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인이랑 기관 탈출쇼하는데 혼자 11조어치 줍줍한 광기의 개미들
주식 계좌 열어봤다가 심장 마비 올 뻔했잖아. 코스피가 하루 만에 무려 10%나 폭락해서 8203으로 문을 닫았대. 코스닥도 7.9%나 떨어지면서 그야말로 파란나라를 보았나 수준이야. 주식창이 온통 시퍼렇게 물들어서 눈이 다 아플 지경이라니까.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랑 SK하이닉스가 쌍으로 12% 넘게 폭락했어. 오죽하면 시장이 너무 급격히 가라앉으니까 거래를 일시 정지시키는 서킷브레이커랑 사이드카까지 발동됐겠어. 주식거래가 20분 동안 강제로 멈췄는데, 이건 올해 들어 벌써 네 번째래. 미장에서도 대형 기술주들이 줄줄이 하락하더니 국장까지 그 직격타를 제대로 맞은 거지.

특히 최근에 SK하이닉스가 삼전을 제치고 시총 1위에 오르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차익실현 매물이 폭탄처럼 쏟아졌어. 외인들이랑 기관들은 이때다 싶었는지 각각 5조 원 넘게 팔아치우며 탈출했거든. 근데 우리 용감한 개미들은 이 와중에 11조 원어치나 쓸어 담았더라고. 역시 개미들의 불타는 예술혼은 아무도 못 말려.

전문가들은 이번 급락이 나라 망할 징조 같은 근본적인 악재 때문은 아니래. 그동안 너무 가파르게 올랐던 반도체 쏠림 현상이 한 번에 싹 정리되는 일종의 조정 과정이라는 거지. 결국 마지막에 웃는 건 실적이 든든하게 받쳐주는 반도체 주식일 거래. 다들 멘탈 꽉 잡고 한강 수온 체크하러 가는 일은 없도록 하자.
1659
댓글 16
도박판 만든 장본인은 안녕하냐?
AL •
진짜 투기판은 부동산아닌 국장이네
FR •
찢죄명 사기통령이 영혼을 쏟아부어 만들어놓은 투기판 증시. 꼴 좋다!
SU •
근데 내일 더 떡락할 예정…. 미장 박살나는 중
SU •
쏠림해소ㅋㅋㅋㅋ 삼전 닉스 빼고는 오를때는 안오르고 내릴때는 다 내린다... 이게 쏠림해소냐?
WL •
마치 찢재명의 지지율을 보는 듯 합니다.
85 •
사기꾼 왈 내가 증시올랐다고 자랑한적 잇엇나요? ㅋㅋ 코스피 4천 5천 6천 .. 천씩오를때마다 지 sns도배 했었음ㅋㅋ
CH •
주식장을 도박장으로 만들어놓았어
KY •
정부정책이 이래서 중요함. 레버리지(도박상품) 만들어 증권사 배불리고, 수급 꼬이게 해서 주식시장을 도박판, 난장판으로 만들어 버림. 한마디로 정부정책의 실패
HN •
국민연금 가지고 강제로 버티기 하다가 리밸런싱 앞두고 매도 하니까 본적도 없는 속도로 떨어지네... 이게 뭐 하는 짓이냐 진짜. 주식장을 국가가 나서서 국민연금(국민돈)으로 조절하는게 제정신으로 할 수 있는 생각이냐? 임의로 국내투자확대/허용범위 확대/리밸런싱 규모 축소... 강제로 떠받치려고 편법을 쓰진 말자. 시장을 자꾸 통제 하네
QO •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도박판, 난장판임. 정부는 세금(커미션) 뜯어내는 하우스장이잖아
HN •
오를때는 삼전닉스 오르고 내릴때는 동반하락 환장하것네
WA •
경제를 그냥 개작살 내버린 이재명
EM •
아니 도대체 이런 변동성 장세를 누가 만든거냐? 이런 모습이면 외국인이 투자 하겠냐? 그놈의 2배 레버리지 ETF만든 놈은 사기죄로 처벌하라
RA •
쏠림은 지기미 삼전닉스만 올렸다가 2개 내리니깐 전부 다 폭락
T1 •
윤석열 때가. 주식이 더. 좋았던거 같다
Z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