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메일 안 쓰는데요 팀즈로 일하겠다는 신입 때문에 팀장 면담 잡은 썰
회사에서 메일 안 읽고 팀즈로만 일하겠다고 선언한 신입사원 때문에 인터넷이 시끌시끌해. 한 커뮤니티에 메일 안 쓰는 신입 저격글이 올라왔는데, 사연이 아주 흥미진진해. 작성자가 신입한테 메일 확인을 왜 안 하냐고 물어봤더니, “저 메일 안 읽었는데요? 저 메일 안 써요. 팀즈로 보내주세요.”라고 답해서 멘탈을 흔들어 놓았대.

신입 입장에서는 이메일이 완전 극혐인가 봐. 메일 보내려면 쓸데없는 안부 인사에 윤문까지 해야 해서 비효율 끝판왕이라는 거지. 실제로 다른 부서원들도 메일보다 팀즈로 소통할 때 답장이 광속으로 온다며 메신저 만능설을 펼쳤어.

하지만 선배 직장인들은 뒷목을 잡았지. 회사 일은 나중에 문제 생겼을 때 발뺌 방지용으로 공식적인 박제 기록을 남겨야 하잖아. 게다가 부서장 참조 걸어서 일 진행 상황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것도 메일의 핵심 기능인데 이걸 무시한 거지.

결국 굴복한 신입이 메일을 쓰긴 하겠는데, 메일 보낼 때마다 팀즈로 보냈다고 귀띔해 달라는 거래를 제안했대. 메일 알림이 누락되어서 제때 못 본다는 신박한 핑계와 함께 말이야. 참다못한 작성자는 결국 팀장 면담 카드를 꺼내 들기로 했어.

이걸 두고 메신저가 빠르니 실용적이라는 쉴드와, 기본 예의가 밥 말아 먹었다는 비판이 팽팽하게 대립하고 있어.
1770
댓글 17
퇴사시키세요. 그 한놈 때문에 메일보내고 팀즈하고 얼마나 웃긴일이예요? 나가서 입사할때 팀즈사용안하면 입사 안한다고 그렇게 면접보라고하세요
SK •
sns로 업무 자료 전달하지 좀 마라. 그러다가 견적서 계약서 발주서 등등도 sns로 보낼래?
BY •
알림이 없더라도 하루에 최소 3번은 메일을 확인하는 습관이 있어야지. 돈 받고 일하는 거면... 프로와 아마츄어의 차이가 저런거다
DO •
절이 싫으면 중이나가라했다 회사방식이 싫으면 신입 니가 나가라
KK •
신입 나부랭이네.... 그딴건 니가 사장되면 하거라..
JE •
얼른 정리해라 사사건건 지맘대로만 하려고 들꺼다
NI •
나가라. 그리고 본인이 사업하면서 팀즈하든가 말든가
DB •
네가 사장해서 메일 보내지 말어라.ㅋ꼭 직장내 있더라.ㅋ
FI •
메일은 등기와 같아 읽는건 받은자 몫이고 업무 누락 도 받은자 몫이다. 메일 메신저 구분 못하는건 대소변 구분 못하는것과 같다. 공문은 뭐하러써? 문자나 보내지?
AI •
나가 임마
YA •
저런놈 사회생활은 당연 불가일테고 일상생활은 가능하냐 ㅉㅉ
A1 •
지가 회사에 맞춰야지 회사를 자기 기준에 맞추려하네ㅋㅋ 그것도 신입이. 효율을 위하자면 보고 절차도 다 간소화하거나 없애야지. 요즘은 그나마도 많이 간소화됐음. 근데 그래도 현업에서 아직 사용하는거면 다 이유가 있는거지. 그리고 팀스로 한번 더 알려달라는 건 상대 업무를 더블로 만드는 건데, 지가 체크하기 게으른 걸로 왜 상대를 귀찮게 함? ADHD인가
YJ •
메일 사용을 메일로 지시하고, 업무지시 불이행으로 징계 후 누적시 해고
LI •
니가 쓰든말든 그건 니 개인사정이고, 회사지침이 메일사용이면 메일로 써라. 사회부적응을 개성이라는 포장지로 쌈싸먹지마
TR •
메일이 낫다.팀즈써봐라.얼마나 귀찮은지..수시로 들여다 봐야 하고.
YB •
저런애는 그냥 내보네요. 혼자 자영업해야 맞을듯
1K •
Mz라고쓰고 모지리라고 읽는다
B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