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한국 축구 고치려면 10년' 발언에 홍명보 감독 전술은 이미 2014년에 멈춰있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이 남아공한테 0대1로 졌어. 그것도 그냥 진 게 아니라 '졸전' 끝에 진 거라서 더 뼈아프지.

경기 끝나고 JTBC 해설위원 박지성이 유튜브 후토크에서 작심하고 한마디 했는데, 그냥 '아쉽네요~' 수준이 아니라 핵직구를 꽂아버렸어. 박지성 曰: '잘못을 반복하고 있다는 게 가장 큰 문제.' 그리고 2014 브라질 월드컵 얘기를 꺼내는데, 그때도 홍명보 감독이었고, 그때도 준비 과정이 엉망이었고, 그때도 조별 예선에서 1무 2패로 탈락했거든. 근데 그 역사를 2025년에 그대로 리플레이하고 있다는 거야. 무려 10년이 지났는데 복붙이 된 거지. 이건 향수가 아니라 트라우마 재현이잖아.

박지성은 선수들 개인 실력은 남아공을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수준이었다고 했어. 1대1 싸움에서는 한국 선수들이 다 위였다는 거야. 근데 결국 축구는 11명이 하는 팀 스포츠고, 전술 싸움인데, 오늘 경기는 '완벽하게 상대 감독 전술에 무너졌다'고 표현했어. 즉, 재료는 좋았는데 요리를 망친 셈이지. 셰프 문제.

그리고 칼날은 대한축구협회(KFA)로 향해. '모든 잘못은 한국 축구를 이끌어가고 있는 곳에 있다'고 했거든. 에둘러 말했지만 KFA 정조준이지. 솔직히 다들 알고 있었잖아.

배성재 캐스터가 '앞으로 바뀔 수 있을까요?'라고 물었더니 박지성이 '솔직히 모르겠다'고 했어. 그러면서 지니 요정이 나타나도 마법처럼 바뀌는 건 없고,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려면 최소 10년은 필요하다고 했지. 10년이라니... 지금 중학교 1학년이 군대 다녀와야 바뀐다는 소리야.

현재 한국은 1승 2패, 승점 3점으로 A조 3위야. 32강 와일드카드 노려야 하는데, 다른 조 결과까지 기다려야 해. 만약 올라가면 독일이랑 붙을 수도 있는데... 뭐, 일단 올라가야 얘기가 되지.
1661
댓글 16
명장 명보 장점 : 여야 통합시킴 보수와 진보 진헝이 서로 합심해서 깜 오랫만에 보는 대통합의 장임 단점 : 고혈압 유발 및 나도 연봉20억주면 국민들한테 욕 먹을 자신 있는데 이기심 유발, 축구 인기 없어짐
WH •
알면서도 그 자리에 앉혀놓은 축구협회가 책임을 져야겠지.
02 •
박지성이 국대감독할때 진심 기대됨 라인업 안좋아도 팀전이 뭔지 보여줄거 같음ㅋ
LE •
능력은 없는데 고집만은 세계 최고 명장
YO •
동네 축구만도 못하다
PA •
엉뚱한 클린스만에 이어 명보를 감독으로 앉힌거 부터가 한국 축구 퇴보다. ㅋㅋ
AR •
32강을 간다손 치더라도 뭔 의미가 있나. 재미도 투지도 안보이는대.,,
KS •
일본 축구가 국대 개선을 위해서 계획잡고 노력한 시간이 12년이다....대한민국은 14년 브라질 월드컵 때 그렇게 죽 써놓고는 벤투호로 성적 거뒀다고 심취해서 다시 홍명보를 똥받이 감독으로 내세우고 12년전 악몽을 되풀이하고 있네....
YS •
연봉이 20억인데 니들은 욕해라 난 감독 할란다 이게 명보 생각이다
RH •
축협은 우승이 목적이 아님,,자기들연봉이 목적임.?
TO •
축헙이나 선관위나 비슷하다
JH •
한국축구 레전드들 특징---옆나라 일본은 유소년 수준부터 다르다면서 허구헌날 한국축구 까지만,,,정작 한국축구 유소년을 위해서 발벗고 나서서 일하는 인간은 하나도 없음..허구헌날 유튜브 조회수나 신경쓰고 지들이 무슨 연예인 인줄알고 tv에 나올 연국만 하고있음
ST •
국가를 대신한다는 사명감없이 개인의 욕심만을 위해 버틴 홍명보가 제일 나쁜넘이고, 다음이 이렇게 만든 협회가 나쁜것들이다
CJ •
감독전술은 감독감량이 안되는놈이 앉아있으니 당연히 쓰레기고 감독과 선수단도 사이 겁나 안좋아보이고 그래서 더 컨디션 안좋고 더 불만 쌓여서 뛰기도 싫어보이더라 이강인이 그렇게 몸놀림이 무겁고 패스 다 막히는거 거의 처음봄 다른 선수들도 마찬가지지만 홍명보는 감독하면 안되는 사람임
HT •
근데 솔직히 박지성이고, 이영표고, 안정환이고, 이천수고, 박주호고 등등 누구하나 나서서 바꾸려는 사람은 없다. 항상 밖에서만 떠들뿐이지~진짜 지들도 축구인이고 솔직히 말해서 한국축구 걱정되면 누구라도 좀 나서야 되는거 아냐? 결국에는 지 밥그릇이랑은 별개니까 아무도 걱정 안 한다는거야. 입으로 나불거리는건 국민모두가 할 수 있는 일이고~다 예능 나오느라 바쁘지~누구하나 총대매고 나선 애들 있냐? 그냥 다 입 닫고 있는게 나을듯~ 직접 나설꺼 아니면~행정을 하든, 감독은 하든, 1선에 나서서 뭐라도 좀 해봐라~입만 털지 말고~
JJ •
졸전 펼치고 운좋게 0:0 무승부 돼서 조2위로 32강 올라가서 목표달성은 했다는 소리하는 것 보다 오히려 잘됐다. 이번 기회를 축협 개혁의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 현대가도 축협에서 완전 손 때고 고대 라인 적폐세력도 모두 없애고, 위부터 아래까지 모두 싹 바꿔서 10년 계획을 세워서 만들어야 한다
H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