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이 해설하다 열받아서 협회까지 갈아버린 썰
한국 축구가 북중미 월드컵 남아공전에서 0-1로 지면서 조 3위로 추락, 자력 32강 진출이 완전히 날아갔어. 상대가 남아공이었는데 졌다는 거잖아. 그것도 전술도 없이, 의지도 없이.

근데 이번 경기에서 진짜 주인공은 따로 있었는데, 바로 JTBC 해설위원으로 나온 '영원한 캡틴' 박지성이야. 경기 중계하다가 그냥 열받아서 실시간으로 갈아버리기 시작한 거지.

후반 18분에 실점하고 나서도 벤치가 아무 변화 없이 멀뚱멀뚱 있으니까, 박지성이 중계석에서 “1-0으로 지나 2-0으로 지나 마찬가지인데 수비를 그대로 두고 간다“며 “골 넣을 의지가 안 보인다“고 직격했어. 해설위원이 해설 중에 감독한테 이 정도면 거의 저격 수준이지.

경기 끝나고 분석 방송에서는 더 수위가 올라갔어. “세 경기 내내 공격을 어떻게 풀겠다는 전술이 전혀 없었다. 이기려는 의지가 보이지 않았다”고 총평하면서, 홍명보 감독이 직접 겪었던 2014 브라질 월드컵 참사를 꺼내들었어.

”2014년 실패했을 때 뭐가 문제였는지 배울 시간이 충분했는데, 이번에 그 실패의 역사를 똑같이 반복했다”는 거야. 본인이 그 2014년 당시 선수였던 사람이 하는 말이라 무게감이 남달랐지.

거기서 끝이 아니야. ”과거의 실패를 그대로 반복했다는 건 한국 축구를 이끄는 곳에서 크게 잘못하고 있다는 뜻”이라며 대한축구협회 전체 시스템으로 불똥을 튀겼어. 감독 한 명 자르는 걸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거지.

온라인 반응도 뜨거웠는데, '박지성이 저 정도로 말하면 진짜 심각한 거', '협회 시스템부터 뜯어고쳐야 한다'는 공감 댓글이 줄줄이 달렸어. 그나마 이번 참사에서 가장 명쾌했던 건 해설위원 박지성이었다는 게 슬프긴 하다.
1665
댓글 16
무능하고 쓸모없는 축구협회 늙은이들이 역대급 황금세대로 성과 날로 먹으려다가 다 망쳐버린거지 이 정도 전력이라면 자기들이 해도 16강, 8강 정도는 충분히 갈거라고 생각했겠지만 똑같은 최고급 고기를 가지고도 누구는 미슐랭급 스테이크를 만들고 누구는 라면에 끓여 먹어버리지 이번엔 그 쉬운 라면마저 못 끓이고 엎어버린거임 진짜 한국축구를 망치는 암덩어리들이다
MA •
전국민이 몽규랑 명보는 안된다고 했는데 끝까지 밀고 가더니 결국 대참사로 이어졌네. 누가 이지경으로 만들었나. 이제 전부 파헤쳐 바꾸어야 한다. 고대 마피아 이제 끝내라
KH •
돌머리 돌고집 돌감독의 패배다 전반에 왜 손흥민을 출전 안시켰나 남아공에 패하고 초반부터 강팀하고 붙는 본선에 갈 필요가 있는가 더 망신 하지 말고 들어 오거라 감독은 짐싸거라
YK •
중국인들이 중국축구는 안 본다더니.. 내가 보니 한국축구 징글징글하다. 정치든 스포츠든 기득권 양씨들은 청산해야 한다. 걍 매국노들이지
MA •
지금 당장 대한 축구협회 모든 지도부는 전원 한넘도 빠짐없이 총사퇴해라 개소리 왈왈거릴 문제가 아니다 월드컵 끝날때까지 기달릴이유도 없다 당장 사퇴해라 안되면 대한축구협에가서 대한민국 축구인들은 단식농성이라도 해라
JA •
이 시국에 광화문 응원 할때부터 망조들줄 알았다. 왜 광화문 응원단에 태극기가 하나도 없나요?? 이건 뭐 625날 대통령도 주적에 대한 언급없이 사실을 인정 안하고 돌아가신 수많은 영웅들의 희생을 경시하고 있으니 선수들이 잘해도 조상들이 노해서 월드컵 망하게 한거 같은데?? 그냥 애초에 신경끄고 올공이나 가라니까
SQ •
축구도 지고...6.25인데 6.25관련 기사는 한줄도 없고..
JI •
저 입 무거운 박지성위원이 저정도로 분노하는걸보면 얼마나 못했길래 그럴까싶다 제발 이제 홍명보를 사퇴시켜라
OM •
운좋게 32강 가더라도 명보 경질은 하고 가자. 지성이 멕시코에 있다. 차라리 임시감독으로 32강 준비시키자. 그래보자 제발
EO •
홍명보~후반에 손흥민 빼지 말라고하니~ 아예 선발에서 죄외시키네!~ 손흥민 죽이기네!~ 무능에 인맥으로 선수 고용!~ 당장 경질해라!~
BO •
2014년 데자뷰다.그때 실패한 감독을 재발탁한 축협회장 정몽규를 처족쳐야 된다.국민들 돌팔매질 몽규가 니가 다 받아라
HA •
최고의 결과가 나와서 다행이다. 우리국민은 홍명보호가 무난히 승리하면 선임절차 등 다 까먹고 명장소리까지 할 것. 결국 다음에 또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반복되는 거지. 열심히 뛰어준 일부 선수에게 미안하지만 정말 최선의 결과가 나왔다. 32강 진출도 실패해야 한다. 아니면 올라가서 개박살나든지
MY •
대한축구협회는 석고대죄하고 총사퇴하라!! 홍명보는 현지 경질하라!!
RO •
홍명보 당장 사퇴하라. 감독책임이라 했으니 책임지고 당장 사퇴해라. 일본보기 창피하다. 무슨 낮짝으로 감독을 할건가. 지성, 영표 감독시키고 선수들까리 작전짜도 이보다 낫다. 더이상 못할수가 없다
IL •
선관위와 축구협회 모두 해체하고 한명도 남김없이 새사람 새로운 시스템으로 재탄생해라!
CE •
공격 안하는 축구는 첨봄. . 90분 산책하려면.. . 산으로 가라
K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