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뺑소니로 감방 갔던 김호중, 가석방으로 5개월 조기 출소하며 '복귀각' 잡는 중
김호중이 오는 30일 가석방으로 조기 출소한다는 소식 들었어? 원래 만기 출소일이 11월 24일이었는데, 법무부 가석방 심사를 통과하면서 무려 5개월이나 일찍 사회로 나오게 됐거든.

근데 더 흥미로운 건 그가 2달 전에 팬들한테 보낸 편지야. 지난 4월 1일에 직접 쓴 편지가 팬카페에 올라왔는데, '죄의 시간이 2년이 되어간다, 잘못은 뼈에 새겨 간직할 것'이라고 반성하면서도 '어떻게든 다시 일어서겠다, 노래하겠다, 포기하지 않겠다'며 컴백 의지를 대놓고 불태운 거지. 반성문인지 복귀 선언문인지 살짝 헷갈리는 포지션이긴 한데, 뭐 일단 팬들한테는 감동이었겠지.

사건 자체를 다시 짚어보자면, 2024년 5월 9일 서울 강남 압구정로에서 술 마시고 운전하다가 중앙선을 침범해 택시랑 박은 다음 그냥 도망간 거야. 거기서 끝나면 그냥 음주 뺑소니인데, 매니저한테 대신 자수시키는 신의 한 수(?)까지 더해지면서 사건이 훨씬 커졌지. 결국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등으로 구속기소 돼서 징역 2년 6개월 실형 확정.

서울구치소에서 시작해서 경기도 여주 소망교도소로 이감되는 여정을 거쳐, 이제 드디어 밖으로 나오는 거야.

다만 출소한다고 해서 완전히 자유는 아니고, 남은 형기 동안은 보호관찰을 받아야 해. 거주지 옮기거나 한 달 이상 여행 또는 해외 출국할 때는 보호관찰관한테 사전 신고하고 허가까지 받아야 하는 조건이 붙어 있거든. 즉, 해외 콘서트 투어 같은 건 당분간 꿈도 못 꾸는 상황이지.

과연 복귀 의지를 불태운 대로 다시 가수로 돌아올 수 있을지, 아니면 여론의 벽에 막혀 조용히 살게 될지... 지켜보는 재미는 있을 것 같아.
2080
댓글 20
음주운전 하고 대통령도 하는데 노래하고 싶으면 하면된다
SU •
조용히 처살어
WN •
음주는 했지만 돈은 좋아!
HU •
그래..술 먹으려면 돈 있어야 할거고 돈 땡기려면 노래해서 여사님들 주머니를 털어야지...ㅋㅋㅋ
CK •
음주 괜찬아 음주운전 후 한 행동들이 더 나빠요 이젠 노래해도 봐 줄 수가 없네
JO •
보고싶지않네. 사라지게
AS •
행사관계자들도 손절치기를 바란다
WH •
노래방 가서 혼자 노래혀~ 스크린 노우~~
CA •
나대지말고 없는듯이 살아라 헛소리 그만하고
CH •
그만 보고싶다
CH •
노래해도 그 노래가 가슴에 전달이안될듯
GG •
먹고 살기 위해 노래하겠다는데 뭐라 할 수야 있남? 자기 팬들 앞에서 체육관 하나 빌려서 노래하는 것까지 막을 수는 없지. 대신 방송미디어는 저 인간이 노래를 하든 뭘하든 절대 보도하지도 말고 출연시키지도 마라. 그러면 OK
KO •
살아보면서 항상 깨닫게 되는거… 사람 안바뀜
HO •
어디 방송에서 써주나 봅시다
NE •
21대 현직 대통령도 전과 있는데 김호중도 노래 못하겠나. ㅋㅋ 맘껏 불러라
SO •
저건 누구냐? 저딴짓 하고 또나온다고? 머리없는 팬들이 문제임
KE •
대단하다 쌍판에 철판 30장은 깔았네
SK •
뻔뻔함이 우주 최강이네ㅎㅎ
JS •
이렇게 비겁한 놈이 노래하고 다니면 대한민국의 정의는 무너진다
MS •
범죄자는 이제 안나오는것으로 아니 못나오게하자
D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