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지금 딱 컷라인 붙잡고 숨참는 중
한국 축구대표팀이 월드컵 32강 가는 길에서 지금 거의 컷라인 끝자락에 매달린 상태가 됐어. 이란이 이집트랑 1대1로 비기면서 일이 꽤 꼬였거든. 이 결과로 이집트는 G조 2위로 32강 직행했고, 이란은 3무로 조 3위를 했는데, 승점 3으로 한국이랑 같아졌어. 근데 골 득실에서 이란이 0, 한국이 -1이라 순위표에서 한국 위로 슥 올라가 버림. 그래서 한국은 조 3위 팀들끼리 비교하는 순위에서 8위로 밀렸어. 말 그대로 턱걸이 중인 셈이지.

이번 대회는 참가국이 48개로 늘어나서 각 조 1, 2위 24팀은 바로 32강 가고, 조 3위 중에서도 성적 좋은 8팀이 추가로 올라가. 문제는 한국이 지금 그 마지막 8위 칸에 걸쳐 있다는 거야. 이미 한국보다 높은 팀이 꽤 있고, 아직 경기 덜 치른 팀들까지 있어서 상황이 영 편하지 않아. 특히 크로아티아도 아직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한국을 밀어낼 수 있는 상태라 계산기 두드릴 맛도 안 남.

결국 한국은 이제 직접 뭘 할 수 있는 게 없고, 남은 L, K, J조 경기 결과를 초조하게 기다려야 해. 한마디로 경기장보다 순위표 새로고침이 더 중요해진 상황. 축구 보다가 갑자기 엑셀 survival 게임 열린 느낌이야.
1978
댓글 19
양심 있으면 자진사퇴나 준비해라
SE •
진짜 홍명보는 볼수록 싸패같음.. 부진한 원인을 모르겠다는 말을 어떻게 할 수 있는거지?????????
NO •
일본 경기력과 비교해보면 썩어문드러진 축협회장과 나머지 족속들로 인하여 최소 10년이상 수준 차이가 벌어졌어. 만약 능력없는 호랑말코같은 홍명보의 연봉으로 해외명장을 초빙했어야지... 5천만 국민이 받은 울화통, 스트레스 누가 보상할꼬. 축구는 감독게임이지. 향후 한국축구 백년대계를 위해서라도 연봉50억 100억 아깝지않지. 국민동의청원에 동참합시다!!!!!
BE •
전술도 없는게 낙하산 감독을하니 이모양이지
NA •
명보야 연봉 반납 해라!! 솔직히 너 정도 실력이면 최저임금도 아까운데 37억씩이나 받을 자격이 있냐?
SK •
우리보다 나은팀이 올라가는게 맞다 일본 호주 이란 모두 우리보다 나았다. 아시아에서도 중위권레벨안데. 솔직히 카타르 사우디 우즈베키스탄 보다 낫다고 자부할수있나? 팀을 이렇게 망치기도쉽지않다. 명보는 걍 축구계에서 떠나는게 도와주는거고 대한축구협회는. 아예 명패내리고 조직을 해체하는 수준까지가서 개혁해야한다 정몽규 혼자 물러나봐야 카르텔이존재하기때문에 의미없다
PO •
그냥 들어오는게 좋을듯 이번기회에 홍명보뿐만아니라축협까지 싹다 바꿔야한댜
YA •
공항에서 봅시다 2014년?? 보다 더 할테니
RO •
홍명보호라고 표현말아요.기자님.38억축협멥버일뿐.어제 인터뷰 못봤어요?32강나가도 본인은 지금전술 그대로 할꺼랍디다.이게 선수들 데리고있는 감독입니까?본인이 추한걸 모르네.선수들 개개인 미래와 희망을 누르고있는데
PO •
홍명보는 감독 깜이 안됨~~전술 ,전략이 없음, 학창시절에 체육선생님이 공 뻥차주면 알아서 축구해라 했던거랑 똑같음
NA •
짐 싸라... 기운빼지 말고.. 꾸역꾸역 32강간다고치자. 볼 찰 기운이나 나겠냐?
HY •
감독직부터 부조리로 얼룩져 있더니 전월드컵 실패 엿감독을 또 선임 결국이따위로 팀을 이끌어가고 차라리 무명 선수들이라면.죽어라 뛰기라도 했을거다
SO •
능력도 안되는 놈이 감독을하니 망하는거다. 아는거라고는 쓰리백밖에 없고, 주제파악도 못하고 선수탓이나하고, 저런 놈이 축구계에 빌붙어서, 밥벌어쳐먹고 살고 있으니 한국축구는 동네축구가 되는거고, 일본한테 한참 뒤쳐지는거다
TI •
탈락. 역대 최악의 월드컵 본선 성적으로 길이길이 남을 듯
RE •
이미 홍명보가 감독으로 선임될 때 정당성과 공정성과는 거리가 먼 석연찮은 모습이었고 수많은 축구팬들이 홍명보 아웃을 외쳤는데 그걸 듣지 않고 결국 이 사달을 만든건 우연한 사고가 아니라 계획된 재앙이다. 능력이 없는 자가 그 자리에 앉아 있으면 얼마나 큰 재앙이 닥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구나..
AW •
자! 공항에 계란을 잔~뜩 준비하자!!!
JO •
능력이 안되면 그 자리에 있으면 안되는거였어요. 그냥 2002년 월드컵 신화로 남아있었으면…
TO •
48개국중 32위에도 못들다니;;;;;;
ON •
탈락 하는게 답이다 그래야지 모든걸 새롭게 시작 하지 내일 경기 기대도 하지 마라 비기기만 해도 올라갈일을 아주 복잡하게 만들어 놨어 일본 좀 보고 배워라
P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