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구하려고 개 발로 찼더니 견주가 400만원 청구서 들고 나타남
이거 진짜 어이없는 사연인데 들어봐.

횡단보도 앞에서 목줄 풀린 개가 초등학생 다리를 물고 안 놓는 상황이 벌어졌어. 그걸 옆에서 목격한 A씨라는 여성이 그냥 지나치지 않고 발로 차서 개를 떼어냈고, 아이 다리가 찢어지고 피가 철철 나니까 일단 병원부터 데려갔지. 진짜 현실 히어로 아니냐고.

근데 여기서 반전이 등장함. 나중에 견주한테 연락이 왔는데, '당신한테 폭행당한 우리 스피츠가 동물병원에서 치료받다가 죽었다'면서 반려견 가치 + 위자료 + 치료비 해서 총 400만원 내놓으라고 한 거야. 아이고, 이 견주님 진짜 대담하시다.

A씨 입장에선 완전 멘붕이지. 전혀 모르는 애 구하려고 순수하게 나섰다가 오히려 가해자 신세가 됐으니까. 게다가 여성이라 힘도 세지 않아서 개 머리랑 배를 3~4번 찬 게 전부인데, 그게 빌미가 된 거임.

이 사연이 온라인에 퍼지자 사람들 반응은 거의 만장일치로 'A씨 잘못 없음'이었어. '사람 구한 건데 왜 배상이냐', '오히려 물린 아이 측이 견주한테 청구해야지' 같은 반응이 쏟아졌고.

법적으로도 A씨한테 유리한 조항이 있어. 민법 제735조 '긴급사무관리' 규정인데, 타인의 생명이나 신체에 급박한 위험이 생겼을 때 고의나 중과실 없이 나선 사람은 배상 책임을 안 질 수도 있다는 거야. 한마디로 '착한 사마리아인'을 법이 보호해주는 조항임.

결론은, 이건 A씨가 아이 부모랑 같이 오히려 견주한테 역으로 청구하는 게 맞는 수순이고, 목줄 관리 못 한 견주가 진짜 책임자라는 거지. 개 잃은 건 안타깝지만, 목줄 채웠으면 아무 일도 없었을 텐데.
1866
댓글 18
도덕과 양심과 상식 무시하고 법타령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주는 범죄자들은 일단 인권과 법의 보호가 필요없는 범죄자들임
HO •
개 보상비 400만원은 배상해야 한다. 그리고 아이 피해 보상금 4000만원을 받으면 된다
SC •
이 여성분에게 포상을 해야하고 견주를 강력처벌해야 한다. 그리고 개에 물리면 정도에 상관없이 위험하다. 개침이 혈액에 들어가면 어떨지..
CO •
일부러 개값 400만원 벌려고 목줄을 풀었네
KY •
만일 배상판결하면 그 판사 개! 아이 치료비와 애와 엄마 정신보상 일천만원 이상 청구해라!
WI •
미쳤네. 자기 개 관리 못한 비용도 내라
OM •
초등생 가족은 견주에게 4천만원 배상 요구해야
KE •
아침부터 이런 뉴스보고 스트레스 받게 한 우리에게 견주는 1인당 400만원씩 배상해야 함
JA •
나도 개를 키우지만 사람을 무는 개는 바로 안락사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KE •
개 목줄 관리 못한 주인에게 책임이 더 큰거 같은데, 아이를 구해준 분은 상을 받아야 하고, 개 주인은 벌을 받고, 아이 치료비 까지, 그리고 아이 구하신분의 정신적 치료비 까지 내셔야 ... 좋은 개든 비싼개든 목줄관리를 못한 주인의 잘못이 큼
EK •
이상한 놈이네. 개가 죽은건 개주인 책임. 애가 다친것도 개주인 책임. 애를 구한 사람은 표창감
SH •
제발!!!!!! 이런경우 무조건 구제해줘야 된다 이러면 앞으로 개에 공격당하는 아기 있어도 누가 도와주겠나!! 세상이 똑바로 돌아가려면 법을? 개정해서라도 상식에 어긋나는 견주같은 인간 처벌받고. 의인은 상을 줘야 한다!!?
PR •
개를 잘못 관리한죄로 개주인을 형사 처벌을 받게해라 돈은 절대 주면 안된다 개주인한테 정신적 트라우마 피해보상을 몇배로 받아야한다 개주인이 와서 사람을 구해줘서 정말 고맙다고 무릎꿇고 빌어야 할판에 뭐라고 개 값달라고
OK •
개목줄 안하는 견주들 너무 많다ㆍ과태료 금액 상향하고 사고발생시 징역형을 선고하도록 해라ㆍ견주들 개가 사람이라고 착각하는데 짐승일뿐이다ㆍ
KO •
어쨌거나 견주는 무조건 구속시켜야 함. 집행유예.. 안됨.무조건 구속..
K4 •
애가 옆에서 개한테 물려도 가만있어야 한단건가..견주 양심도 없다
JU •
목줄이 풀렸건 어쨋든 개가 사람을 물었으면 벌금에 앞서 견주는 구속해야한다. 훌륭한 여성분은 반드시 포상이 있어야한다
ME •
순간적으로 너무나 놀랐을텐데, 모른척 도망가지 않고 아이를 구한, 너무나 훌륭한 행동이었습니다. 짝짝짝!!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며, 국가에서는 상을 주고, 피해 아이의 부모님은 심적 물적 인사하고, 견주는 그 상황에 대해 책임을 지고 진심으로 피해 아이에게 사죄하고, 더 큰 상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준 이분에게 감사 인사(심적+물적)를 해야 합니다. 모든 일이 상식적으로 처리되기를 바랍니다
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