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에 규모 7.2 먹고 7.5 연속 콤보 강진... USGS '사망자 최대 10만명 가능'
베네수엘라에 지진이 그냥 한 방도 아니고 콤보로 터졌어.

현지시간 24일 오후, 수도 카라카스에서 서쪽으로 160km쯤 떨어진 곳에서 규모 7.2짜리 지진이 먼저 쾅 하고 터졌는데, 사람들이 '어, 지진이다?' 하고 정신 차리기도 전에 불과 30초 만에 규모 7.5짜리가 또 강타한 거야. 진짜 콤보 기술 쓰듯이 연속으로 온 거지.

미국 지질조사국 USGS는 이 상황을 보고 사망자가 최소 1만 명에서 최대 10만 명까지 나올 수 있다고 전망했어. 숫자 범위가 워낙 넓어서 '뭐야 이게 추정이야 복권이야' 싶기도 하지만, 그만큼 현장 상황 파악 자체가 안 된다는 얘기니까 심각한 거지.

베네수엘라 내무장관 카베요는 국영방송에 나와서 '수도 카라카스의 건물들이 무너지고 주택들이 붕괴됐다'고 직접 전했고, 구조대원들이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생존자 찾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어.

베네수엘라 정부는 아직 공식 인명 피해 숫자를 발표하지 않은 상태라, 실제 피해 규모는 시간이 더 지나야 알 수 있을 것 같아. 현재로선 진짜 최악의 상황도 배제할 수 없는 거고.

이번 지진은 단순히 규모만 큰 게 아니라 연속으로 두 방이 30초 간격으로 온 거라 건물들이 버틸 여지가 없었던 거야. 첫 번째 충격으로 이미 약해진 상태에서 바로 두 번째가 오면 그냥 답 없는 거거든.

부디 피해가 최소화되길 바랄 수밖에 없는 상황이야. 진짜 안타깝다.
1666
댓글 16
아이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빨리 재건하기를 바랍니다
WI •
워...10만명 까지.? .. 아이구야 ㅠㅠ..
WO •
어이구, 이걸 어쩌나. 베네수엘라 국민들 힘내세요
MC •
베네수엘라 국민들 수난이군요. 마두로 독재로 힘들었는데 강진으로 또 한번 힘들겠어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SK •
오 맙소사....안타갑고 안타갑구나...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당한 분들도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SD •
멀리서마나 빠른 피해복구를 위해 기도합니다
MA •
우리나라 좌파들이 선망하는 나라가 아작났군. 속이 시원하다. 북괴는 언제 무너지나?
HO •
좌파들의 롤모델 베네수엘라가 반으로 접혔네
11 •
국가빚도 엄청난데 지진까지 엎친데덮친격이네.힘들내세요
HH •
베네수엘라를 지켜봐라....우리에 미래일수도 있당게..
PA •
베네수엘라 얘기를 보면.. 코네수엘라되가는 대한민국과 연관되어 생각나네요. 돈 뿌리기가 유일한 업적인.. 이 정부가..결국엔 저렇게 빈민국 베네수엘라처럼 되가는 거겠죠? 못 사는데 지진까지 나고.. 더불어 재앙이네요. 안타깝습니다
WO •
Pray for Venezuela
DJ •
사회주의의 표본인 국가에서 이게 뭔 일이다냐? 호남 조심해부러..
SW •
그러니까 체게바라같은거 끌여들어서 뭐하러 혁명했어 천벌받잖아~~
HY •
아이고...어째..ㅠㅠ; 인명 구조와 피해 복구가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LJ •
헉 너무 마음 아프네요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많은분들이 구조되길 기원합니다
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