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이랑 하이닉스 9% 박살나면서 코스피 올해만 다섯 번째 서킷브레이커 발동됨
코스피가 또 서킷브레이커 맞았다. 그것도 올해만 벌써 다섯 번째. 제도 도입 이후로는 열한 번째인데, 이쯤 되면 서킷브레이커가 비상 장치인지 연례행사인지 헷갈릴 지경이야.

6월 26일 오후 12시 10분, 코스피 지수가 전일 대비 8.19% 빠지면서 8198.33까지 처박혔고, 1단계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됐어. 그러자 20분간 모든 거래가 딱 멈춰버렸지. 참고로 서킷브레이커는 지수가 8% 이상 떨어지면 1단계, 15% 이상이면 2단계, 20% 이상이면 3단계인데 장 자체가 그날 끝나버려. 다행히 아직까지 2단계 이상은 역사상 한 번도 없었다고 함.

근데 이날 진짜 주범은 삼성전자랑 SK하이닉스야. 둘 다 9% 넘게 하락했거든.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줄어들 거라는 우려에다가, 많이 올랐으니 슬슬 팔자는 차익실현 매물까지 쏟아지면서 반도체 투탑이 그냥 폭락해버린 거지.

그리고 여기서 빠질 수 없는 게 외국인 매도야. 외국인들이 무려 6거래일 연속으로 코스피를 팔고 있어.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5거래일 동안만 외국인이 순매도한 금액이 15조 6822억 원이야. 15조. 천문학적 숫자라 실감도 안 나지? 이날도 서킷브레이커 터지던 시점에 이미 3조 7753억 원치를 더 팔고 있었음.

외국인 매도가 집중된 곳도 역시 삼성전자랑 SK하이닉스야. 오전 11시 기준으로 삼성전자만 1조 2184억 원, SK하이닉스는 9292억 원을 팔아치우고 있었거든. SK스퀘어도 1334억, 삼성전자 우선주도 993억 순매도 중이었으니까 그냥 삼성 관련주 싹 다 탈탈 터는 중이었던 거임.

결국 이날 코스피는 8100선까지 밀리면서, 매도 사이드카 발동된 지 약 1시간 만에 서킷브레이커까지 울려버렸어. 불과 3거래일 전에도 한 번 발동됐었는데 이번 주만 두 번이라는 소리야. 증시가 요즘 심상치 않으니까 주식 갖고 있는 친구들은 멘탈 잘 부여잡길 바람.
1557
댓글 15
불과 1년 남짓에 온 나라가 걸레가 되고 있네 ㅠ
AR •
우리나라 두기업이 시총이 50퍼가 넘는다. 이건 외국인이 팔때 받아줘야하니 전주식을 다팔아다 받아주고. 오를때도 전주식응 다 팔아서 다시 올려놔야 청산을 막는구조다. 우리나라 망했다
JS •
코스피5000 은 그냥 투기판이었구나 죄명아 환율폭등은덤이고
SU •
재명이 뭐하냐? 온국민들 죽어가는데 개관들 단속하나 못하는게 대통령이냐?
GA •
죄명아 이게 정상적이냐??? 전과 4범이 나라 맡은 뒤로는 나라가 개판이 되어가네 ㅉㅉㅉ
GW •
미국 마이크론과 샌디스크 급등은???마이크론 주가 2000불 간다는 보고서는 ㅋㅋㅋ한국 메모리만 수요 위축이구나 그냥 투기판 만든 정책 당국의 팩트를 말하는게 그리 힘드냐 기자야???
KY •
레버리지로 장난치네~~ 숏쳤다 롱쳤다 아주 난리도 아니네~
RL •
관계없는 주식까지 거지만들며..
PI •
죄명정부들어와서 매도.매수 사이드카 작동이 왜 이리 많아요...이게 투자장인가요? 투기장 인가요??? 젊은 친구들 투기가 습관이 될까봐 걱정입니다...이렇게 만들어가는 정부....돈 고만 푸세요..
JC •
진짜 욕나오네. 반도체 오를때 1도 안올랐다. 아니 겁나 떨어졌다. 반도체는 오른거라도 있지. 이게 뭐냐? 이재명이 이게 뭐냐고. 이게 주식이냐? 뭐라했냐...니가 부동산 말고 주식시장 건전하게 투자 할 수있게 한다며. 회사는 돈 잘 버는데 왜 52주 신저가냐. 진짜 우울하네. 민주당 별거 없구만. 윤석열이 때보다 떨어진 종목이 더 많은건 아냐? 시파
CL •
주식판이 아니라 도박판이다.일은 나중이고 도박판에 뛰어들게 분위기 조성한 몇 놈 때문에 나라가 개판이다.몇 종목 빼고 80%이상 종목은 2,400선때 보다 훨씬 못한데 방송에선 연일 고점 갱신이라고 개미들 꼬시고 참 어이가 없다
TK •
이재명 정부 들어와서 나라 개판 주식시장 개판
TJ •
살다살다 주식시장이 이렇게 널뛰기 변동성 큰거랑 특정종목 몇개로 장난치는건 처음본다... 그것도 시가총액 1,2등 짜리가
JU •
왜 삼전닉스.오를때 떨어져서 피해본 주식들은 삼전닉스 떨어질때도 떨어지냐..오른것도 없는데 내란수괴 찢두로와 민주당은 이지경으로 만둘어 놓고 헛소리만 해대고
ZH •
대통령실은 뭐하는지모르겠네요 삼전하닉ETF레버리지2배거래정지 시키시지요 지수는8천인데 체감은800이라 금감원장님 사퇴하세요
B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