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시위판 결국 법원행…침 뱉고 맞고 서로 억울하다는 상황
잠실 개표소 봉쇄 시위 현장에서 경찰한테 욕하고 침 뱉은 40대 여성 김씨가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구속심사를 받았어. 법원 들어가면서는 질문엔 답 안 하고 시위 구호만 외쳤고, 심사 끝나고 나와서는 울면서 자기도 억울하다고 했지. 욕한 것도 침 뱉은 것도 다 이유가 있었고, 경찰한테 폭행당하고 목도 졸렸다고 주장하면서 나중에 다 공개하겠다고 했어.

문제의 장면은 현장에서 바로 체포될 때 벌어졌는데, 김씨가 경찰 얼굴 쪽으로 침을 뱉자 경찰이 순간적으로 김씨 뺨을 때리는 영상이 SNS에 퍼지면서 논란이 커졌어. 사람들은 이미 제압된 사람 얼굴을 때린 건 선 넘은 대응 아니냐며 비판했고, 반대로 침 맞고 가만있기 어렵다는 반응도 나왔어. 경찰 쪽은 당시 전후 상황과 영상들을 보고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고, 해당 경찰은 침을 맞고 순간적으로 손이 나갔다고 해명한 상태래.

이 사건 하나로 끝난 것도 아니야. 잠실 시위가 길어지면서 경찰에 접수된 신고와 고발이 41건이나 쌓였다고 해. 경찰 폭행, 명예훼손, 이동 방해 같은 일도 있었고, 시위 참가자들끼리도 깃발로 치고 보드마카로 눈을 찌르고 추행 사건까지 나와서 현장이 거의 분쟁 종합세트가 된 분위기야. 한마디로 시위 현장이 점점 과열되면서 법원, 경찰, SNS까지 전부 참전한 상태라고 보면 돼.
1768
댓글 17
깜방가서 반성해라
KO •
시위하실거면 시위만 하면되지 저기 경찰분들이 뭐 잘못했다고 침을 뱉습니까?
TO •
경찰관이 폭행하는 영상도 방송에 보자
MA •
경찰 마스크 다 벗겨라
NE •
경찰관에게 침을뱉아서 빰 맞은게 어찌보면 다행아닌가 주먹으로 안맞은게 다행이지! 사람얼굴에 침을뱉는건 폭행과더불어 모멸감까지 느끼는 행동임
TY •
구속된 시위년가 경찰에게 침 뱉고 욕설한건 용서 받을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공권력에 대한 도전이다. 더구나 경찰을 보고 한국인인지 확인하겠다는건 거꾸로 자신이 중공년가 아닌가 의심이 든다. 즉 강한 부정은 긍정인 것처럼 말이다. 이런 모지리들이 시위(대모)한답시고 나라를 이렇게 어지럽게 하니 나라가 제대로 굴러갈 것이며, 이런 것들 때문에 축구도 남아공한테 졌지 안았나 싶다
IY •
때리는 것보다 훨씬 모멸적인 행동이 사람 얼굴에 침뱉는 거지. 경찰의 대응이 아니고 인간적인 대응이라도 본다. 얻다 대고 침을 뱉냐고. 히드라야?
BP •
민노총 전교조 극좌들 폭력 데모 경찰차 불태우고 경찰 쇠파이프로 두들겨 패고 온갖 폭력 휘둘러 대도 한놈 안잡아거더니...부정선거 외치는 선량한 국민은 침 뱉었다고 곧바로 잡아가 구속을???진짜 잣대가 너무 한거 아닌가???
70 •
저런애들봐라 경찰한테 중국공안이라고하고 온전한 정신이겠냐? 그러니 일도쳐안하고 백수마냥 맨날저런데가서 시위하고 저런애들은 사회의악이다 북한처럼 고립된 나라로보내보려야해.
BI •
경찰이 뺨을 때리며 직접적 폭행을 가했는데 경찰은 폭행죄가 아닌가? 또 경찰은 공무상 대응이라고 할건가? 한번 지켜보자
JA •
민노총이 시위할때의 경찰을 보는 눈과 대한민국 국민에 대한 경찰을 보는 눈이 좌파들은 이렇게 다르네. 진짜 박멸하고 싶다. 무조건 지들편이 살인을 해도 필요에 의해서 했을꺼야라고 편들어줄꺼 같은 좌파들 대단해요!!
NE •
저걸 구속? ㅋㅋㅋ
EK •
미국이었음 총맞았지
JU •
침뱉고 욕설듣고 맞고만 있으라는건가? 왜 죄없는 경찰들까지 모욕하는 범죄자편을들지? 저런사람 그냥두면 앞으로 공공질서 절대 못 지킨다
MY •
민노총은 경찰한테 쇠파이프로 내리치던데, 왜 그건 조치 안함?
MI •
옷입은걸 보니 업소 뛰나? 경찰이 총 안쏘고 귓싸대기 날린건 많이 참은걸로 보여진다. 이런 극우분자는 위험성이 매우 크니 반드시 구속해서 사회로부터 격리해야한다
MA •
지정신 아님 옷꼬라지 봐라 어디 파티 가냐?? ㅋㅋㅋㅋㅋㅋ
V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