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닉스 동반 12% 폭락... 2008년 금융위기 때 이후 처음 겪어보는 역대급 하락
삼성전자랑 SK하이닉스가 오늘 같이 12%대로 폭락했어. 이 하락률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17년 만에 처음 나온 수준이라는데, 진짜 숫자 보고 눈 비볐다.

SK하이닉스는 전날보다 12.47% 빠지면서 255만5천원으로 마감했어. 장 시작할 땐 살짝 오르면서 294만원대까지 올라가기도 했는데, 거기서부터 그냥 수직 낙하. 장중에는 253만원까지 밀렸고. 이 하락률은 2008년 12월 24일(-12.73%) 이후 17년 6개월 만에 가장 큰 거래.

삼성전자도 만만치 않게 12.31% 내려서 31만원에 마감. 이것도 2008년 10월(-13.76%) 이후 17년 8개월 만에 최대 낙폭이야. 한때 35만원대로 낙폭 좀 줄이나 싶었는데 결국 장중 최저가 근처에서 그냥 닫혔음.

원인은 외국인들이 갑자기 투매(대량 매도)를 쏟아낸 거야. 간밤 뉴욕증시가 혼조세로 마감하면서 분위기 좀 꼬인 데다가, 그동안 많이 올랐으니 차익실현(수익 구간에서 팔아치우기) 매물도 같이 나온 것 같다고 해.

재미있는 건 시총(시가총액, 회사 주가×발행주식수) 순위 얘기야. 전날에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를 처음 추월했다고 화제였잖아. 그런데 오늘 하이닉스가 더 많이 빠지면서 두 회사 시총 격차가 8조6천억원 수준으로 확 좁혀졌고, 장 중간에는 삼성전자가 다시 1위 자리 꿰찼다가 결국 마감 기준으론 하이닉스가 1위 유지함. 우선주까지 합산하면 삼성전자가 아직 전체 1위긴 해.

이날 외국인·기관은 각각 4조1천억, 4조5천억 순매도(더 많이 팔기)하고 떠난 반면, 개인 투자자들은 8조5천억 가까이 순매수(더 많이 사기)하면서 버텼어. 이른바 개미들이 외인·기관 물량 다 받아낸 날.
1668
댓글 16
모처럼 반갑고 훈훈한 소식입니다.~~ 연기금으로 장난질!!
ON •
호남에 공장 짓는다는 가짜뉴스 자꾸 뿌리니까 떨어지는 거야
MA •
국민연금 좀 팔았다고 아수라장이노 ㅋㅋㅋㅋ 다갔다팔아봐라 얼렁
KI •
호남 공장 + 호남의 아들 진성준 금투세 나불나불. 장하다
KJ •
형보 수지 찟재명이 17년만에 최고 업적 달성했네
CH •
산이 높으면 골도 깊다
KJ •
하이닉스 코인,삼전코인 이냐??? 12%가뭐냐? 금융 위기,외환 위기 라도 왔냐?
EU •
나중에바다이야기꼴나게생겻네 뇌물현때 바다이야기로투자해서 망하고자살한사람들생각나는구나
JI •
가만히 놔두면 잘 굴러갈 경제를 뭐가 그리 잘랐다고 자꾸 개입을 해대니 개판으로 가는거 아닐까...부동산 정책도 개입하면 할수록 수렁으로 빠지고, 국민연금 리벨런싱 시기 조절도 그렇고, 게다가 미실현 이익에 세금이라...노란 벙투법에 이어 삼전 6억 성과급에 노조출신 노동장관이 크게 한 몫 하더니...설마 진짜 아마츄어 정부? ... 상법개정 한 거 빼놓고는 제대로 한게 없네...돈을 펑펑 써대서 그런지 여기저기 뒤져서 세금만 새로 자꾸 올리겠다 그러구
HI •
하락할때도 있지.그럼 계속 오르나
SO •
잘 가지고 놀았다... 호남 공장 설립한다 할때 이럴거 같더라.... 기업 일에 정부가 간섭하는듯 하니. 주가가 어떻게 오르겠니..????
TG •
연기금이 요번달까지 리밸런싱한다고 하고 그게 최대 수십조원을 팔아야 된다는 소문이 파다한데.. 지금까지 무리하게 코스피 지수 끌어올릴려고 연기금이 15%정도로 유지해야 하는 국내 주식 비율을 무려 30%정도까지 가지고 있게 되니 국장은 폭등은 했는데 그로 인해 외국인도 리벨런싱으로 다 팔아치우니 결국 환율 폭등~ 연기금도 버티다 이제 팔아야 하니 결국 증시 폭락~ 국장은 도박판이 되고... 과거와 달리 방송에서 아무리 감춰봤자 sns 유튭으로 전부 알고 있어~
LA •
호남 공장 호소, 미실현이익 세금ㅋㅋ 찢정부 대환장 콜라보ㅋㅋ 주가도 삼닉 HBM이 올린걸 숟가락얹고 무너뜨리는중
GO •
탄핵이 답이다 자꾸 어딘가를 찢어대는 그 녀석 탄핵이 답이다 나라가 윤석열 때보다 더 어지러워 미치겠다
CO •
4050 이재명 지지자들 많이 망했길 빈다
GI •
주식시장에 개입 하지 않고 그냥 아무것도 안하는게 나았다고 봅니다
L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