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닉스 2배 맛보려다 계좌 녹아버린 개미들과 헐레벌떡 시험지 준비하는 금감원
요즘 주식 판에서 국장 탈출은 지능순이라는 말이 돌더니, 이제는 삼성전자랑 SK하이닉스 2배 레버리지 ETF 때문에 금감원장까지 머리를 싸매고 있대. 하이닉스 주가가 하루 만에 12% 뚝 떨어지니까, 2배 짜리 탄 개미들은 하루 만에 계좌에 마이너스 25% 파란불이 켜졌거든. 연속 하락장에서는 무려 마이너스 37%까지 찍었다는데, 이 정도면 투자가 아니라 계좌 파쇄기에 돈 넣고 시원하게 갈아버린 수준이지.

사태가 이 지경이 되니까 금융당국이 부랴부랴 땜질 처방에 나섰어. 사실 지금은 온라인 교육 대충 틀어놓고 딴짓하면서 대충 찍어도 통과되는 솜방망이 규제였잖아. 그래서 앞으로는 교육 시간도 확 늘리고 시험도 빡세게 보거나, 한 달에 교육받을 수 있는 사람 수를 제한하는 꼼수를 검토 중이래. 위험한 상품인 만큼 진입 장벽을 높여서 묻지마 투자를 막겠다는 거지.

하지만 업계에서는 벌써부터 쓴소리가 나오고 있어. 어차피 국내에서 가로막아 봤자, 독기 품은 개미들은 해외에 상장된 삼전닉스 레버리지 상품을 찾아서 떠날 게 뻔하다는 거지. 결국 투자는 본인 책임인데 괜히 절차만 복잡하게 만들어서 개미들 귀찮게만 하는 꼴이 될 수도 있어. 당국이 개미들의 소중한 계좌 증발을 막을 수 있을지, 아니면 또 뒷북만 치는 꼴이 될지 흥미진진하게 지켜보자고.
1762
댓글 17
Etf레버리지는 왜 만들어 전국민을 도박꾼으로 만드냐..당장 폐지하라.
JE •
폐지
GM •
폐지 노답 이걸 왜 승인해줘서 민주당 이정부?
SH •
애초 1시간 온라인교육으로 한게걍 형식적인거엿지.안전불감증같은 나태 무사안일주의 관료들과 승락해준 정부.금감위 관련관료들 잘라야함.무능.무책임한 정부.그니 지지률하락하지
YE •
교육한다고ㅈ달라질까요? 그냥 폐지하세요 이건 아닌겁니다
AN •
지방선거 때 정권유리하려고 국민연금 국장 못 팔게하고 레버리지 ETF 만들고 전국민 도박판 만드냐
PO •
주식시장을 노름판으로 만든 금융위원장 이억원과 정부 관계자, 한국거래소 관계자들 작품입니다 미숙한 정부와 정책당국자 때문에 한국주식시장은 이제 완전 투기판이다
GS •
단일종목 ETF?기자야!ETF가 뭔지도 모르는 놈이 기사를 쓰고 있네 ETF란 여러종목을 묶어서 파는 일종의 주식 혼합형인데 뭔 소린가 단일 종목 레버레지는 그냥 레버레지 상품 이란다. 글구 찢가 놈들과 담합해서 삼전 하이닉스는 두 종목인데 레버레지 상품은 16개나 된다 이러니 주식시장이 꼬리가 몸통을 흔들어 대고 거기다가 단일 종목 2x까지 나와서 주식시장을 투전판으로 맹글고 아주 왜곡을 넘어 쑤세기판을 만들어 놓았다. 당장 이따위 짖거리 없애야 한다. 선진국은 상품도 다양하고 시장이 거대해이를 수용할수 있지만 우린 아직 아니다
JJ •
열심히 노동으로 돈벌게 해야 나라가 발전하지 부동산은 투기라면서 주식은 아니야? ㅋㅋㅋ
WU •
이대통령 운빨이 다 한듯. 증시가 이잼정부의 몰락 트리거가 될수도
RE •
후회가 아니라 책임을 져라. 감성팔이 그만하고
HI •
교육이 부족해서??? 기가 차네. 개미들이 모지리인줄 아나봐??? 하이닉스 3년전에 비해 30배 오르는 동안 코스닥 모든 종목 몰살, 코스피 종목 80% 하락...지수만 오르면 오케이??? 정부와 금융 정책당국 다 옷벗어야 한다
NO •
만든 놈들도 문제, 불나방처럼 도박판에 뛰어든 놈들도 문제
SU •
코스피는 올라가는데 심전닉스빼고 다내려간다. 이게 정상적인거냐 주식시장의 비정상적인거래이다싶다.이런게 이재명이 말하는 코스피의미래인가
CH •
만들어 놓고 그게 할소린가 어쩌라고?
KM •
환율이 1,600원을 향해 달리고있는데 정부는 환율을 방어할 능력이 없으니 기업에게 달러 풀어라 협박하고 국민연금에 해외 투자 줄여라 하며 난리를 쳐도 환율은 1,500대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으니 해외로 나가는 투자금을 국내로 끌여들이기 위해 고작 생각해낸게 삼전닉스 2배...환율은 화폐가치를 나타내는 지표다, 화폐가치는 통화량과 비례한다. 진보정권만 들어서면 돈을 마구 푸니까 통화량은 증가하고 화폐가치가 떨어지고 환율은 올라가는것...정부에서 금리를 올리고 통화량을 줄이면 환율은 내려가는데...멍청한 진보정부는 표만 생각하니.
ST •
폐지해주세요.. 다른 주식까지도 영향을 미칩니다.
EJ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