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2강 시나리오, 이제 오스트리아 우즈벡 가나한테 기도메타 들어감
한국 축구가 지금 완전 경우의 수 계산기 풀가동 모드에 들어갔어. 조별리그를 A조 3위로 마쳤는데, 다른 조 결과가 자꾸 예상이랑 어긋나면서 순위가 쭉 밀렸거든. 원래는 다른 조 3위 팀들 성적을 비교해서 8위 안에 들면 32강 가는데, 이란이 비기고 세네갈이 5대0으로 이겨버리는 바람에 한국 순위가 조 3위 랭킹 8위까지 내려왔어. 말 그대로 한 발만 헛디뎌도 집 가는 외줄타기 상황인 셈이지.

이제 남은 희망은 28일 열리는 J, K, L조 경기 결과야. 오스트리아, 우즈베키스탄, 가나 쪽으로 시선이 몰리는 이유가 다 있음. J조에서는 오스트리아가 알제리를 잡아주는 게 제일 좋고, 무승부가 나오면 꽤 곤란해져. K조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이 콩고민주공화국을 상대로 현실적으로 한국을 넘기 어려워서, 콩고민주공화국이 비기거나 지는 쪽이 한국에 유리해. L조는 가나가 크로아티아를 이겨주면 한국이 크로아티아를 제칠 수 있어.

정리하면 경우의 수 3개 중 2개만 맞아도 한국은 8위로 32강 진출, 3개 다 맞으면 7위까지도 가능해. 근데 1개만 맞거나 전부 빗나가면 그대로 탈락이야. 이제 한국 축구팬들 상태는 경기 분석가 반, 기도 수행자 반. 본선행이 발끝이 아니라 타국 경기장 잔디 상태와 상대팀 골 결정력에 걸린, 아주 묘한 하루가 온 거지.
2080
댓글 20
하루마다 뭐 확률이 빠그라진다니 어쩌니 하는데 그만쳐하고 사퇴하고 꺼지라고
CR •
체류비가 아깝다! 지금 당장 철수해서 해산해라
JI •
이렇게까지 올라가고 싶냐 ㅋㅌ
SE •
그냥 겨들어와 숙박비라도 아끼자
LJ •
제발 32강 가지마라 제발. 경기보다 혈압올라 죽을수도 있음
SA •
왜 자력으로 못 올라가고 이런 팀들의 결과를 초조하게 기다려야 하는지 화가 치민다
JO •
오늘 이집트.이란 경기도 봤고.. 이런 기사를 읽으면서 문득 드는 생각이.. 한국축구가 어쩌다 이렇게까지 됐을까..라는.비참함이.
SE •
홍명보감독 사퇴만이 답이다. 그리고 앞으로 지도자는 그만 하셨으면 합니다..
JU •
빨리 귀국해라 세금이 아깝다
SL •
ㅈㄴ 추하다 ㅋㅋㅋ
TO •
빨리 탈락하고 와라 국민 덜 스트레스받게!!! 사실 이번 월드컵에 진출하는게 아니고 아시아예선부터 진작 탈락했었어야 했었다.썩어 문드러진 축협을 제대로 개혁하고 지금부터라도 일본처럼 시스템을 갖춰서 계획적으로 발전할 수 미래를 그릴수 있을거라 본다
71 •
32강 갔을때 웃으면서 인터뷰할 홍감독 소름끼친다
KB •
32강 90몇%니 이런설레발 칠때부터 알아봤다 먼32강이냐? 그냥 기어들어와
KI •
하지마라...안가도되니... 그돈으로 재정비 하는게 좋을거야... 감독 해임하고 연봉 줄이고 신하고 학연 없는 감독 임명해 10년은 흔들지 말고 사명감있게 선수들도 존경하는 감독선임해 미래를 챙겨라.. 축구협회는 다 청산하고 새로 개편하지 않으면 계속 이런참사를 국민은 감당하고 분노할것이다..
DK •
전략이 아닌 확률로 축구하냐? 무당한테 가란 말이냐?32강 가면 뭐 그때부터 전략이란게 갑자기 대가리에서 툭 나온데? 세금이 아깝다..
SF •
떨어지는게맞다.겨우어떻게해서올라간들더쪽팔릴테고.그냥기대하지말고.포기해라.월드컵나갈실력도안되는데억지로나가서.망신만당하고.앞으로는월드컵예선은아시아나라는유럽.남미에포함시켜서.아예월드컵못나가게해야됨.나갈실력도안되는아시아나라는망신만당한다.진짜드릅게못한다진짜
LL •
별 그. 지같은 것들에 대한민국의 운명이 달렸네 마니 아주 꼴깝을 떨어라. 그냥 기어들어와라. 그렇게 구걸해서 32강 올라가면 뭐 할껀데? 올라가서 뭐 바뀌가는 하고?
MT •
역대 최고멤버들로 구성된팀을 데리고 홍명보가 전략도 전술도 의지도 없어 말아먹었는데 경우의수 까지 따져야 겠니 명보야 그러게 모두가 말릴때는 너의 인성과 리더쉽을 알고 말렸는데 맞지도 않는 신발을 기어코 신어서 대한민국축구를 벼랑에 밀어버렸네 나 자신을 알라 면상들고 대한민국에 살수있을까..
YE •
그냥 와라...!!!하늘에서도 축협 갈아 엎어야 된단다...!!!
DK •
진심으로 올라가지 않기를 바란다
GJ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