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인맥은 덕목이지인맥이 곧 신뢰고 계약으로 이어진다생판 모르는 사람하고 중요한 일을 할래 그래도 아는 사람하고 할래?그놈의 회식 기피 좀 하지마라 니 가치를 떨어뜨리는 길이다술 싫어하는 놈중 사회생활 제대로 하는놈 없다
ㅇㅇ •
40대 아재다박진영 말 맞는말이긴한데오은영과 해법이야극소수한테 해당되는 솔루션이 보편적 사람들을 망치지자 눈감고 생각한번 해보자사람들이 한사람의 능력을 인정하고 그사람을 찾아모일 정도의 사람이10명중 1명 많아야 2명이야왜냐면 사람의 능력은 왠만해서 다 거기서 거기야인간은 모여사는 사회동물인데 어쩔수없이 인맥이야
ㄱ( •
현재 자유민주주의의 본산인 미국도 인맥으로 돌아간다어릴때부터 커뮤니티에 소속되고 구인구직도 인맥으로 인망과 신뢰로 이루어진다과거제도 같은 시험제야 말로 중공에서 유래한 반민주적 제도임
ㅇㅇ •
20대 후반때까지나 저렇게 생각했는데나이먹어보니 인맥관리도 실력임자기 능력만 있으면 안되고자기 능력을 알아주는 사람도 있어야함 그게 인맥일수있음
ㅇㅇ •
ㅇㅇ 도움이 안 되는데 친하기만 하다?친인척 아니면 30 40 되면 알아서 소원해짐너 말처럼 잘못 엮여서 감옥 갈 수도 있으니까그러지 않아도 도움이 안 된다는 건 나중에 짐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거라그런 애들이 갑자기 살갑게 다가오면 당연히 거리두고 멀리하지
코드 •
다 끼리끼리논다고 실력있는 애들끼리 서로 인맥도 형성되고 서로 도와주는거지 학교 다닐때 공부잘하는 애들은 공부잘하는 애들끼리 놀던거처럼 ㅋㅋㅋ
ㅇㅇ •
지금 인맥이고 친구고 없는데 듣고싶은 말 듣는애들이 개념추 누른거고, 자기가 실력이 없는건데 인맥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댓글달면서 나는 저게 틀리다고 본다 이런댓글 쓰는듯
ㅇㅇ •
이거에 좋은 예시가 빅뱅 슨리와 지드래곤임. 승리가 사업하며 인맥사귈때 지드래곤은 실력을 더 쌓음. 물론 지금이야 퇴물소리 듣지만, 이러한 노력 덕에 아직도 콘서트 완판시키는거임
ㅇㅇ •
경쟁 압력이 적은 분야면 인맥이 실력보다 우위를 점하는 경우가 많은데한국 사회에서 경쟁 압력이 적은 분야가 몇개나 되는지 생각하면 답 나오잖아
코드 •
실력을 키우면 나를 필요로 하는 다른 실력있는 사람들이 나한테 빚지우기 위해 도움을 주겠지결국 완전히 필요없다는 말은 아닐거같음
ㅇㅇ •
예체능은 운, 인맥만 있으면 최고는 못되도 일정 수준이상 치고 올라갈 수 있는 업계니까별 성립도 안되는 소리임본인이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운과 인맥 없으면 묻히는 거야
ㅇㅇ •
실력을 키우는건 한계가 있음 그러니까 인맥까지 같이 관리하는거임 기업에 술상무가 괜히 있는게 아님 특히 엔터업계는 투자자 접대하는게 당연하고 실제로 예능에서 비슷한 이야기가 썰로 나오기도 했다
ㅇㅇ •
ㄹㅇ 자본주의 시즌 거듭되니까 진짜 집안이 쌓아놓은 기반 없이는 뭐가 될수가 없는것같다 모든게 다 카르텔로 엮여있고 솔직히 초년생들끼리 인맥이 있어도 서로 무슨 도움이 되겠냐 다 부모 도움이지
ㅇㅇ •
있는 애들이 서로 보듬어 주는게 인맥이지....없는 애들끼리는 전혀 쓸모가 없음....그냥 경조사 오가는거 빼고는 전혀 쓸모가 없음있는 애들은 없는 애들 연락오면 뭐 얻을려고 달라 붙는 거 귀신같이 알아서 바로 컷함
.. •
그냥 인맥 늘리는데 너무 깊게 파고들지 말란 소리 아님? 어차피 내가 능력이 있으면 한번 만났던 사람도 별로 만나지 못했던 사람도 자주 연락오고 찾아오게 돼있음
ㅇㅇ •
그냥 쓸모있는 인간이면 소홀하건 말건 연락온다 필요에 의해서아무이유없이 있어주는 소수의 진짜들말곤 그렇게 쓰다버리는 도구처럼 생각하면 되는거 서로서로
ㅇㅇ •
5~8번 이 말이 jyp가 전하고자 하는 핵심인데.. 다들 약간씩 핀트가 벗어난듯... 실제 경험자들은 저 말에 동감할거야.
보더 •
인맥충들이 실력충한테 기생하는 거실력이 있으면 인맥은 들러붙게 되어 있음실력이 없으면 아무도 너랑 인맥을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ㅇㅇ •
인맥을 만들려고 한다고 만들 수 있는게 아니란거임.인맥도 어느정도 능력이 되야 생기는거. 능력도 없는데 억지로 만든다고 안생기니까 헛고생하지 말라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