제외하고 폰이나 놋북은 안드로이드,윈트북 비교하면 비싼것도 아님) 왜 이러는거임?? ㅋㅋㅋㅋ 애플도 수요가 있으니깐 그 가격에 파는건데 ㅋㅋㅋㅋ
팜3 •
맞다 갓재명 께서 호남에 만드시는 반도체 클러스터가 완공되면 1~6등 전부 다 k반도체에게 무릎꿇게 될거임 ㅇㅇ 너도 잘 아네 우리 갓재명의 위업을
ㅇㅇ •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삼전에 자아의탁해서 애플 개무시하는 나라 ㅋㅋ 현실은 전세계 프리미엄폰 시장은 아이폰 독점 수준이고 우리나라만 개호구같이 100만원 넘는 갤럭시 사주는중ㅋㅋㅋㅋ
ㅇㅇ •
안사면 되지 왜 지랄임? 니들한테 반드시 필요한 바퀸데 애플이 비싸게 파는거임??
ㅇㅇ •
코파일럿 마소가 자체개발하는 건줄 알았는데 그냥 챗지피티 뜯어다가 간판만 바꾼 수준이었네
ㅇㅇ •
참고로 저 바퀴만 사면 무용지물이고 바퀴달기 위한 발을 또 사야하는데 그건 바퀴 값의 50%정도임
ㅇㅇ •
램 원툴 삼닉은 이번 싸이클 끝나면 손가락만 빨아야함 ㅋㅋㅋㅋ 그리고 테크기업들이 이번에 크게 데여서 앞으로는 하드웨어에 종속 안되게 최대한 신경쓸거라 반도체 슈퍼싸이클은 앞으로 없다고 봐야지 ㅋㅋㅋ
팜3 •
고소득자들은 물건의 가치척도가 크게 다른가?에 대해 항상 궁금했는데내가 생각한 결론은 그다지 차이없다임내실없는 고급화전략은 절대 통하지않는다 이게 맞음
ㅇㅇ •
저것들 없어도 시총 3위인 애플이 ㅈㄴ 대단한거 아님? 진짜모름 ㅋㅋㅋ
ㅇㅇ •
애플이 젤 쪽똑하노 노츠북 바퀴 100만원에 팔아도 불티나게 팔리는데 반도치 왜 함 ai 왜 함
ㅇㅇ •
시장이 점점 피지컬ai쪽으로 가면 갈수록 스마트폰같은 저전력 효율이 중요한 arm과 lpddr쪽이 더 각광 받게 될거긴함
ㅇㅇ •
메모리 갑질하다가 렘 가격 올라서 비싸지니까 중국산쓸거라고 징징대는게 역겨운건데 핀트를 못잡노 ㅋㅋㅋ
ㅇㅇ •
너 감히 애플이 감성을 쏟아 만든 중국산 oem 바퀴를 욕하는 것이냐?
ㅇㅇ •
OS 만들기 어려운건 이제 옜말이지.. 클로드 4.8돌리면 1달이면 만듬물론 지금도 초고성능 AI를 1달씩이나 돌려야된다는건 그만큼 어렵다는거긴한데 인간이 몇년씩 하던걸 한명의 관리자 인간 + 클로드면 1개월만에 독자적인 OS를 만들수있다는거지
ㅇㅇ •
애플 바퀴는 크기가 엄청 크겠지 자동차 타이어값보다 비싼데 설마.
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