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한 여경 응급실서 20분 소란 피우다 본인이 112 불림
현직 경찰관이 술 취해서 응급실에서 난동을 쳤다가 벌금 1000만 원을 선고받은 사건인데, 항소심에서도 그대로 확정됐어.

사건은 2024년 5월 강릉의 한 병원 응급실에서 벌어졌어. 강원경찰청 기동순찰대 소속 A 경장이 넘어져 다쳤다고 술에 취한 채로 응급실에 들이닥쳤는데, 의료진이 전신 CT 대신 얼굴 CT만 찍으려 하고 불친절하게 응대한다며 빡쳐버린 거야.

간호사한테 '온몸이 아픈데 얼굴 CT만 찍냐'고 큰소리 지르고, 의사한테는 '여기서 안 한다, 더러워서 안 한다'며 가슴까지 밀쳤어. 간호사가 '왜 자꾸 짜증 내냐'고 하니까 '넌 아픈데 짜증 안 내냐, 넌 가족한테도 이렇게 하냐'고 되받아치는 레전드 반박을 시전했고ㅋㅋ

거기서 끝이 아니라 간호사를 뒤따라가면서 욕설에 '야 경찰이니까 신고해'라고 소리까지 질렀어. 본인이 경찰인데 신고하라고 큰소리친 거임. 이렇게 20분 넘게 응급실을 발칵 뒤집어놓자, 결국 병원 측이 112에 신고했고... 경찰이 경찰 잡으러 출동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펼쳐진 거지.

이후 강원경찰청 징계위원회가 열려서 경사에서 경장으로 강등 처분까지 받았어. 직급도 깎이고 벌금도 내고, 그야말로 그 날 밤 한 번의 만취로 커리어에 큰 흠집이 생긴 셈이지.

법원은 1심에서 '죄질이 가볍지 않지만 초범이고 반성하고 있다'며 벌금 1000만 원을 선고했고, 검찰이 너무 가볍다며 항소했지만 항소심도 '원심 양형 적절하다'며 그대로 기각했어. 법 앞에 직업은 의미 없다는 거 몸소 증명한 사례랄까.
1663
댓글 16
여경. 끄덕끄덕
MR •
한번 더 사고 치면 파면 해임인가 ??솔직히 병원 응급실에서 저런 난동은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수많은 사람들 목숨을 살리고 치료 하는 곳인데...간호사 선생님들 의사 선생님들이 얼마나 고생하시는데..저 경찰분도 정신 차리면 좋겠다 손해 많이 보시겠네 계급 강등 월급도 깍이고.
DA •
Ai사진ㅋㅋㅋㅋㅋ요즘 기자들 ai 넘 활용 잘한닼ㅋㅋ
PO •
견찰 수준ㅋㅋ 시험 통과 후 인성 시험 안 본게 대단하다
JA •
술취한 여경이 병원서 난동부리면 ,벌금이고 , 경찰에게 침밷었다는 여성은 구속되고 빰다구 그 경찰에게 맞고 .... 이게 공정한 판결이냐 ???
NA •
서울경찰 신규임용자 중 50퍼센트가 여성이라는데 심각히 걱정된다. 흉기 든 강력범 앞에선 도망가고 시민앞에선 행패 간간히 춤춘 것 유튜브에 올려서 승진. 현장 대응력 떨어져 사무실에서 신고만 받고있으면 시민보호는 누가 함?
YO •
진상이구만
IO •
진짜 아프면 난동부릴수가없음 ㅋㅋ 기운이 넘쳐나네 ㅋㅋ
AC •
전과4범이 대통령도 하는 시대인데... 순경채용에 무슨 인성 검사를 하냐...??? 내로남불이 너무 심하네..
EA •
Ai이미지 꼭 써야 하나요?
QU •
얼마나 진상진이면 천만원이나 나오나? 경찰 그만둬야지
BH •
술먹으면 개되는구나. 어떻게항션 벌금이 1,000만원이 나오냐? 대단하다
SE •
세금이 아까워.
SF •
난동 부린만큼 처벌받고 강등까지 받았으면 앞으로 경찰 생활 순탄치 않을테고, 적절하게 징계했다 본다
DN •
이미 정해져 있는 답을 가장 빨리 찾아내는 객관식 문제풀이 기술자들이 경찰 채용의 조건인 데, 얼릉 얼릉 연차 쌓이고 승진 해서 사무실에 에어컨 키고 감투 쓰며 갑질 하는 인생을 살고 싶은 게 그게 경찰 조직 아니겠는가 내가 이 나라에 진짜 답답한 게 각 행정부와 사법부 등 공무원 조직은 그 부처나 분야결로 정말 특수성이 다양하다 그런데 하나같이 채용 조건이 다 똑같다 그냥 학교 다닐때부터 국영수 잘 하면 다 인재라는 공정관념이 박혀 있어서 죄다 똑같은 시험으로 선발 한다 맨날 혁신혁신 거리면서 공장에서 찍어낸 사람들로 넘쳐나는데
HE •
사람고처쓰는거아니다 개버릇남못준다고 술취하면 또 그럴껄
S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