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영끌로 삼전우 존버 타서 20억 벌고 퇴사각 날카롭게 세운 부부교사
지방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는 93년생 부부가 영끌 대출로 삼성전자 우선주를 5년 동안 모아서 무려 20억을 벌었다는 썰이 블라인드에 올라와서 핫해. 2021년부터 신용대출에 교직원공제회까지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삼전우를 주야장천 사 모았다나 봐.

주가가 곤두박질치고 삼전 위기설이 돌 때도 멘탈 잡고 꿋꿋하게 추매하면서 버텼대. 그동안 태어난 아이 둘 키우며 대출 이자 내는 게 쉬운 일이 아니었을 텐데, 결국 남편 명의로 1만 주, 아내 명의로 3000주 해서 총 1만 3000주를 묵히는 데 성공했지. 이자 떼고도 순수익만 20억인데, 앞으로 특별배당까지 나오면 배당금만 억 소리 나게 챙길 수 있대. 나중에는 배당금이 부부 연봉 넘으면 미련 없이 교사 때려치우고 은퇴할 계획이래.

존버하는 동안 바가지 한 번 안 긁고 믿어준 아내한테 고맙다며 테슬라 모델Y 뽑아주고 자기도 모델3 질렀다는데, 부러우면 지는 거라지만 솔직히 배 아픈 건 어쩔 수 없다.

여기에 딴지 거는 프로불편러들이 서울 아파트 한 채 값밖에 안 된다느니, 진짜 부자는 100억부터라느니 훈수를 뒀거든? 근데 이 교사 형님의 멘탈이 진짜 갑인 게, 남들이 정한 부자 기준에는 관심 없고 충분함을 아는 게 진짜 투자라면서 쿨하게 받아쳤어. 역시 돈 버는 사람은 멘탈부터 다르다는 걸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는 에피소드야.
1974
댓글 19
자식에게 물려주는건 자식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다 쓰고 가라
GY •
주식 많이 사온 남 비교해하지 말고 자신의 소중한 작은량의 주식에 감사하고 보유하자
BI •
진위도 확실하지 않은 카더라 끝물 다 왔네
CN •
소설 참 재미나게 쓰는데 여기 혹하지 마세요. 한방에 훅 갑니다. 5년전 삼우6만원대 13,000주면 거의 8억원인데 이돈을 대출 받아서 샀다고? 이건 미친거지 정상이냐?
JY •
이런 기사를 올리는 기자님의 저의는 뭘까요?
BB •
주식 5년 이상 안 팔고 장기투자하는 성향이라면 절대 테슬라 2대 동시에 못 지름. 그냥 소설티 나네
PO •
배아파 죽는 인간들 댓글 수준 좀 봐라. 강남 집으로 20억 번 건 그럴 수 있다? 삼전으로 20억 번 건 절대 주작이다?
BE •
팔아야 내돈이다
JH •
지나가다) 100억이 쉽냐고ㅋㅋ 그냥 부자 안되고 말래요.... 자기 집 있고, 애기들 건강하게 크고, 굶을 걱정 안하고, 빚에 쫓기지 않으면 부자에요ㅡ 무슨100억이야... 남일이라고 막말하네요. 20억도 충분히 부자입니다! 축하해요
FL •
제발 이런기사 올리지마시길
YE •
난하이닉스사서30억벌었다 충분하다 ㅋㅋ 이게뉴스냐? 투기부추기네
KA •
아니 왜 대출받아 주식하라고 부추기지
NI •
팔아야 20억 번거지 ㅋㅋ
HS •
삼전, 하이닉스 안사고 다른걸 대출 받아서 샀으면 원금 다 까먹고 0이 됐을수도 있다. 이건 결과론적인 소리고. 미래에 뭔가 터질지 누가 알아? 만약 AI 붐이 없이 계속 반도체 혹한기 였으면. 그냥 대출 이자만 내고 원금이 0이 될수도 있다. 대출 받아서 투자하는거 아니다
KH •
주식은 팔아야 수익입니다
JU •
머시 맨날 빚내서 집사라 주식사라 이러냐
FO •
교사가 대출받아서 주식한거를 먼 자랑거리라고... 거기다 언론도 빚내서 투자하라고 권장하는건지 나원참..
JA •
뭔 말같지도않은 소릴하고 자빠졌어. 중독자 아니고 정상적인 직장인이 상승장이 아닐때 풀대출로 주식을 사? 정신나간 소설 쓰고있네..주식하는 사람들이 들으면 욕쳐먹는다 기자야
47 •
근데 왜 사진은 AI인데? 이런 수익인증은 모두 거짓으로 밝혀졌다고 얼마전 KBS 뉴스에도 보도됐다. 이런 거짓으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 도박판으로 끌어들이지 마라
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