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고인물 삼전 멱살 잡고 국장 1위 대장님 바뀐 썰
삼성전자가 2000년부터 무려 25년 넘게 굳건히 지켜왔던 코스피 시총 1위 자리를 SK하이닉스한테 기어이 뺏겨버렸어. 하이닉스 주가가 하루 만에 엄청나게 폭등하면서 삼전을 밑으로 깔아뭉개고 왕좌에 올랐는데, 주식판 역사상 진짜 역대급 사건이 터진 셈이지. HBM인지 뭔지 하는 초고성능 메모리 칩을 두고 벌인 뚝배기 깨지는 싸움에서 하이닉스가 샘플 출하 먼저 성공하더니 결국 킹반도체 황제 자리까지 차지했네.

하지만 마냥 싱글벙글 웃으며 계좌 잔고 보면서 좋아할 때가 아니라는 쌔한 경고등이 켜졌어. 여의도 분석가들 썰을 들어보니까 하이닉스가 삼전보다 영업이익이나 순이익 면에서 벌어들이는 돈은 훨씬 적은데 주가만 너무 비싸게 평가되어 있다고 하네. 전문 용어로 거품이 꼈다는 소리인데, 이게 주식 불장에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단기 과열 시그널이래. 심지어 이 시총 역전 현상 자체가 코스피 꼭대기를 찍고 내려간다는 불길한 징조라는 의견도 있어.

결국 코스피가 여기서 더 떡상하고 우상향하려면 하이닉스 혼자 버스 캐리하는 걸로는 무리고, 맏형 삼전이 어서 주가 달리기 속도를 올려서 멱살 잡고 끌고 가야 한대. 이익 성장률도 이번 분기에 정점을 찍을 수 있다고 하니까, 반도체 가즈아만 외치던 개미들은 눈치껏 방산이나 전력기기 같은 다른 테마로 눈을 돌려보는 게 좋을지도 몰라.
1866
댓글 18
말같지도 않은 소리
IB •
삼전닉스빼면 다들 물려있는데 무슨 고점신호여 ㅋㅋㅋ애당초 저 2종목이 코스피올린게 더웃긴거지
LU •
나스닥 상장 조건 맞춘다고 연기금까지 합세하여 미친것 아니가? 솔까 하닉이 메모리 부분 빼면 뭐있나?
ME •
전국민이 도박판 도박꾼
JE •
경고음??? 웃고 간다
CI •
95% 종목이 다 물렸는데 무슨... 침체 오면 삼전, 하익 2개만 반에 반토막 나면 원래대로 될듯
ES •
고점신호가 아니라 삼전이 더 올라야지. 실적이랑 PER를 봐라. 이게 고평가인지?
CH •
다시 삼성이 역전하겠죠
WE •
국민연금 조작해서 주가 두개 퍼올림. 내수가 개차반이라 저거 두개만 퍼는데 코스피전체가 쫙쫙 오름 . 좌딸들 우와 환율이 국격이다 ~~~ 외치는중
JS •
하이닉스 영업익 잘나가는건 인정하는데...메모리 원툴인 회사가 삼성전자보다 시총이 높은 건 좀 그렇지 않나?
WH •
언론에서 “고점신호” = 더 사세요
AC •
좌즘이 조작 삼닉 연기금으로 지수 올리고전국민을 사기극에 낚시질 주식하는 사람은 안다 저 두종목만 빼고 거의 빠짐 심지어 저 두종목이 빠지면 그땐 또 따라서 더 빠진다는거 이거 심각한 문제야 경제는 박살났는데 이게 말이되냐? 근데 신경도 안써 심지어 지들이 해냈다고 한다 두기업의 미래가치를 지들이 개발 참여 아니 지원이라도 한것마냥 ...에라이 개딸 자즘 공산당들 다 죽어리
MA •
주식이 개판이 되었네 으이고 주식 더 개판이되었다
BB •
과거 삼전의 성공 방정식은 막대한 자본을 투입하여 최첨단 공장을 짓고 수율을 빨리 잡는 것. 하지만 현재의 반도체 시장은 ‘천재적 인재’의 중요성이 극대화야!. HBM4 NVIDIA 납품성공 R&D개발주역에 파격적인 보상하고 대만 TSMC 쓸만한 엔지니어 10조 원 사용해서라도 전격 대량 영입해라! 현재는 반도체 파운드리 공장에 100조 원 투입했다면 그에 걸맞는 인재영입에 100조 원 투입 할 때임. 인재 절대 돈을 아끼면 안 된다. 팹리스 빅테크 클라언트들과 소비자는 끊임없이 고성능 칩을 요구 하므로 인재영입에 사활을 걸어야!
XS •
고럼 내일부터 지옥의 하락장....
OL •
경마도 아닌데 1.2등만 바라보는 주식시장 이 나라 경제가 과연 정상일까... 일본처럼 추락할 날이 멀지 않았다
BL •
축하할일이지 삼전닉스덕에 살림살이 다들 좋아졌는데~^^ 코스피지수추종만 해도 대박난다 이거 안들고 있다고 징징거라는것들은 누구탓도 하지마라 2년내내 오르고있다
T0 •
일본 100대 기업 영업이익이 삼성전자 1개 기업보다 적다니 이런 일이 일어나는구나
G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