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입장료 오지게 물리고 한국은 무료 패스 유지해주는 일본 근황
일본 정부가 오는 7월부터 비자 발급 수수료를 무려 400% 넘게 올려버린대. 거의 48년 만에 올리는 건데, 단수 비자 발급비가 18달러에서 93달러(약 14만 원)로 껑충 뛰어버렸어. 복수 비자는 무려 28만 원 수준이라고 하네. 완전 창조경제급 인상률이지 않냐?

근데 아주 쏠쏠하게 웃긴 건 이게 모든 나라에 다 적용되는 게 아니라는 거야. 작년에 일본 제일 많이 간 중국, 인도, 베트남 같은 100여 개 나라만 콕 집어서 타겟팅당했거든. 반면에 한국이랑 미국을 포함한 70개국은 여전히 무비자 개이득이라 당분간 공짜 입국이 가능해. 한국인 지갑은 알아서 지켜주는 일본의 당근과 채찍질 지리네. 나중에 제스타라는 전자여행허가제 들여오면 수수료 좀 낼 수도 있다는데, 일단 당장은 무료 패스야.

이유를 보니까 일본 정부가 이민 규제를 빡세게 가동하는 중이래. 관광비자로 들어와서 쥐도 새도 모르게 불법 체류하는 꼼수를 차단하겠다는 거지. 게다가 이렇게 뜯어낸 수수료 수익은 자국민들 여권 발급 비용 깎아주는 꿀단지로 쓴대. 영주권 수수료도 최대 30만 엔까지 올릴 예정이라 인권 단체들은 뇌정지 와서 반발하는 중이야. 오버투어리즘 때문에 현지인들 빡친 것도 한몫했나 봐. 덕분에 중국인 발길은 뚝 끊겼다는데, 일본 갈 거면 지금이 기회인가 싶다.
1558
댓글 15
일본이 아주 잘하고 있네요!
JI •
일본의 정상화 부럽습니다
DL •
일본이 왜? 선진국인지 알겠지 일찢 좌파 개돼지 들아?
85 •
우리는 중국에게 돈주고 오라고하는데 부럽다 일본
DE •
14억 중공짜장 무비자 이재명. 범죄자 이재명은 아직도 셰셰거리며 돌아다니고 있나?
BU •
일본과 잘 지내야 함...민주댱 진보놈들이 나쁜놈들이지 일본은 같은 편임
RI •
국민을 섬길줄 모르는 국개들과 정부는 보고 배워라. 국민들 피빨아먹을 생각만하지말고!
JY •
미친듯이 부럽다 내가 살면서 일본이 우리나라였으면 하는 날이 올줄 생각도 못함
UL •
일본이 제일 싫다는 중국인들 일본 젤 많이감. 반미 하는 좌파들 좌식들 다 미국보냄. 빨간색들 종.특인듯
BC •
일본이 잘하고있네 공산독재국가와는상종하지않는게맞다
SI •
다카이치 ~~깡다구 좋네...찢재명이 Gsgg .는 중국 무비자에다 범죄를 저질러도 잡지를 않는데~~ㅠㅠ 부럽다..
SO •
한국정부도 일본정부 하는 것 좀 보고 배워라
LI •
이건 차별이라고 쓰는게 아니고, 위험에 대한 정상적인 대처라고 쓰는거야
NE •
우리가 저랬으면 좌파들이랑 민주당이 팔 걷어붙이고 난리쳤을텐데 갓본 부럽다
EV •
반중은 세계적인 흐름인데 찢재명만 여전히 친중 셰셰 하는중 ㅋㅋㅋ
Q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