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승2패로 조3위 확정된 한국, 이제 다른 나라 경기 보면서 제발 제발 기도하는 중
한국 축구가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를 1승 2패로 마무리하면서 자력 32강 진출이 불가능해졌어. 홍명보호가 A조 3차전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한테 0-1로 패배하면서 조 3위로 최종 마무리된 거야. 첫 경기 체코전에서 2-1 역전승 거뒀을 때만 해도 '오 이번엔 뭔가 다르다' 했는데, 멕시코전 0-1 패배에 이어 남아공전도 0-1로 지면서 완전히 기대가 바닥으로 꺼져버렸지.

승점 3으로 조 3위라는 성적표를 받아든 한국은 이제 나머지 9개 조 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신세가 됐어. 이번 월드컵은 참가국이 48개로 늘어나면서 각 조 3위 12팀 중 상위 8팀도 32강에 합류하는 방식이거든. 그러니까 희망이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니야. 다만 내 손으로 뭘 할 수 있는 게 없고, 그냥 소파에 누워서 다른 나라 경기 보면서 '제발 우리보다 못해줘' 기도하는 처지가 된 거지.

그나마 한국이 조 4위로 탈락 안 한 건 멕시코 덕분이야. 한국이 남아공이랑 붙는 동안 멕시코가 체코를 3-0으로 박살내줬거든. 만약 체코가 멕시코 잡았으면 한국은 조 4위로 그냥 짐 싸야 했어. 근데 더 웃긴 게, 멕시코가 2018 러시아 월드컵 때 한국이 독일 꺾어줘서 극적으로 16강 갔잖아. 8년 만에 은혜 갚은 셈이라 축구계 인과응보 서사가 딱 맞아떨어지는 상황이야. 묘하게 찐우정 느껴지는 한-멕 관계...

현재 조별리그를 마친 3개 조 기준으로 한국은 조 3위 중 4번째야. B조 3위 보스니아는 승점 4로 한국 위고, C조 3위 스코틀랜드는 승점 3으로 같은데 골득실에서 한국이 앞서. 남은 9개 조 3위 중 최소 세 팀보다만 앞서면 32강에 올라갈 수 있어.

설령 32강 가더라도 가시밭길이야. 독일이나 벨기에 같은 팀을 상대로 붙어야 할 가능성이 높거든. 일단 올라가는 게 먼저긴 한데, 솔직히 이번 대회 한국 경기력 보면 거기서 뭘 기대하기가... 음. 일단 지켜보자.
1763
댓글 17
떠먹여줘도 먹지를 못하는 명보 몽규의 굿판을 어찌하리 ㅋㅋ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브라질 월드컵 때보다도 더 쉬운 꿀조에 편성됬으면서 이렇다 할 전술 없이 체코전은 운으로 기겨뿌고, 정신 못차리고 3백, 백패스만 주구장창하고, 이 마저도 패스 성공률 낮아서 바로 뺏겨셔 실점하고 이게 프로 축구냐? 우리동네 조기 축구팀이 너거들 보다 잘하겠다
KY •
여러분 오늘은 6.25전쟁 76주년 입니다. 저런 무능한 감독 욕하고 비난할 시간 아껴서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6.25 참전용사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그분들을 기리는 것이 조금 더 가치있는 행동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DY •
아직도 감독이야 , 벌써 자진사퇴 했는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 완전 말아먹네. 입만 살아서'''ㅋㅋㅋ
GG •
무조건 빽 패스 하는 것들은 뺴라
GG •
먼 축구가 전후반 빽패스만 하다 끝나냐?
BO •
92%의 진출확률도 말아먹는 한국축구 ㅉㅉ
DR •
축협회장 국민투표하자!!
WO •
언제까지 경우의 수만 따지는거 봐야 하나
WJ •
3차전은 전반에 손흥민을 내세워야 했다.남아공화국 손흥민에 집중토록하고,그틈을 타서 다른 이 강민등 공격을 퍼 부었으면 . .홍명보 이늠 1대0으로 지고 있는데,후반에 손흥민은 부담을 안고 싸워야하는데, 패스도 엉망진창. .멕시코전에도 손흥민을 공격수비토록하여,체력이 떨어 질수 밖에. .이늠은 아예 한국에 발 못부치게 해라,홍명보땜에 월드컵전 말이 많은 감독을 맡겨서는 안되었다. 윙 설영우이늠도 제 역활을 하나도 하지 못한채 끝나버린 멕시코전.한국축구 암울하다.홍때문에
DK •
이 실력으로 32강 올라가면 괜한 망신만 한번 더 당한다. 그냥 귀국해라
DE •
3경기 다 지지부진한 경기를 펼치다가 후반에 선제골을 내줌. 3번은 우연이 아님
BJ •
되도 않는 실력으로 감독 자리 차지했으면 공부라도 좀 하시지 그랬나요 ??!!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감독님들에게 미안하지도 않나요 ?? 죽어라고 뛰는 선수들한테 쪽팔리지 않으신가요 ?? 제발 물러나시길... 그거라도 해주시길 !!!
SL •
두번 다시 국가대표 감독직 하지 마세요
SY •
대한민국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졌지만 적은 골득실차(0:1)로 졌기 때문에 대한민국 승점 3점에 골 득실 차 -1점 같으면 산술적으로는 32강 갈 확률은 75% 라는 계산이 나옴 .
KK •
이런 실력으로 32강 가면 머하냐..올라가는것도 쪽팔리고 가봤자 예상은 독일 여서 질텐데
JK •
32강 여부 상관없이 감독 경질해야됨.. 김민재 선수가 큰 부상이 아니라면.. 당연히 공격수를 바꿔야되는 상황에 교체카드 1개를 그냥 날린거니까.. 이건 감독의 자격이 없음.. 32강 올라갈 가능성도 거의 없다. 마지막에 갈수록 팀들이 경우의 수 따져가며 경기하니까 다 우리보다 높다.. 탈락 거의확정이니까 지금 바로 경질해야됨
SA •
지루한 경기, 이기겠다는 투지도, 멋진 패스나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 보겠다는 뜨거움도 없이.. 힘들어 죽겠다는 표정만.. 가득 하다. 체력도 안된다. 한국인들은 정말 축구 못한다. 반도체 열심히 만들어 팔아서, 유럽, 브라질 애들 유니폼이나 많이 사줘라. 우리가 잘하는 거 좋아하자. 축구는 무슨!
P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