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오늘 표정이 왜 이래, 사이드카까지 튀어나온 증시 상황
국내 증시가 오늘 거의 롤러코스터 급으로 흔들렸어. 코스피가 장중 5% 넘게 밀리면서 결국 매도 사이드카까지 발동됐거든. 이건 선물지수가 너무 빠르게 떨어질 때 프로그램 매도를 잠깐 멈추는 장치인데, 말하자면 거래소가 잠깐 타임 좀 외친 셈이야.

코스피는 원래 장 시작부터 약하게 출발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미끄럼틀 모드로 들어갔고, 오전 11시쯤에는 8,400선까지 밀렸어. 코스피200 선물지수도 전날보다 5% 떨어져서 조건을 딱 충족해버렸고, 그래서 5분간 매도호가 효력이 정지됐지. 환율도 1,550원 가까이 오르면서 시장 분위기에 찬물을 더 얹었고.

수급을 보면 개인은 2조9천억 넘게 사들이면서 혼자 멱살 잡고 버티는 중이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대규모로 팔았어. 최근 이틀간 올랐던 부담에다가, 간밤 미국 나스닥이 약세였던 영향도 같이 맞은 걸로 보이더라.

시총 상위주도 줄줄이 파란불이었어. 삼성전자랑 SK하이닉스가 크게 빠졌고, SK스퀘어, 현대차, 삼성생명 같은 종목들도 같이 내려앉았지. 업종별로도 전기전자, 증권, 제조 쪽이 특히 크게 밀렸고. 코스닥도 버티진 못해서 2% 넘게 하락했는데, 바이오와 2차전지 쪽은 약세였고 일부 반도체 장비주는 오히려 오르면서 혼자 딴 세상 찍는 모습도 나왔어.

한마디로 오늘 시장은 빨간불보다 파란불이 더 익숙한 날이었고, 체감상 계좌가 말을 잃은 분위기였다고 보면 돼.
1459
댓글 14
좀늦더라도 천천히 제도 손보고 투자가 좀더 안전하게 판을 만들었어야 했는데....그저 수치에 미처가지고 단시간에 너무 많은걸 열어버렸으니...이런 부작용이 나는거지.... 실제로 삼전 닉스 올라봐야 서민이 얼마나 가지고 있겠냐...부자들이나..외인들이 떼돈 벌었지......아 정말 실망 스럽다.... 건전한 주식시장을 만들지 알았는데...이건 투기판을 만들어넣고 관리도 안하고.....이거 어쩌자는거냐.... 서민들이 제일 많이 가지고 있는게 코스닥인데 2달을 30프로 넘게 처내려도 대책이라는게없어
KF •
환율엉망..주식판도 엉망.. 그저 삼전닉스 수익 나눠먹을 생각에 혈안만 되어있는 정부~~~
FL •
잘 논다. 법까지 바꿔가면서 단일종목 레버리지만들어서 도박하라고 부추기더니
FR •
정부의 급한 증시 띄우기가 현재의 폭락장을 되풀이 했다. 천천히 시장의 자율에 의하지 않고 졸전의 정책이 외국인과 기관만 배부르게 했다
LU •
이재명 정권이 직접 개설한 동아시아 최대규모의 하우스 도박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A •
지들 표 몰아 준것에 대한 보은을 마치 민주화운동에 대한 보은인 것처럼 미화 포장. 민주화운동인지 인민민주주의 운동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넘치게 보은하지 않았나요? 그렇게 기업으로 보은 하고 싶으면 국가소유 기업 한개 맹글어서 던져주면되지.. 왜 멀쩡한 보통의 기업도 아닌 반도체 기업을 그것도 세계 일류기업이자 국가 전략 반도체 기업을 정치의 제물로 던져주는가?
IN •
다음주 월요일 기대해라. 지방 투자 계획 확정 발표하는 순간 추가 낙폭 있을거다. (((물론 오늘 과대낙폭이라서 월요일엔 종가기준으론 선방할지모르겠으나, 일단 정책 발표하는 그 순간엔 순간 휘청일거다))) 청와대 정책실장이 '이게 맞나' 싶을정도의 금액일거라고 친히 홍보하더라. 기업이 알아서 물량 조절하며 제품을 만들어야지 단가도 유지되면서 호황이 지속되는건데, 불과 두달전만해도 용인클러스터를 이전하는것조차 부정적이었던 삼전닉스가, 불과 두달만에 돌연 호남에 500조 이상의 ‘신규 투자' 를 발표했다
GG •
삼전 닉스 레버리지 거래 중지하고 국민연금 삼전 하닉 팔아라. 다 같이 죽는 꼴 보고 싶지 않으면. 시총 100위 투자 경고는 왜 없앤 거야? 움직임이 코스닥 개잡주보다 심한데
VI •
오를땐 삼전닉스만 오르고 떨어질때는 다같이 떨어지고. 진짜 주식장이 이모양이냐? 수급이 다 꼬여버려서 답이 없다
KH •
삼성 하이닉스 정신차려라!!근로자들 성과급 절반으로 줄여라!호남에 투자하지 마라!배당금도 적게 줘라!될만한데 투자해라!
MI •
죄명이의 최대 업적 온국민의 주식 투기, 환율 1500 고착 정신차려 이 사이코야
CY •
이재명 탄핵해라 !!!
YE •
외인 차익실현 리밸런싱 1월부터 팔고있는데 환율도 오르고 전쟁도 터짐 그 와중에 지방선거 전까지 연기금 기관 연기금 국내주식 보유율까지 높여가면서 시총 높은 종목만 투기성 매매 지수만 끌어올리고 빚투 분위기 조장하고 원화가치 똥값인데 전쟁추경까지 뿌리고 폭등한 주식 외국인은 팔게 더 많아짐 계속 팔고 환율에 악영향 코스닥 연일 팔아제끼면서 본인 정권안에 팔지도 못하는 국민성장펀드 만들어서 코스닥 사고 국장사이드카만 몇번을 발동하냐 거기에 단일레버리지 상품 출시허용 투기 가속화 결국 국내 시장 개판쳐놓고 도박장 만든 정부
JS •
삼전닉스 단일레버리지 때문에 시장이 이게 뭔가? 완전 투기장이 되었다 정부는 뭘하고 있는거냐?
S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