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은 성과급 잔치하는데 내 통장은 환율이랑 날씨한테 두들겨 맞는 중
삼성전자랑 SK하이닉스가 반도체 풍년 맞아서 성과급을 엄청나게 뿌렸대. 덕분에 월급 500만 원 넘게 받아 가는 직장인 비율이 역사상 가장 높아졌다고 하더라고. 돈 많이 받으면 축하할 일이지만, 이게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한테는 부메랑으로 돌아오는 모양이야. 한국은행 형들이 분석해 보니까, 이렇게 일부 대기업에서 보너스 잔치가 벌어지면 한 5개월 뒤에 소비자물가가 슬금슬금 오른대. 지갑이 두꺼워진 사람들이 돈을 쓰기 시작하니까 시장 전체 물가가 자극받는 거지.

게다가 올해는 날씨마저 도와주질 않아서 이른 더위 때문에 농산물이랑 축산물 가격이 아주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 마트 계란 코너 갔다가 매대 텅텅 비어 있고 가격표 보고 기겁했다니까. 닭고기랑 대파는 물론이고 여름에 수박 한 통 잘라 먹으려면 지갑 사정부터 확인해야 하는 수준이야. 날씨가 너무 더우면 농작물도 상하고 가축들도 픽픽 쓰러져서 물가가 폭등하는 현상을 히트플레이션이라고 한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원달러 환율까지 1530원을 돌파하면서 쐐기를 박았어. 이게 IMF 외환위기 시절 이후 거의 28년 만에 최고 수치라는데, 기름이랑 밀가루 같은 수입 원자재 값이 줄줄이 오를 테니 마트 물가가 내려갈 턱이 없지. 대기업 성과급 잔치 구경도 못 해본 우리 같은 사람들은 꼼짝없이 물가 폭탄만 맞게 생긴 셈이야. 월급 빼고 다 오르는 현실에 통장이 아주 바짝바짝 말라간다.
1772
댓글 17
으따 나라에서 돈을 뿌려대서 물가 폭등하고 원화 가치는 폭락하는거 아닌가벼
NA •
경제는 이죄명 외치던 인간들 다 어디감?
MI •
웃기네, 삼전닉스의 성과급 영향은 한은이 5개월후에 0.05% 인상을 예상했는데, 무슨 죽는 소리냐
JU •
전쟁도 아니고 환율 1550원 .국민연금 리벨런싱 안하니 외인들 오늘도 잘먹고 갑니다.한달 넘었지.한 100조 넘게 먹고있지 니미 14.4%를 30%넘기 고 있으니
SC •
아직 받지도 않은 성과급 문제가 아니라 나라에서 뿌린 돈이 밀어올린 물가겠죠.
KJ •
바보야 문제는 환율이야. 너희가 경제운영 잘못한 결과다
TE •
뭔 개소리여,,삼전과 하닉이 외화벌어 들이지 않았으면 원화가치 2000원되어서 물가가 겁나 폭등할텐데 이나마 물가 잡은게 삼전과 하닉의 외화벌이란걸 알아 들으세요,, 물가는 좌파정부들이 돈을 밤낮으로 찍어대니 오른거 아니니요?? 매경에서 이런 기사를 올리는걸 보내,,신문명에서 경제를 떼내는게 맞을듯 ㅠㅠ
SA •
유가 지원금같은 무의미한 현급 배급 살포하니 물가가 오리지 ㅋㅋ 뭔 성과급때문에 올라
EC •
그냥 물가, 환율이 높다라고 쓰면 될걸 굳이 삼전닉스를 앞에 갖다 쓰는 이유는 뭐에요? 고소득층 수입을 저소득층한테 나눠줄까요? 인과관계가 있는 현상도 아닌데, 원하시는 세상이 모두가 똑같이 배급받는 세상인가요?
NO •
물가가 올라가는 것은 화폐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이고, 화폐가치가 떨어지는 것은 시중에 돈이 많이 풀렸기 때문이고, 시중에 돈이 많이 풀린 이유는 민주당 정부에서 빚내서 돈을 마구 뿌렸기 때문이다...보편복지 좋아하고 공짜돈 좋아하지마라, 결국 물가는 상승되고 서민들 생활은 갈수록 힘들어진다는 사실을 깨닫기 바란다.
ST •
각종 지원금 뿌려대면 물가올라서 결국엔 서민이 제일 힘들어진다고 전문가들이 경고했는데도 경제 무식이 이재명이 다 무시하고 지 인기끌자고 돈 마구마구 뿌려댄 걸과지. 성과급 아직 주지도 않았고 주식으로 준단 소리도 있던데 덮어씌우네
LU •
지원금을 얼마나 뿌려놓고 성과급 타령이야 ㅋㅋㅋ 그거 받은 사람 전국민 중에 0.01%도 안되는데
SJ •
이재명 정부의 경제 실패를 삼전닉스 성과급 잔치 탓으로 돌려 버리네.....ㅎ...
HG •
민주당이 정권을 잡으면 나라가 박살이 난 다는걸 문재인때 경험했는데 잊었나
ZX •
코스피 9,000에 환율폭등으로 서민물가 폭등...성과급으로 아파트 폭등( 동탄: 16억 >>>25억 )...돈 있는자 배불리는 코스피 ; 서민=고물가로 생활고 ( 그들만의 돈잔치=상대적 빈곤으로 희망포기) .....아~~~주 ..좋은세상이야
HS •
이재명과 더불어개털당 때문에 부동산. 환율. 물가 폭등으로 장사하는 사람과 저임금 근로자들이 죽을 지경이다... 주식도 반도체 관련주만 수익이지 대다수 코스피 소외 종목과 코스닥은 손실이고 매일 오른 주식보다 내리는 주식이 더 많으니~~~~ 이게 니들이 원하는 나라냐
TJ •
국민세금 지원금으로 막 풀어재끼더니 부메랑으로 돌아오는군...이래서 무지한 국민들이 깨어야 하는것임..그저 용솟음치는 공짜 샘물같았겠지...한치앞도 생각못하는 정부의 무지와 포퓰리즘폐해...이런시국에 탈모치료도 정부가 지원해준다고? 전국민 그냥 놀테니 정부가 먹여주고재워주고 다해라...자본주의는 경제는 사람의 이기심에서 출발한다...기본도 모르는 것들이 무지하면 용감하다고 시정경제에 개입말고 모르면 가만히나 있던지..
M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