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넘게 먹던 삼전 밥그릇 뺏은 하이닉스 근황
삼성전자가 무려 25년 7개월 동안 굳건히 지켜온 시총 1위 왕좌를 SK하이닉스한테 뺏겨버렸어. 한평생 대장주 자리를 지킬 줄 알았던 삼전이 2위로 미끄러지는 역사적인 날이 오다니 참 오래 살고 볼 일이지. 이 소식에 충격받았는지 삼전 주가는 슬금슬금 내려앉았고, 덩달아 잘 버티던 코스피마저 하락장으로 꺾이면서 개미들 마음에 찬바람이 쌩 불고 있어.

오늘 오후 주식시장을 보면 외국인 형님들이 자그마치 2조 원이 넘는 주식을 시장에 사정없이 던지면서 탈출을 시도하고 있어. 개인이랑 기관이 열심히 받아내며 방어막을 쳐봤지만 쏟아지는 매도 폭탄을 막아내기엔 역부족이었나 봐. 그 결과 코스피는 하락했고, 코스닥도 힘없이 주르륵 흘러내렸어.

반면에 삼전을 밀어내고 1위 자리를 탈취한 SK하이닉스는 혼자 4%대 급등을 보여주며 룰루랄라 신바람이 났고, SK스퀘어도 7% 넘게 솟구치며 축제 분위기야. 반대로 대장주 자존심이 제대로 구겨진 삼성전자는 1%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지.

바이오나 에너지 관련 다른 대형주들도 파랗게 질려서 줄줄이 하락하는 와중에, 개미들은 드디어 올 것이 왔다며 한숨을 쉬거나 혹은 이때가 기회라며 줍줍을 노리는 등 눈치싸움이 치열해. 왕좌의 게임보다 더 흥미진진한 주식시장 판도가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다들 숨죽이고 지켜보는 중이야.
1763
댓글 17
상투시그널이라고 전주식 매도하고 폭락시가지대기 토는 부동산줍줍
DA •
반도체 고점신호, 버블버블 팡팡
AV •
조만간 반도체 폭락 올 예감이 드네
GR •
삼성 하이닉스가 애국입니다 대한민국 만세
BR •
경영진이 HBM 돈 안된다고 버리고 서초딩들 장부질에 숙련된 기술자들 구조조정 하다가 수율 작살나 하이닉스한테 따라잡힌거지만, 또또또 노조탓 하는 놈들 나오겠지?
JO •
삼성이 살아야 대한민국 코스피가 산다
MA •
문제는 반도체 하락하면 sk는 시총이고 나발이고 내세울게 없지............ 메모리는 보조고 앞으로는 CPU가 강세일듯............ 인텔285k , AMD라이젠 , 삼성 엑시노트 , 퀄컴 스넵드래곤 뒤늦게 뛰어든 NVIDIA Olympus 등등.............
K6 •
버블 신호탄이 하이닉스가 삼성전자 시총 넘어설때라고 다들 알고는 있제?
UL •
문제인과 노조의 합작품
KH •
거품 버블 거품 버블
MY •
이제 곡소리만 남았네.. 국장도 끝물이다.. 도망쳐라.
SH •
꼭지에 다왔다고 보면 된다
LO •
연기금이 삼전만 팔고 있는거 같은데.. 바클레이즈 보고서와 블룸버그 인용기사 하나로 돌변하네. 이렇게 가벼워서야 원.
GU •
폭락이다. 중소기업들은 다죽어간다 기자양반아
KO •
주식 1주도 없는 신용불량자 댓글러들 총출동ㅋㅋㅋ
PC •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경영진의 잘못된 판단이 이런 결과를 초래 했다. 그럼에도 영업이익의 11%를 우선적으로 성과급으로 받는다고?
MA •
앞으로 AI 반도체가 앞으로 우리 실생활에 얼마나 더 사용하게될지 상상만하면 머리가 삐쭉서는데~ 예를들어 식료품을 ai가 판단해서 명령없이도 알아서 주문 결제까지 해주는 등등... SK하이닉스 주가는 이제부터 시작인거같아요
E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