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 급식카드로 술담배 사고 카드깡까지 돌린 엄빠들 레전드
애들 밥 굶지 말라고 나라에서 주는 아동급식카드로 부모들이 술이랑 담배를 사고 있었다는 킹받는 소식이야. 정부가 실태조사를 해봤더니 진짜 기가 차는 꼼수들이 무더기로 쏟아졌어.

가장 어이없는 건 일반 마트에서 급식카드로 술, 담배를 긁은 사례가 전국적으로 수두룩했다는 거야. 심지어 식당 하는 어떤 부모는 자기 가게에서 급식카드로 무려 1295만 원이나 허위 결제를 해서 돈을 빼돌렸대. 완전 창조경제급 빌런이지 않냐? 이뿐만이 아냐. 카페에서 11억 원어치 쓰고 미용실, 병원은 물론이고 술집이랑 PC방에서도 카드를 긁었더라고. 밤 10시 넘어서 심야에 결제된 금액만 92억 원이래. 이게 급식카드인지 엄빠 유흥카드인지 모를 지경이야.

게다가 시스템도 완전 구멍 투성이었어. 애가 이미 사망했거나 시설에 들어갔는데도 정보 갱신이 안 돼서 엄빠가 카드를 계속 썼대. 반면에 진짜 밥 못 먹는 애들은 카드 쓸 줄 모르거나 잔액을 몰라서 안 쓰고 날려버린 돈이 무려 171억 원이나 된대. 이쯤 되면 제도가 완전 무쓸모 수준이었던 거지.

결국 정부가 빡쳐서 대책을 내놨어. 이제 마트에서 술, 담배 사려고 하면 결제 차단되게 시스템 업그레이드하고 심야 시간 사용도 막는대. 진짜 지원금 가지고 장난치는 인간들은 엄벌해야 마땅하다.
2076
댓글 20
악마가 사람의탈을 쓰지않고서야 저런행동을 할수가 있을까?
GE •
그렇게 쓴 인간들 그카드 없애라 회수가 답임
KS •
엄청많아!!!!!!!!!!!위장이혼하고 수급비취득하고 제발 찾아서 그런인간들 부정수급 못하게하고 찾은 공무원들 인세티브줘라
JI •
연 끊어야 한다 부모가 아니다 악마다
DM •
복지카페 들어가보면, 자녀 급식카드로, 물건 샀다고 자랑하는 글 수도없이 넘친다
AU •
진짜 저런 부모 엄청 많아요. 전수조사해서 다시 회수하던지 해야지 부모자격도 없는 사람들ㅡㅡ
HI •
아..진짜 개한심하다
MH •
저따위 사고방식으로 부끄러움을 느끼지 못하고 사니.. 사는게 그 모냥인듯 ㅉㅉ 그런 카드나 받게 자식을 싸질러났으면 고개도 들지못하고 부끄러워해야하는게 인지상정인데... 오히려 당당히 그 카드를 쓴다?? 왜 사냐?
SS •
자녀 급식카드로 지들꺼 쓸정도면 애들 먹을꺼 많다는 얘기임. 카드 회수해야됨
TR •
식당을 정해놓고 아이들에게 얼마이상 밥을 주고 영수증이나 장부를 만들어 써놓으면 어른이 사용못하고 아이들이 안굶을수 있지 않을까요?!아니면 카드를 결제시 담배나 술,미용실등 결제시 한도초과처럼 결제가 안되는 식의 시스템이 있으면 좋을텐데요
EM •
급식카드 부정도 한심하지만 관리도 한심한거지. 부정사용금액 부모에게 10배청구하고 아이들에게10배시경쓰자
LE •
참 못난 놈 부모가 참 못났네 담배술 할 시간에 애들 밥이나 잘챙겨줘라
RO •
철저히 관리하되 힘든 애들 밥값지원은 줄이지 말고 잘 해줘라. 부모가 못나서 역할을 못해도 애들은 밥 잘 먹어야지
WH •
윗 사람들도 법카를 개인카드 처럼 쓰니, 일반 사람들도 그거 보고 배운거지…
GO •
급식카드가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할텐데 확실한거죠?기자님?
HA •
웬마한 마트나 편의점에서는 술, 담배, 탄산, 특정소스류 등는 전산 물품목록이 뜨기때문에 결제가 안돼는데~ 간혹 동네 개인이 하는 마트에서는 생활용품이나 탄산음료가 돼긴하더라구요. 근데 미용실에선 어떻게 쓰는거지? 사용처 조회해보면 마트, 편의점, 식당 이런곳에서만 쓸수있게 돼어있는데~
QH •
커피, 탄산, 아이스크림, 과자 등.. 결제 안되는데, 도대체 술담배는 어떻게 결제가 되는거죠??
AU •
정말,,, 급식카드로 술안주 사가는 사람들 보면..
RL •
이게 민낯이다. 부정수급 환수조치하면 지 자식이라도 유기하고 말 거다. 실태를 파악하고 어떤 실효성있는 대책을 세울거냐. 결식아동 반찬과 도시락 전달하는 세이브칠드런 같은 단체에 위탁하는 것이 일차적으로 실효성 있고 그것조차 몰라라 하면 그런 인성 결핍 양심불량 부모 격리하고 아이들 보호해야한다. 겉멋들은 포퓰리즘이 키운 부작용이자 선진국 병폐이다. 국및 지방의원들 지역구별로 부정실태 조사 발표해라. 그러고도 지역구 관리 운운이냐
HA •
위반 금액 10배를 다시 청구하면 끝
Z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