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조의 소박한 요구 작년 순이익 30퍼센트만 떼어줘라
현대차 노조가 오늘 파업 찬반투표를 달린다고 하더라고.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모바일 투표로 진행되는데, 역대 투표 중에서 부결된 적이 단 한 번도 없어서 이번에도 가결 프리패스 각이 날카롭게 서 있어. 투표 끝나면 결과도 바로 뚝딱 나올 예정이래.

이 투표가 가결되고 중앙노동위원회에서 조정 중지 결정까지 내려지면, 노조는 합법적인 파업 치트키를 손에 쥐게 돼. 물론 투표 통과된다고 바로 파업 돌입하는 건 아니고, 일단 사측 머리 위에 쟁의권이라는 거대한 망치를 얹어놓고 협상 테이블에서 밀당을 시작하겠다는 작전이지.

그동안 노사가 무려 11번이나 만나서 서먹하게 얼굴만 붉히고 소득 없이 끝났거든. 노조가 요구하는 리스트가 아주 어마무시해. 기본급 14만 9600원 인상에다가, 작년 순이익의 무려 30퍼센트를 성과급으로 달라고 딜을 걸었어. 여기에 정년도 65세까지 늘려달라 하고, AI 도입 관련 고용 보장에 상여금 인상까지 얹어서 풀패키지로 요구 중이야.

회사 쪽은 아직 이렇다 할 답변을 안 내놓고 눈치 게임만 조지는 중이라 분위기가 꽤나 팽팽해. 과연 이번 임금 협상 전쟁의 끝은 어디일지, 팝콘각 날카롭게 서는 부분이다.
1661
댓글 16
귀족노조 아니고 깡패노조
RE •
그럼 투자할때도 30% 내라
DE •
30%는 인간적으로 너무한거 아니냐 ㅋㅋㅋㅋ 그정도면 투자도 같이하고 성과안나오면 임금삭감에 인원 구조조정 받아들여라 리스크도 같이지고 그렇게해야 30%요구할 권리가 있지
YO •
ㅋㅋㅋ 현대도 오지게 힘들겄다~ 공장 이전해라
TO •
그래서 로봇자동화는 언제 완료되나요? 매년 저꼬라지 보기싫은덕. 자동화되면 소비자도 조금더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매하고 매년 저꼬라지 안봐서 좋고
LO •
삼전이 아주 좋은 선례를 남겼구나
YC •
좌파가 만들어 논 노동 현실이다. 망국의 니라에서 무슨 기업을 경영하나. 다 떠나라
WJ •
이제 편의점 알바들도 매출이익의 30프로 성과급 달라고 하겠다. 이제 한국에서 기업ㆍ장사하면 하이에나때에게 물어 뜯기는 호구가 된다. 망하면 너만 손해 흥하면 나도좀...
XC •
민주당이 노랑봉투법 통과시켜 만든 노조가 왕이며 깡패인 세상!!!
GR •
민노총 불량종자들!!!
DA •
국민들은? 당연 불매 운동해야지
JA •
파업해라 이젠 관심도 없다 현대차 없으면 외제차사면되고 수출할게 없으면 반도체 더팔면 되겠지 30%에서 시작해서 대충 15%쯤에서 합의 보겠지 주식도 없고 삼전닉스 현대에도 근무안하는 대한민국 근로자들 불쌍해서 어쩌나
VM •
노란봉투법, 노조 등 때문에 기업하기 힘드니 현차는 모델만 개발하고 공장은 없애버리고 해외에서 생산해서 팔이요
HP •
허허 ! 지능로봇 투입으로 자동화 생산에 박차를 기하여 노랑봉투 노조의 압박에서 탈줄하는거야요 ?
BY •
ㄱㄱ하자 차 가격 쫌만 올리면 된다 ㅋㅋㅋ
BU •
어지간히 해야지. 너무들 헌다 참
J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