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때 호되게 데인 안영미가 둘째는 무조건 한국 출산 확정 지은 썰
안영미가 둘째 출산을 앞두고 또다시 원정 출산 루머에 휩싸여서 아주 초고속으로 해명에 나섰대. 이번에는 미국 안 가고 무조건 한국에서 낳는다고 소속사가 확실하게 못을 박아버렸지 뭐야. 미국에서 직장 생활 하는 남편도 출산일에 맞춰서 한국으로 날아와 곁을 지킬 예정이래.

이렇게 빛의 속도로 피드백을 준 이유가 다 있어. 2023년에 첫째 낳을 때 미국 갔다가 아주 혹독하게 마녀사냥을 당했었거든. 남편이 미국에 있으니까 아빠랑 같이 아이를 맞이하려고 간 지극히 자연스러운 선택이었는데, 인터넷에서는 이중국적 노린 꼼수 출산이라며 아주 난타전을 벌였지. 그때 소속사가 법적 대응 카드까지 만지작거렸을 정도로 엄청나게 마음고생을 했던 상처가 아직도 아물지 않은 모양이야.

이런 상황을 두고 전문가들은 우리 사회에 깊이 박힌 불평등에 대한 반발 심리라고 진단하더라고. 옛날에 빽 있는 특권층이 군대 안 보내거나 이중국적 따려고 원정 출산을 악용했던 흑역사들이 워낙 많았잖아. 그러다 보니 대중의 뇌리에는 “해외 출산은 특권층의 꼼수”라는 공식이 박혀버린 거지.

그 바람에 이제는 남편 직장 때문에 나가는 정당한 사유가 있어도, 특히 얼굴 알려진 공인들은 일단 의심부터 받고 결백을 스스로 증명해야 하는 씁쓸한 부작용이 생겨버렸어. 새 생명을 맞이하는 경사스러운 순간에 축하 대신 해명문부터 써야 하는 현실이 참 안타깝다.
1660
댓글 16
사회주의 국가로 중국화로 변해가는 대한민국에서 미래 자식맘이라도 살지 않게 미국시민권자로 살게하는게 답
SS •
군문제때문에 그러지 다른게 문젠가뭐
WL •
국적획득을 목적으로 한 의도가 보이니 비난하지. 돈은 한국에서벌고 여차하면 미국으로 튈것 같으니까
ME •
마녀사냥일까?
BA •
유명세로 얼굴 내놓고 남들 보다 돈 쉽게 버는 거면 처신 똑바로 하든가 아님 내려놓든지 버티든지 알아서 해야지 뭐 ㅋㅋ
SO •
얌체짓 하면 욕먹는거는 당연한거 아닌가? 그럼 남편 있는 미국서 애들 키우며 살던가~ 유승준처럼 한국 오지.말고.. 돈은 한국에서 벌고 혜택은 미국에서 받지 말자
KU •
응 죄야. 유승준 봐봐
KD •
돈벌때만 한국들어오고 의무는 저버리니 사람들이 화난듯... 영국은 왕자부터 유명인 자녀들이 군에 다다녀오는데 한국은 군대는 정직한사람들만 다녀오고 돈꽤나있는 사람들 정치인자녀들은 다 미국 외국국적취득해서 빠지니 ... 이제 군에 안다녀오면 국회의원 공무원 방송관련일 할수없게 법을 바꿔야할듯요
UN •
죄는 아닌데 전 국민이 다 원정출산해 버리면 나라는 누가 지키냐 이거지. 그렇다고 나중에 군대 보내는 경우 거의 없으니까. 기자 논리면 유승준이는 왜 저러고 있느냐는거지. 잘옷도 아닌데
JI •
저래놓고 몸아프고 사람들에게 잊혀져서 돈나올 구멍 없고 나중에 의료비감당 안되면 컴백이네 어쩌네 기어들어오겠지 ㅉㅉ 토크쇼 몇번 얼굴 비추고 건보료 빨대꽂아가면서
AS •
순진하긴 그거 핑계로 미국가서 애낳는거지 삼척동자도 안다
31 •
대중들의 호응에 의해 연예인 하면서 쉽게 엄청난 돈을 버는 특혜를 받고 산다면, 그 이미지관리는 당연한 거 아닌가?노블리스 오블리제. 본인이 굉장히 잘 난 게 아니고, 운이 좋아서 부와 명예를 얻은 것이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살면서 돈도 많이 벌고 싶으면 이미지 팔이로 돈 버는 연예인 하면 안되지
TM •
남편이 이라크에서 일했으면 이라크 가서 낳을거임??
CC •
그럼 미국가서 살아, 왜 대한민국에서 돈 벌어서 미국가서 쓰냐고? 애들은 스티브유 처럼 미국 싱신권 받으려고 미국가서 낳는거잖아. 새가슴 영미야, 애들 앞에서 거짓말 하지말고 솔직하게 살아라,
SC •
부른배안고 가니 그렇지요 남편이 오는게 누가봐도 순리인데.
OS •
이 기자는 왜 갑자기 급발진인겨 당연히 의혹을 제기할수밖에 없잖아 미국 회사가 아내가 자식을 놓는다는데 휴가를 허락하지 않는다 개풀뜯어먹는소리하네 만삭한부인이 12시간이상 비행기를 타는것보다 남편이 한국에 오는게 당연한거잖아
S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