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탈락 확정, 3일 동안 남의 경기 보면서 버틴 결말이 이거라고
2026 북중미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가 또 조별리그에서 짐 싸고 집에 가게 됐어. 홍명보 감독이 이끈 대표팀, 결국 32강 진출 실패로 대회 마무리.

1차전에서 체코 상대로 2-1 역전승 따냈을 때만 해도 '오, 이번엔 좀 되려나?' 싶었잖아. 근데 2차전에서 개최국 멕시코한테 수비 실수로 0-1 패배, 그리고 결정타는 3차전 남아공전. 졸전 끝에 또 0-1로 지면서 승점 3에 조 3위로 떨어진 거야. 완전 용두사미의 정석.

문제는 그 다음이었어. 자력 탈락이 아니라 '혹시 다른 조 결과가 잘 나오면 3위 간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도 있다'는 실낱같은 희망이 생겨버린 거야. 그래서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동안 남의 경기 결과 보면서 조마조마 기다리는 희망 고문 타임 돌입.

근데 결과가 어땠냐고? 8개 조 경기 중에서 한국한테 유리하게 나온 게 딱 하나, 스페인이 우루과이 이긴 것 하나뿐이었어. 그리고 결정적으로 K조에서 우즈베키스탄이 콩고민주공화국한테 1-3으로 역전패 당하면서 한국 탈락 최종 확정. 하늘도 홍명보호는 안 봐준다는 거 인증.

최종 성적이 33위 또는 34위인데, 이번 대회가 참가국 48개국으로 늘어난 거거든. 예전 32개국 기준으로 환산하면 아예 본선 진출도 못 한 셈이야. 진짜 처참한 숫자지.

홍명보 감독 입장에선 이번이 두 번째 월드컵인데, 2014년 브라질 대회 때는 1무 2패로 말아먹고 욕 바가지로 먹었잖아. 그때는 '대회 1년 전에 급하게 선임돼서 준비 시간이 없었다'는 변명이라도 있었는데, 이번엔 2년 전에 선임됐거든. 준비 시간 충분했음. 그냥 결과가 이게 나온 거야.

손흥민도 이번 대회 공격포인트 제로로 마무리. 한 골만 넣었으면 안정환, 박지성 넘어서 한국인 월드컵 최다 4골 신기록 쓸 수 있었는데 그냥 날아간 거야. 에이징 커브 얘기가 자꾸 나오는 게 좀 씁쓸하긴 하지.

2018년 러시아 이후 8년 만에 조별리그 탈락이고, 역대로 보면 이번이 9번째 조별 탈락이야. 이제 감독 거취부터 시작해서 대표팀 전체 리셋 얘기가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
1666
댓글 16
역대 최악의 월드컵이다. 정몽규ㅡ이임생ㅡ홍명보 이 고대라인이 대한민국 축구를 망쳐놨다. 당장 축구협회 특검해서 심판 해야 한다
22 •
차라리 확실히 폭망하고 재편해서 젊은선수 위주로 다시 꾸려라. 일본이 그렇게 하고 세계 강국된 것처럼. 우리가 본받아야할 나라는 일본이야
ST •
대국민 농락하는데 하늘이 도와 주것나""""
GG •
그냥 돈만받고 놀아도 32강은 갔을거같은데 능력도없는게 꼴값떨면서 발목돌려버리니까 이꼬라지난거지
WJ •
실상은 완전 무능력인데 자창 애국 능력자라고 끝까지 인터뷰하는 것 보면 정말 토 나온다
AN •
선수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여기서 떨어져야 축협회장, 감독, 측근들 모두 사퇴할 수 있는 명분이 된다. 완전 물갈이가 안되고 잔재들이 계속 버티고 있으면 변화 전혀없다
MA •
2014년 브라질에서 이미 실패한 감독을 왜 쓴거냐 ㅋㅋ 참 한심하다 학연 지연 축구 카르텔들
DO •
유독 속이 쓰린건 조 추첨때 2포트에 속할정도로 랭킹도 많이 올랐어서 그만큼 한국축구가 많이 강해졌다 믿었고 북중미 에서 개최하는데 개막식에 케이팝가수가 등장하고 공식응원가에 한글이 나올정도로 대한민국 위상이 많이 올라서 기대를 많이 한건데 정.몽.규.홍.명.보.이.임.생 세명이 그걸 다말아 먹었다는거지
SU •
하늘도 버리긴, 하늘도 알아본거지
KA •
최강의팀, 최상의조편성, 최악의감독
NA •
홍명보 공항에서 체포하고 구속 수사해서 연봉 토해내게 해야한다. 우리선수들 감독이 홍명보라 미안합니다
ZU •
애초에 월드컵한번 말아먹은 감독한테 기회 한번 더 주는게 명예회복하라고 밀어준거아니냐? 어이가 없어서 원
EH •
노태악 선관위에 이어서 정몽규 축구협회도 국정조사, 특검 받아야 합니다
AN •
공항 들어올때 가관이겠다 명보야 방탄복 입고 들어와라 계란은 기본일듯..
CH •
감독의 無전략.. 일부 수준 이하 선수들의 백패스와 롱볼.. 32강 못가는게 당연.. 억울해 할 필요 없음.
04 •
조별리그 탈락 잘된겁니다! 만약, 운 좋게 다른 나라 덕에 어지부리로 32강 올라갔다면, 적폐 인맥축구 홍명보는 봐라 나는 32강에 올렸으니 할만큼 했다는 명분을 주게 됐을테니까요! 정몽규축구협회와 홍명보 커넥션 수사해야 합니다! 홍명보는 이전, 2014 브라질월드컵 대표팀 감독으로 1무2패 조별리그 꼴찌로 팀을 망친 장본인입니다! 그런데, 이런 무능하고 독선적인 자를 다시 감독으로 앉힌건 전세계에 우리나라가 유일합니다! 왜 홍명보 연봉 38억이나 주며 감독직에 앉혀 부패 인맥 학연 지연 우물안 개구리 팀을 만들었는지 밝혀야함!ㅉㅉ
H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