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구워주는 소고기 먹으면서 폰에 영혼 판 삼십대 빌런들
서울 대학 동기들이 지방 사는 자기 집에 놀러 온다고 해서 방을 흔쾌히 빌려준 글쓴이가 있어. 글쓴이 아버지는 친구들 편하게 쉬라고 사택으로 피신까지 가주셨단 말이지. 심지어 맛있는 거 사주신다고 메뉴 고르라니까 넙죽 소고기 먹고 싶다고 답한 친구들이었어. 아버지는 신나서 소고깃집 예약하고 고기 구워주며 술도 마음껏 마시라고 대접했지.

근데 이 삼십대 넘은 친구라는 작자들이 밥상머리에서 내내 스마트폰만 쳐다보고 있는 거야. 아버지가 분위기 띄우려고 재미있는 일 있냐, 고기 맛있냐 물어봐도 폰에 영혼을 저당 잡혔는지 쳐다보지도 않고 대꾸도 안 하더래. 보다 못한 글쓴이가 폰 좀 그만 보라고 한마디 하니까 “이것만 보고”라면서 영혼 없는 답변만 남기고 계속 폰질을 이어간 거지. 결국 밥 먹는 내내 아버지랑 글쓴이 둘이서만 대화하는 어색한 상황이 연출됐어.

집에 돌아온 글쓴이는 아버지한테 너무 미안하고 속상해서 친구 관계를 정리해야 할지 현타가 세게 왔다고 고민을 올렸어. 서울 사람들은 원래 개인주의가 강해서 이런 줄 알았다며 씁쓸해하는데, 네티즌들 반응은 당연히 차갑기 그지없어. 이건 개인주의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가정교육 독학한 수준의 기본 예의 밥 말아 드신 짓이라는 평이 지배적이야. 삼십 줄 먹고 남의 부모님 앞에서 폰만 보는 건 선 세게 넘은 무개념 행동이 맞지 싶어.
2076
댓글 20
30살먹은 대학친구들.....친구가 아니라 그냥 아는 사람들.담부터는 초대하지 않으면 된다.그리고,어려서부터 예절을 배우지못해서 어쩔수없는것같다
KC •
이게 고민 꺼리가 되나...? 정리 해야지..
BA •
와~~그친구들 너무 싸가지가 바가지네요~~손절하세요
DH •
저러면 사회생활못함 손절
KS •
벌써 소고기 사달라고 하는 자체가 글러먹었다 보니 아버지가 식사를 처음 사주시는 것 같은데 여러명가 가서 숙소도 신세지면서 소고기 사달라?
PR •
나이 30처먹고 저러면. . .더 만날 이유가 없음. 너 친구 잘못 사귀었다
CS •
서른살이 넘었으면 적어도 "잠자리도 제공해 주셨는데 밥은 저희가 대접하겠습니다."라고 해도 모자를 판에 핸드폰이나 보고 있다니... 고기라도 구우면서 아버님께 고맙다고 말씀드렸어야지! 이런건 말로해서 고쳐질건 아니라고 봅니다
DE •
저건 그냥 기본을 못배운거죠!
HH •
이 번에만 당하는 걸로 하고 정리해라..관계를 유지하면 평생 계속 이용당한다. 너에게는 관심 없다는 것을 빨리 알아채길
YO •
친구는 맞나요? 아버님이 이재용 이었다면 그랬을까? 특별한 악의는 없었다 해도 딱히 인생에 도움이 될꺼 같지 않은 친구들이네요,,,
LE •
개인 주의 성향이 강하면 친구네 집에서 자고 가겠다는 생각도 하지 말아야지. 개인 주의가 아니라 4가지가 없는거다
YA •
무슨 일 때문인지는 몰라도 30살 넘었으면 숙소를 잡고 친구 불러내서 놀지 친구 집에서 자도 되냐고 묻는 것만 봐도 친구가 아니고 호구 취급 하는 거구만. 그리고 뭐 먹고 싶냐고 물어 봤을 때 예의가 있다면 괜찮다고 하거나 숙박비 대신 저희가 대접하겠습니다 하지 대뜸 소고기라 하는 것도 뭐 걍 호구 취급이네. 잘 걸렀다
SE •
아버지가 자기 먹을 고기만 구웠으면, 지들 먹을건 구웠겠지요. 그리고 친구들 나이가 30살이 넘었으면 대학생은 아니었을테고....지들이 아버지 사드려야지..다 백수들인가
KI •
애들이 개념도 없고 싸가지도 없는 것 같은데 친구로 지내기에는 조금 왜 굳이? 라는 생각이 드네.. 친구라고 생각했으면 아무리 개념이 없어도 그렇게 행동 못하지..
PO •
인생 살면서 느낀거. 쓸데없는 관계에 힘을 주면 나만 피곤해지고 힘들어짐.. 그래서 억지로 관계를 유지하는데 노력을 들일 필요가 없다고봄.. 특히 저런 부류의 친구는 하루라도 빨리 정리해야 본인 삶이 더 행복하고 풍요로와질듯....
BE •
저런 애들은 손절해라. 기본이 안된 애들이야
EN •
저정도면 그 친구 같지도 않은 사람들 인성부터 가정교육까지 다 보이네......친구 아버지 앞에서 핸드폰만 할정도면 뭐.... 말 다했지 뭐...사회생활두 저리할듯?
JA •
저런 행동은 친구도 무시 그아빠도 무시. 서울 어느 대학인지 몰라도 인성은 개판. 저러사람들은 친구 아님.그냥 이용해 먹고 있는 중...으로 보임
CH •
20살이아니고 30이요?? 그냥 사회성없는애들같은데..
FE •
거짓말이라고 해줘.. 말도안된다 정말. 애들도아니고 서른도 넘은 놈들이 저런다고?
Y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