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 회사 퇴사했다가 통장 잔고 털리고 뼈저리게 후회 중이라는 PD 근황
나영석 PD 사단으로 유명한 콘텐츠 제작사 ‘에그이즈커밍’의 1호 퇴사자인 백동주 PD가 유튜브를 통해 아주 맵고 짠 퇴사 후기를 풀었어. 퇴사하고 10개월 동안 직접 구르며 느낀 찐 현실인데 진짜 짠내가 폭발해.

가장 먼저 타격을 입은 건 역시 돈이었어. 꼬박꼬박 들어오던 월급이 끊기니까 숨통이 조여왔대. 회사 다닐 땐 잔고도 안 보고 시원하게 긁어대던 몹쓸 소비 습관이 퇴사 후에도 남아서 통장 잔고가 마지노선 밑으로 뚫고 내려갔을 때 멘붕이 세게 왔다고 해. 게다가 잘나가는 회사 백이 내 정체성인 줄 알았는데, 막상 밖으로 나오니 온전히 홀로서기하는 게 진짜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어. 그래도 구르다 보니 세상에 밥벌이할 수단은 생각보다 많다는 큰 깨달음도 얻었대.

여기에 일하는 동안 겪었던 뼈아픈 열등감도 고백했어. 공채 출신이 아니라 프리랜서로 시작해서 인맥 타고 잘 풀린 케이스라 늘 출신 성분에 대한 자격지심이 마음 한구석에 맴돌았대. 아무리 인기 프로그램을 만들어도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고 열등감에 괴로워했다는 거야. 대기업 타이틀 떼고 야생에 던져진 퇴사자의 백퍼센트 리얼한 고민이 가득 묻어나는 이야기야.
1663
댓글 16
점심 뭐먹지
GH •
날도 꾸리한데 짬뽕?
DU •
새로 생긴데 짜장잘한다던데
LC •
난 간짜장
EA •
탕짜면도 있나?
BL •
뭘 이야기하고싶은 기사일까?
EV •
응원합니다
LO •
얼린 수박 먹어야지
SO •
요즘 멜론도 맛있다고 하던데...하나 사먹어볼까..
DO •
그동안 운좋게 편하게 살았지... 쓰는걸 줄여...이기사 뭘 말할려고 하는건지.
MO •
요즘 어디꺼 수박이 달고 맛있음???
01 •
실업급여 받으면 되잖아요?? 요즘 실업급여 아무나가도 다줘요~~!!
MK •
제목만 보면 나영석이 월급 안 준줄 알겄네
QK •
어제는 정형돈,오늘은 너냐?
10 •
아.. 저녁에샤워하고 맥주나 마셔야지
ID •
뭐 어쩌라는 것일까..?
H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