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안 태어나는 이유는 다 인스타 때문이다

1564
댓글 15
팩트는 실제로 그렇게 사는 사람들이 있고 그 사람들은 한국인이고 자신 근처에 한명정도는 있다는거임
ㅇㅇ •
이사람은 수학가르치다 말고 딴소리하는거 보면 세상만사 다아는것처럼 말하는듯백종원 비슷한 느낌
ㅇㅇ •
정치인들이 진짜 바보라서 출산율 해결 못하는거 같냐?딥스 하수인인 정치인들은 출산율 올릴 생각이 없는걸 넘어서서출산율 떨어뜨리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음그냥 서민 세뇌교육센터인 학교 없애고 홈스쿨링 활성화 하고 성인기준 12세로 줄여서12세만 넘으면 결혼시키면 모든게 해결됨근데 아무도 말 못함그말했다간 딥스에 숙청당하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
인스타고 나발이고 엠창집구석에서 태어나는건 막는게 본질적으로 맞는거 아님 ? 저렇게 혓바닥 길게 놀릴 일인가 ? 아니 애초에 싸짐의 선택권이란게 없으니까.. 그 불합리함을 아니까 자신들은 선택권이 없었지만 자기 자식은 안싸ㅣ는게 맞다 생각하는게 정상 아니야 ?
ㅇㅇ •
당연히 월 200~300충은 애 안낳는게 맞지 애한테 해줄수 있는게 없는데 뭔 ㅋㅋ 가난하게 키우는게 자식한테 얼마나 죄짓는 행동인지 아직도 모르는건가 저양반은 과거에야 죄다못살았으니 그냥 옆집보고 딸딸이치는 수준에서 멈출수 있지만 이렇게 양극화가 심화된 상황에선 가난한데 애싸지르는건 죄악이야
ㅇㅇ •
본인도 결혼 안 하는 건물주면서 ㅎㅎ ㅋㅋㅋㅋㅋ댓글 단 사람 1년 연봉 합쳐도 저 사람 월급 따잇 못 함
NE •
비교문화보단 즐길 게 많아져서 그래. 자식 키우는 거 자체가 돈 오지게 나가는 사치에 그마저도 커스텀 불가능한 복불복 그 자첸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게임 수집 미디어 음식 덕질 여행 수두룩하지
ㅇㅇ •
Sns가 문제는 맞는데 눈이 높아져서 그런게 아니라 무서워서 그런것 같음 실제로 나부터가 일단 그렇고
ㅇㅇ •
내가 애 낳아봤자 쟤네들이랑 쟤네듷 애듷이랑 비등비등이 될까? 낳자마자 도태될거 같은데 왜 낳고 싶겠음
ㅇㅇ •
개소리야 ㅋㅋㅋ 서울 평균집값을보고 말해라 ㅋㅋㅋ원래 교사들이 학생들만 상대하다보니 세상물정 ㅈ도몰르는경우가 많음 ㅋㅋ
ㅇㅇ •
사회적인 문제를 그저 인스타 탓 ㅋㅋㅋ 저런 단편적인 주장하는 사람들이 제일 위험한 기득권의 표상이지...경쟁적인 입시제도의 틀안에서 잘 벌고 살아놓고...ㅋ
ㅇㅇ •
저 몇백억 버는 기득권 스타강사의 말만 믿고 어중이떠중이 개돼지들이 무책임하게 애 싸지르는게 진짜 불행한거임. 이미 빨간약 먹고 현실을 마주해버렸는데 이제와서 눈가리고 아웅해봤자 이게 없던일이 되는거냐고ㅋㅋㅋ 인생은 부모빨이 전부고 성욕부산물이 꼭 남의 이야기가 아닐 확률이 높음. 태어날 애는 또 뭔 죄냐고 ㄹㅇㅋㅋ
ㅇㅇ •
정상적인 사회구조였으면 '하나 낳고 몰빵'메타여야되는데 헬조선은 사람사는곳이 아니라 그냥 안낳음인거
ㅇㅇ •
sns 때문임? 부동산, 드라마 때문에 아닌가 ㅋㅋ 쟤도 돈 벌고 배부르니깐 이상해졌네 ㅋㅋㅋㅋ20년전이나 30년전에는 sns가 없었나 ㅋㅋㅋㅋ 싸이월드, 버디버디, 천리안 이런건 sns가 아님?
ㅇㅇ •
우리나라 사람들이 셀카, 미니홈피 그런거 만들때 서방세계에서 10년 후에 만든게 페북, 셀피 아님? 그럼 내가 알던 20년전에는 미니홈피에 음식사진 왜 올린거냐 ㅋㅋ 그때 망했어야 정상 아님?
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