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기기만 하면 됐는데 계산기만 붙들게 된 홍명보호
한국이 남아공한테 0대1로 져서 조 3위로 내려앉았어. 원래 비기기만 해도 2위로 32강 직행 확정이었는데, 갑자기 경우의 수 월드가 열려버린 거지. 그래도 멕시코가 체코를 3대0으로 잡아줘서 조 4위 추락은 피했어. 진짜 멕시코가 8년 전 독일전의 그 은혜를 이렇게 갚는 느낌이더라.

경기 내용은 솔직히 답답 그 자체였어.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을 월드컵에서 처음으로 벤치에 앉히는 초강수를 뒀는데, 결과적으로는 완전 꼬였지. 이재성도 벤치에서 시작했고, 오현규를 원톱으로 세웠는데 초반 잠깐 빼곤 남아공 역습에 계속 흔들렸어. 김승규가 선방쇼로 몇 번 막아줘서 버틴 거지, 전반부터 분위기가 썩 좋진 않았거든.

후반 시작하자마자 손흥민 투입하면서 분위기 바꾸려 했는데, 오히려 후반 18분 남아공 마세코한테 역습 한 방 맞고 실점했어. 그 뒤로 몰아붙이긴 했는데 상대 수비벽이 진짜 와이파이 비밀번호급으로 안 풀리더라. 결국 끝까지 골을 못 넣고 그대로 종료.

이걸로 한국은 1승 2패, 승점 3으로 조 3위가 됐고 이제 다른 조 결과를 봐야 32강 갈 수 있는 처지가 됐어. FIFA 랭킹으로는 한국이 훨씬 위인데 또 아프리카 팀 상대로 고전한 셈이고, 토고전 이후 월드컵에서 아프리카 팀 상대로 20년째 승리가 없다는 기록도 이어졌어. 한마디로 자력 진출 티켓은 놓쳤고, 이제 계산기 두드리면서 기도 메타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야.
1762
댓글 17
홍명보 현지에서 짜르고 귀국시켜라.., 이번 월드컵 경기 중 가장 최악의 경기였다
22 •
전형적인 한국감독의 똥볼축구. 벤투때가 그냥 대한민국 최정점이라고 봄..이제 끝났다 봐야지.축협의 패악질 봤으니 이제 실력파 감독도 안올듯
YJ •
저 맴버가지고 벤투가 지휘했으면 조1위까지 했겠다. 학연지연 고대축구 설영우는 백패스 기록세웠나
JO •
적당히 못해야지ㅉㅉ 대체 뭔 생각으로 홍명보를 감독에 앉힌거냐? 전술도 없고 용병술도 없고 생각도 없어보인다
JI •
이런 질 낮은 축구를 하는 한국은 탈락이 당연하다
BY •
감독 없이 그냥 선수들 끼리 알아서 하라고 하는게 났다. 바로 경질해라~
GU •
혹시 32강 진출 하더라도 현지에서 감독 경질부터!!!! 그래야 경기력 올라가고 사기도 올라갈듯,,,
DO •
역사상 최악의 감독 홍명보 손흥민의 첫 월드컵과 마지막 월드컵 둘다 망쳐놓음
PF •
설영우 빽패스 월드컵 신기록 수립 ..
KI •
이딴 실력으로 무슨 월드컵을 나가냐? 아니 질때지더라도 투지가 하나도 안보이고 전술은 수비올인형인가 공격할 생각이없는 답답한 백패스 축구 남발. 축구 50년은 퇴보한듯
GO •
손흥민,김민재,이강인,황희찬,황인범..이런 선수들 데리고 이렇게 밖에 못하나, 축협과 홍명보는 분명 문제가 있다. 홍명보는 전반전에 걸어잠그고 후반전 똥볼로 승부거는 그 전술은 전세계 모든 감독들이 안다. 몇십년째 바뀌지가 않냐? 난 우리가 1:0으로 이기고 있는 줄 알았다. 지고 있는데도 조심조심..전술이 없다
JE •
한국축구 사망의날 입니다. 한국축구 죽인 살인범은 감독 잘 만나서 월드컵 4강을 경험했고, 레전드가 되었는데.. EPL득점왕은 자신의 축구인생 중 두번이나 월드컵에서 그지 같은 감독 만났네요 손흥민이 제일 불쌍하다
SO •
한국인은 지는 경기라도 월드 클라쓰의 경기를 보고싶었다 홍명보가 삼류 동네 축구로 한국의 국격을 망쳤다 홍명보를 구속하라
KY •
홍명보 현지에서 해임 필요하다는 것에 절대 동의. 받은 돈은 양심이 있으면 기부하시고 다시는 국대감독 하지 마시기를
HE •
맹보야...ㅋㅋㅋ 조별리그 꼴찌해서 아쉽고 쪽팔리지만 네가 드디어 감독직에서 쫓겨난다 생각하니 기분이 좋네^^
TR •
무능한 홍명보가,한국 축구를 망쳤다 최악의 졸전. 축구는 뛰는 경기인데 전부 걸어다닌다 이기려는 의지가 하나도 보이지 않았다 저딴 것들이 대한민국 대표라는게 창피하다
HO •
선수들을 생각한다면 32강도가고 16강도 갔으면 좋겠지만 이쯤해서 탈락하고 홍명보 쌍판떼기 안보는 것이 국민들 정신건강에 좋을듯
D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