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십일층 실화냐 오늘자 멸망해버린 코스피 근황
주식 계좌 열어봤다가 진짜 심장 마비 오는 줄 알았어. 코스피가 하루 만에 무려 910포인트나 수직 하락하면서 그야말로 파란나라를 보았나 수준의 역대급 폭락장을 찍어버렸거든. 무려 9.99퍼센트나 빠지면서 주식 역사에 길이 남을 검은 화요일이 탄생해버렸어. 하도 떨어지니까 시장 일시정지 버튼인 사이드카에 이어서 아예 매매를 멈춰버리는 서킷브레이커까지 발동됐지 뭐야. 주식창이 거의 강제 종료당한 셈이지.

이 사태의 주범은 바로 외국인 투자자들이었어. 그동안 단물 빨던 반도체 종목들을 중심으로 차익실현한다면서 무려 4조 원 넘게 던져버렸거든. 덕분에 국민주식 삼성전자는 12.3퍼센트 떨어져서 31만 원이 됐고, 대장주 SK하이닉스도 12.5퍼센트나 깎여서 255만 5천 원으로 주저앉았어. 현대차랑 삼성전기 같은 대형주들도 죄다 10퍼센트 넘게 같이 패닉셀을 당했더라고.

그 와중에 우리 개미들은 이 하락장을 기회라고 생각한 건지, 지수를 지키겠다고 무려 8조 5000억 원어치를 매수하는 눈물겨운 야수성을 보여줬어. 하지만 외국인이 던지는 매도 폭탄을 막기엔 역부족이었나 봐. 코스닥마저 7.94퍼센트 깨지면서 결국 900선 밑으로 수직 하락했네. 원달러 환율도 1538.4원까지 기어 올라가서 아주 사중고를 찍어버렸어. 오늘 주식 커뮤니티는 눈물 콧물 쏟으며 곡소리 내는 짤방들로 도배될 예정이야. 다들 멘탈 꽉 잡고 살아남아 보자.
1670
댓글 16
삼닉 레버리지 만든작자 잠수해라 안그래도 등락폭이 엄청난데 기름을 퍼 부었네
SU •
3천 일때가 정상 이었지~~~~~
CI •
이재명 지지율 추락도 사이드카 발동!
PH •
이재명도 임기 채우기 쉽지 않을듯...삼전 하닉으로 외인들 배만 불려주고...중소형 개미들 다 죽이고...에휴..
92 •
사이드카가 요즘 무슨 오토바인줄 알겠네 툭하면 매수 매도 사이드카 ㅠ 이게 그만큼 지난 대선 떨어지고도 주식을 한 이죄명의 죄다 비 경제전문가들 청와대와 국무위원으로 뽑고 거기에 말도 못하게 지 이야기만 하는 주식 작전 세력 이죄명 너의 죄 ㅠ 윤통때 1400원 넘으면 내란이라고 그랬지 네가 진정한 내란 세력이다 법치주의를 파괴하는 ㅠ 더불어범죄당과 함께 ㅠ
KJ •
이게 주식인지 코인인지 ㅉㅉㅉ 대통령 한마리 잘못 뽑으니 나라가 도박판이구나
MI •
국민연금 가지고 장난하지 마리 너희들 훗날 발. 받을거야 온 국민을 투기판으로 몰아넣었다 주가조악
YA •
대통령 탄핵했음 좋겠다. 난 망했다. 코스닥은 윤통때보다 더 안좋다. 주식은 도박판이고 투기다. 삼전닉스나살걸..ㅠㅠ 주식을 누가 투자래?? 정부는 물러나라
H9 •
국민연금의 국내주식 비율이 14.9%에서 20.8%로 인위적 상향시킨 사람이 누군지? 코스피 9000이 허상이란걸 증명하는거 아닌가? 이재명은 하야해라
ES •
올해들어 사이드카만 30번도 넘는다..이 정도면 주식시장이 거의 도박수준 아닌가?
H8 •
주식 신경쓰지말고 지금 모두 참정권 침해 사태를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참정권침해 사건이 발생했는데도 지금 국조에서는 투표지부족만 조사하는듯 보입니다. 제발 모두들 힘을 모아 대한민국 국민의 참정권침해사태를 바로잡아야합니다. 일에는 선후가 있듯 지금은 대한민국 성립의 제1가치인 참정권부터 바르게 작동하도록 하는게 최우선입니다. 제발 모두들 지금 산관위 참정권침해사태에 조금만이라도 관심가져주세요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WS •
코스피가 문제가 아니다 코스닥 상장사들 다 죽어가고 코스피반도체주로 돈이 싸그리 모여서 코스닥 회생불가 상태가 될꺼같다..코스닥 주주들이야 말로 진짜 성장가능성 기업에 투자하는 애국투자자들인데 이따위로 방치해도 되냐?
KJ •
정부주도 주가조작이지 김건희니 뭐니 이악물고 그러더니 지들은 부동산 망치고 주식투자 유도하고 골고루 발전하게 정부가 기업 돕지를 못하고 묻지마 투자조장하는게 정부냐
RH •
재명씨 운빨도 끝이 보이네 ...감방가자 재명아!
PR •
진짜로 이런 주식시장은 처음 경험한듯..한번도 살아보지도 못했고 경험도 없었던 주가행태..삼전닉스위주로만 2천피에서 9천피까지 찍고 나머지 수천 종목은 2천피 아래서 바둥바등...완전 해괴망짓한 세상 ..삼전닉스 로동자만 6~8억 대박 성과금받는 기이한 세상..진짜 조선피는 망해가는 가정도 클라스가 다른듯..
JU •
문제는 삼전 하닉 올라갈때 같이 못올라간 대부분의 종목은 삼전하닉 떨어지면 그냥 지옥으로 가버린다는거다 얼마나 나라를 박살내놓은거냐....
K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