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전 군인이 증언하는 북한군 살려준 썰..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DZ4cx8zoHd2/?img_index=10&igsh=MXZ6d2U0aGI4dWlhcA==)

https://www.instagram.com/p/DZ4cx8zoHd2/?img_index=10&igsh=MXZ6d2U0aGI4dWlhcA==

만화 내용을 증언 중인 유재식 옹 (94)

유재식 옹은 18세의 나이로 지나가던 국군에게 달려가 즉석에서 학도병 신분으로 입대하여 종군했으며

1953년 7월 20일 금성 전투의 격전 중 중공군이 쏜 총에 갈비뼈를 맞아 병상에 누운 채 휴전을 맞이했다.

휴전 당시 최종계급은 중위였다

훗날 월남 파병에도 참전한 그는 대령 신분으로 제대한다.

그날 중공군이 쏜 총탄은 여전히 그의 몸에 남아 있고

괜찮냐고 묻는 사람에게, 유재식 옹은 나는 훈장을 몸 속에 차고 다닌다고 농담을 한다고 한다.

2079
댓글 20
17살, 18살이면 인생 최대 고민이 겜 랭킹 아니면 학교성적일 나이인데...에휴
XW •
당시 죽을고비 다 넘김 양반한테 물러터졌다면서 방구석에서 드러누워서 품평질 ㅋㅋㅋㅋ 혹한기 또 하라면 지랄할 인간들이 실전 뛴 사람보고 물러터졌데 ㅋㅋㅋ
ㅇㅇ •
저 할배 인생 정도면 방에 저런거 걸어놓는게 맞긴 하지
ㅇㅇ •
저런 북한 지원하는 중국에 상납하는 롤원신명방젠존제붕괴등 중국 공산당 상납견 2030남이면 개추 ㅋㅋㅋ
ㅇㅇ •
연합군들이 SS친위대는 생포여부와 상관없이 발견즉시 무조건 죽였다더라민간인 포로 학살을 일삼은 전쟁 범죄자 그 자체라 SS군복을 입으면 살아있을 자격이 없다고하고 국제법상 합법이라고 함
ㅇㅇ •
학도병 이병출신이 대령달던 서든어택 세계관 ㄷ
ㅇㅇ •
대학운동권<---ㄹㅇ 개악마집단들옛날에는 못살아서 보상적다는거 이해라도 가지지금도 적은건 진짜 개악마집단임
ㅇㅇ •
그시대 북한에 징집된 애들이 뭘 알겠냐 사상교육 빡세게 받았으면 몰라도 왜 지가 군대와서 전쟁중인지도 모를 애들인데
ㅇㅇ •
서울대병원 학살 당했는데 저러고 싶노 군인마인드부터가 썩었네
ㅇㅇ •
북녘 한민족 동포들은 죄가 없다..모든게 미국하고 소련이 벌인 전쟁이고우린 눈물 흘리면서 동족상잔한거뿐
ㅇㅇ •
미국만 아니였으면 우리민족끼리 죽고죽이는 비극이 일어나진 않았을텐데.
ㅇㅇ •
국가에 강제로 끌려가서 고기 총알받이로 된건 안타깝수 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 전쟁가서 참상을 보고도 폐지줍고다니고 열쇠 수리 스티커나 붙이고 다니는 알바나 하고 사는 생이란 ㅋㅋㅋㅋㅋ
ㅇㅇ •
치매 아니믄 별 생각 있겠나 오히려 자다 편안히 죽는걸 바랄지도?
ㅇㅇ •
2편 이야기) 저 바다 수면 아래에 전부 시체밭이더라는
ㅇㅇ •
625세대는 ㄹㅇ... 난 저때 태어났으면 못 버텼을듯 18개월 군대도 겨우 버텼는데
ㅇㅇ •
학도의용군 글 쓴 거 보면 지적 수준이 상당히 높음을 알 수 있다. 지금의 고 1.2.3으로 생각하면 오산. 당시는 잘사는 양반이나 지주 계급의 자식들이고 어릴 때부터 한자를 배우고 집안의 대소사를 익혀가는 나이임
ㅇㅇ •
그냥 남한 오고 싶어서 자기목숨 살려준 놈이라고 뻥카치고 귀화시키면 안됐나? 가봤자 또 징집돼서 사람 죽이거나 죽거나 했을텐데
ㅇㅇ •
살려줘서 집에 갔겠냐?? 엄한사람 여럿 죽었겠네
ㅇㅇ •
저러면 공항 게이트 통과할 때 금속탐지기에 걸리나?
ㅇㅇ •
말이 되나 ㅋㅋㅋㅋㅋ바다 물이 많을텐데 그게 다 짜다고?상식적으로 그럴수가 없다그렇게 짜다면 강물도 짜겠지
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