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장 칩 안 사요 오직 CPU만 1400만 개 박아서 미국 슈퍼컴 참교육한 중국 근황
미국이 중국 기 죽이려고 반도체 규제 빡세게 때리면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못 사게 막아버렸잖아. 근데 중국이 기어코 사고를 쳤어. 엔비디아 칩 하나도 안 쓰고 오직 CPU만 똘똘 뭉쳐서 만든 슈퍼컴퓨터로 세계 1위를 먹어버렸거든. ‘라인샤인’이라는 녀석인데, 기존에 1위 먹고 어깨에 힘주고 다니던 미국 슈퍼컴퓨터 ‘엘 캐피탄’보다 연산 속도가 무려 20%나 더 빠르대.

요즘 AI 시대에 성능 좋은 슈퍼컴 만들려면 엔비디아 GPU 도배하는 게 국룰인데, 중국은 이걸 못 구하니까 아예 잔머리를 굴린 거지. 영국 ARM 설계도 바탕으로 자기들이 직접 칩을 짜서 CPU 코어를 무려 1400만 개나 때려 박았어. 게다가 연산 가속 장치까지 칩 안에 직접 내장하는 기묘한 뇌지컬을 보여줬지. GPU 없으면 잇몸으로, 아니 CPU로 씹어 먹겠다는 집념 그 자체야. 미국 행정부도 규제 구멍 뚫린 거 보고 지금 뒷목 잡는 중이래.

사실 중국이 기술 숨기느라 그동안 세계 랭킹 측정에 칩거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떳떳하게 공인 인증까지 받으러 기어 나왔어. 국가 돈 안 받고 독자적으로 만든 거라 눈치 볼 필요가 없었다나? 이 슈퍼컴으로 기후 변화나 인간 뇌 시뮬레이션 같은 빡센 과학 연구를 돌린다는데, 미중 기술 전쟁은 진짜 한 치 앞을 모르는 꿀잼 매치업으로 흘러가고 있네.
1662
댓글 16
ㅋㅋㅋㅋ 중국산 컴퓨터?
JK •
삶은소대굴빡 매우 흐뭇해서 아침에 밥 3공기 쳐먹음
H2 •
중국은 막아도 갈길 가는데 우린 이렇게 정신못차리고 조롱으로 정신승리히면서 어떻게 반도체 수익이나 뺏어먹을까 궁리하는 국민들 뿐이니 민주당의 국가 산업 발목잡기가 가능한거 아니겠냐. 환율꼬라지 보면 중국인들 앉혀놓고 우리가 발마사지 해줘야할 날이 머지 않았어
LU •
중국을 무시하는 분들...5천년넘게 중국에 시달리고도 아니 속국으로 살았으면서도 중국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과거 역사를 반면교사로 두번다시 당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두려워 해야한다
2C •
제목이 자극적인데 핵심은 중국의 이번 성과가 놀랍긴 하지만, 미국 AI 연구소들이 구축한 대규모 상업용 AI 슈퍼컴퓨터의 효율성에는 아직 미치지 못한다 라는것! ㅋ
SA •
딥시크도 한때 GPT 누른다 했다가 주저 앉아 버리고, 각종 조선소, 2차전지, 전기자동차도 테슬라를 누른다 뭐다 했다가 성능 구린 디플레이션 덤핑으로 작살낫음. 짱산은 일단 항상 카탈로그 상의 성능의 60% 만 발휘된다 보면 됨
GD •
기술을 얼마나 훔쳤으면 ㅋㅋㅋㅋ
HA •
중국이 무서운 점은 선진국이 자국내 깔아놓은 각종 규제,시민, 시민단체들 싹 무시하고 갈길 갈 수 있는 공산국가란 것이다
EP •
그래서 문재앙이 멀쩡하던 기상청 슈퍼컴퓨터 셰셰한다고 중국산으로 스파이웨어 이슈있어도 꾸역꾸역 들여놓고 원래꺼 고물상에 팔아서 기상청 꼬라지가 이모양이구나~
LT •
한마디로 인해전술인거지. 저거 곧 망함. 앞으로 전기가 감당안됨
KA •
저게 다~~ 습근평에게 보여주기식인거지 실지로는 그냥 여기저기 갖다부친거지 돈많이 먹었으니 뭐라도 보여줘야겠지 중국은 원래그래 국가적 사업이 다 저모양이지 돈은 넘치지 먼저 빼먹는게 임자 대한민국 과 비슷한게 많아 그댓가는 서민이 죽어나가지 세금폭증 일자리 전멸 물가폭증~ 파이는 뻔한데 엉뚱 헛짓거리 대한민국 지차제하고 비슷한레벨
KS •
짜이밍 셰셰, 문재앙 훠훠훠~
LJ •
중공 간첩들이 중국 무시하는 여론 만드는듯ㅋㅋ
RY •
수천년간 중국에 시달리다가...박정희대통령의 지도력으로 수십년간만 잠깐 중국을 앞섰지...그나마 그것도 친북.친중정권등장후 서서히 역전되기시작..이제 이 불쌍한 민족은 20세기엔 일본에..21세기엔 중국에 지배를당하게 생겼다.그것도 어리석은 국민들 선택에의해서.
C1 •
성능 뻥튀기로 발표한거지 딥시크도 봐라 ㅋㅋㅋ
CY •
중국의 기술력은 세계제일이지
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