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들고 서울 왔다가 머쓱해져서 돌아간 김부장 근황
요즘 서울에서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 생각하면 10억 가지고는 부자 명함도 못 내미는 게 찐 팩트인 것 같아. 머니투데이에서 조사해 보니까 사람들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이 해가 갈수록 안드로메다로 승천하고 있어. 예전엔 10억만 있어도 부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 비율이 매년 뚝뚝 떨어지는 중이야. 대신 30억이나 100억은 있어야 부자라고 생각하는 눈높이 높은 사람들이 엄청 늘어났대.

특히 지역별 격차가 진짜 에바야. 경기도나 다른 지방 사람들은 여전히 10억에서 20억 정도면 부자라고 보거든. 근데 서울은 유일하게 총자산 50억은 넘겨야 부자라는 답변이 1위를 차지했어. 그도 그럴 것이 서울 아파트 평균 가격만 해도 벌써 12억 원을 훌쩍 넘어가니까, 집 한 채 달랑 있는 걸로는 부자 대열에 끼지도 못하는 씁쓸한 현실이지.

세대별로 온도 차이도 꽤 쏠쏠해. 사회 초년생인 20대나 은퇴한 60대 이상은 10억 정도면 부자라고 현실적인 기준을 잡았어. 하지만 한창 직장에서 구르고 돈 들어갈 곳 많은 40대는 30억, 50대는 50억은 있어야 부자라고 보더라고. 결국 내 집 마련하기도 빡센 현실 속에서 자산 가치가 솟구치다 보니 부자의 문턱도 저 멀리 우주로 날아가 버린 셈이지. 열심히 모아도 부자 되기 참 힘든 세상이다.
1978
댓글 19
집값이 올랐다고 부잔줄 알고 으시대는 사람들보면 참
DP •
이런 조사 하는 이유는 먼가?
KI •
■기초연금 50% 줄이라!!....■월소득395만 이하 다주는건 500만원 맞춰주나!!....■기초연금 더 중션 선거때문에 못줄인다..........이제 다 노인이다.....■30년후 나라 파탄난다..........이완용과 뭐가 다른가!!!!!!!!!
GG •
가난한 사람들도 통계 내봐라 부자 많으니 그만큼 세금 뜯어가려고?
KU •
부동산 제외한 현금 10억이 부자의 기준 입니다
SS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금 10억이상이 부자 아닌가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 통계는 뭐여 ㅋㅋㅋ
SK •
서울와서 돈자랑 하지말어라..옷 허스름하게 입어도 50억 100억대들 자산가가 천지다...왠만한 아파트는 3,40억 기본이고 조금 괜찮네 하면 5,60억이다
HJ •
배급견 들이 제일 싫어하는 기사임. 공산당 좌파 박멸 이재명 정동영 등등
AL •
부동산을 죽는한이 있어도 잡아야 한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성공해야한다
TN •
뇌물현, 문재앙, 찢이.... 결국엔 양극화 주범임
JW •
부동산 빼고 현금 10억이면 부자로 본다
EN •
통장에 1000만원 이상씩 현금으로 들고 다니면 부자다
DA •
우리나라는 부자나라다 우리나라에 태어난걸 진심으로 감사한다 그냥 대충 살았는데도 1000만원이 넘게 있다 나같은 흙수저도ㅋㅋ 오늘도 점심으로 짜장면 곱배기도 먹었다 옛날같으면 일년에 한번 먹었을까 난 매일은 못먹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먹을수 있을거 같다 우리나라 감사합니다^^
ER •
부자는 돈을 더 벌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을 말한다. 안분지족, 100억 재산을 가진 자가 돈을 더 벌어야 겠다고 생각하면 가난한 자이고 1억 가진 자도 현 상황에 만족하고 더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부자인 것이다. 세상 사람 거의 다가 가난한 자가 아닐까요?
KB •
10억이 뉘집 이름이냐 ???
KK •
한국 국적으로 한국에서 살고 있는 것만으로도 세계 상위 20%안에 드는 삶 입니다 남과 비교하고 우울해 봤자 본인만 손해 입니다 지금 당장 배 곪지않고 몸 뉘일곳 있는 이시간 현재를 즐겨보아요
KR •
본인이 쓰기나름이다. 100억 자산이 있어도 한우 한점 못사먹는 사람과 먹고싶은거 먹고 사는 단촐한 사람중 누가 더 부자냐? 돈은 쓸때 가치가 있는것이다.써보지도 못하는 돈이 돈이라고 할수있나.
OP •
어.쩌.라.고
RI •
이딴 의미 없는 기사 쓰지마라
N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