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이 징역 20년 불렀는데 판사가 25년으로 보너스 얹어준 전 법무부 장관 근황
12·3 비상계엄 때 내란에 가담했던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이 1심에서 징역 25년이라는 엄청난 형량을 받았어. 웃긴 건 내란특검이 징역 20년을 구형했는데, 재판부에서 오히려 5년을 더 얹어서 선고해 버린 거야. 게다가 증거 인멸할 것 같다면서 법정에서 바로 구속해서 감옥으로 보냈지.

재판부 말로는 법무부 장관이라는 사람이 헌법을 지키기는커녕 내란이 성공할까 싶어서 숟가락 얹으려고 했다며 엄청 혼쭐을 냈더라고. 계엄 당시에 법무부 간부들 불러 모아서 검사 파견 검토하고, 교정시설 비어있는지 확인하고, 출국금지 직원들 출근시키라고 지시한 게 다 유죄로 인정됐어. 이런 짓 때문에 하마터면 우리나라도 옛날 독재 시절로 타임머신 탈 뻔했다는 거지.

게다가 청문회나 법정에서 맨날 모른다거나 기억 안 난다고 발뺌하더니, 마지막에 와서 책임감 느낀다고 사과하니까 재판부가 진정성이 1도 없다고 팩트 폭행을 날렸어.

다만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사 무마 청탁 들어준 혐의는 이번 내란특검 수사 대상이 아니라서 공소 기각 처리됐대. 그러니까 이 혐의는 나중에 제대로 다시 수사해서 기소하면 된다고 하더라고. 결국 이번 재판은 법 안 지키는 법무부 장관의 씁쓸한 인과응보 엔딩으로 끝난 셈이지.
1767
댓글 17
진짜 내란은 리죄명과 민주당이다
MI •
A=B=C=D. D라고 인정했으므로 A를 자백한 것. 내란가담 땅땅! 인민재판 안봐도 눈에 선하다
AK •
또 이진관이네ㅋㅋㅋㅋㅋ
BA •
내란이 아닌걸 전국민이 다 알게됐는데 아직까지도 뭔 내란 같은 개소리?
AK •
요즘 40,50대 판사들이 좌편향 되어 납득할 수 없는 판결들이 나오고 있군. 징역 25년이면 극악무도한 법죄에 내려지는 중형인데 장관이 대통령의 지시를 따랐다고 25년 이라니..
PN •
ㅋㅋㅋ 이죄명은 징역 3천년???!!!
AR •
이재명 지지율 추락하고 선관위 사태 터져서 성난 민심인데 거기에 8월전당대회 되면 서로 더 물고 뜯을텐데 정치재판 하면 할수록 목을 옥죄올거다 더듬당
TY •
이진관 판사는 항상, 이재명의 특검 구형보다도 더 늘려서 판결하더라 ㅋㅋㅋ 오늘도 눈물쇼 했나? 내란은 아무도 다친 사람이 없음에도, 사람 죽이고 강간한 초범 흉악범에게도 안 나오는 징역 25년을 준다고? 며칠 전 살인자 13년 판결 뜨악하더만
NI •
진정한 내 외환은 이재명과 민주당
PC •
선거 훼손이 내란이다
MO •
찐내린몰이당은 반드시 업보로 돌려받을거다
LU •
판사가 이진관이네 ㅋㅋㅋㅋ 그럼 뭐 말 다했지
NI •
이진관이 얘는 차후에 꼭 감빵 보내야한다
AL •
기무사 해체,국정원 대공수사권 없앰,방첩사 해체, 최전방 무장 해제, 민통선 6km 북상,육군사관학교 통폐합 등 북한에 이롭고 득만되는 짓거리들을 하고 있는데 내란,외란,이적죄 등 말 하지 못하고, 북한의 개와 이제명의 개로 전락해버린 대한민국 사법부는 진심 해체 1순위가 되어야 할 것 입니다. 국가 반체제가 정권 찬탈할 때 쓰는 수단으로 내란이라는 프레임과 자기 멋대로의 해석으로 헌법이 보장한 대통령의 고도의 통치행위 비상계엄을 내란이라는 프레임을 걸고 인민재판을 하고 있는 특히 북한의 개 사법부를 규탄한다
SO •
정권바뀌면 이번 정권사람들도 혹독하고 가혹하게 수사해야한다 똑같이 해야한다 그런데 정권바뀌면 수사안받을려고 검찰해체하고 법을 마구 바꾼다 이건 괜찮은건가?좌파여러분?
QK •
내란?? 솔직히 아니지..뭘 했다고 내란??
LK •
아오 욕나와 탄핵심판청구서에 자신없어서 ”내란“자도 지운놈들이 뭔놈의 내란이야 이재명 재판받아라!
F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