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조 받아서 조별리그 탈락하는 나라가 있다고? 그게 우리임
진짜 이게 현실인지 꿈인지 모르겠는데, 현실이 맞음. 홍명보호 2026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 최종 확정됐어.

상황 설명하자면, 한국은 조 3위로 간신히 살아남을 마지막 희망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콩고민주공화국이 우즈베키스탄한테 지거나 비기면 됨' 이라는 경우의 수였음. 즉 남의 나라 경기 결과에 5천만 명이 숨죽이고 있는 상황이었지.

초반엔 진짜 심장 쫄깃했음. 전반 10분에 우즈베키스탄이 선제골 넣으면서 한국 팬들 잠깐 환호했거든. '어? 이대로만 가자...' 하는 그 분위기 있잖아. 근데 그 기쁨이 채 식기도 전에 후반전에 콩고가 폭주하기 시작함. 위사가 동점골 꽂고, 마옐레가 역전골 터뜨리고, 또 위사가 추가골까지 넣으면서 콩고가 3-1로 역전승해버림.

우즈베키스탄 입장에서도 억울하겠지만, 그보다 더 억울한 건 그걸 보고 있던 한국 팬들이지. 콩고가 승점 3점 가져가면서 조 3위 싸움에서 한국을 추월해버렸고, 한국은 와일드카드 컷라인인 8위 안에도 못 들고 9위 밖으로 튕겨나감.

이게 얼마나 어이없는 상황이냐면,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역대급 '꿀조' 뽑았다고 축구 전문가들한테 칭찬받았던 조였음. 누가 봐도 32강은 무난하게 올라갈 거라고 봤는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1승 2패로 조별리그 탈락. 48개국으로 확대된 32강 체제에서도 못 올라간 거임. 이건 진짜 기록적인 흑역사.

선수들이 '대가리 박고 미친 듯이 뛰겠다'고 각오 다진 것도, 훈련장에서 기합 넣던 것도 다 날아가버렸어. 결국 홍명보호는 변명할 틈도 없이 짐 싸서 귀국행 비행기 타게 생겼음.

한국 축구 역사에 이렇게 씁쓸한 마침표가 찍힌 건 처음인 것 같아. 꿀조 받고 조별리그 탈락... 이게 말이 돼?
1978
댓글 19
홍명보 당신은 역대 최악의 최악의 감독이다 다신 보지말자
QK •
축구협회 특검해라 진짜
WO •
다행이다
SU •
이미 예견된 결과다. 경우의수를 따지는게 더 구질구질 하다
PD •
웃음밖에 안나옴ㅋㅋ 욕도 아깝다ㅋ
YE •
홍명보 이임생 정몽규 국내 OUT
EQ •
멍보야~비행기탈 생각 꿈에도 말고 헤엄쳐와라... 봉사한다며 그럼 니연봉38억 베네수엘라 지진성금으로 전액 기부해라 그럼 봉사정신 인정한다. 하긴 땅명보가 땅사야하니 절대 그럴일은 없지만~
YS •
쓸데없는 데다 특검하지말고 축구협회 특검해라 선관위 이상일거다
ER •
홍명보는 당장 사퇴하고 연봉도 반납해야 한다. 아래 어떤분 의견처럼 대한민국 축구를 위해 필요하다면 특검이라도 해야하지 않을까.
SS •
명보야 인천공항오면 계란샤워 준비해라
SJ •
망신망신 개망신.. 4년전만해도 32강도 못들었으면 예선 탈락이었다.. 그 어려운걸 홍명보호가 해냈다..
YH •
감독선임할때부터 온국민이 반대했는데 밀어붙이더니 꼴좋네.축협 비리 국정조사해라.정몽규 이밈생 홍명보 셋은 구속시켜버리고.누가봐도 아닌 인간을 감독시켜놓냐?거금 20억이나 쳐주고?
K2 •
능력은 이미 예전에 증명하고선 또 감독시켜서 국민들은 개짜증나게 하냐...세금으로 운영지원 자금은 다 끊고 정부는 반드시 선임과정에 문제 없는지 다시 따지고 반드시 다 형사처벌해라
WI •
JTBC는 이제 큰일이네. 중계권도 못 팔아 파산직전이었는데 조별 예선 탈락으로 광고도 다 끊어질테고 완전 망한듯. 이제 니들이 살길은 홍명보와 축협의 비리를 찾아서 파헤치고 고발하는거 뿐임. 그렇게 해서 동정심을 얻으면 국민 세금이 투입될 가능성이 높을거다. 홍명보와 축협이 뭔짓을 했는지 샅샅히 분석해봐라
CO •
윤석열과 판박이 홍명보 정몽규 김진규코치 수사해야됩니다 이문제 그냥넘어갈 문제아닙니다
KW •
확신의 조국상...관상은 과학이다
EL •
차라리 탈락한게 다행이다 올라갔으면 우리나라 쪽만 더 팔렸을거다 전술은 없고 패배 원인을 국민은 아는데 감독은 모르는데 올라간들 전세계 웃음거리만 제공할테니 이 참에 축협 개혁이나 제대로 하라
DO •
양심좀있어봐라.그실력으로 32강? 에라이 순!!!
LU •
돈만을 쫓아 가던 명보.너는 영구퇴출이다. 책임을 어떻게 질것인가가 핵심인데.헌신하겠다던 마음이였다던데 물러나면서 축구 발전을 위해 받은 연봉 전부 토해내고 깔끔하게 남자답게 물러나라.꼬질꼬질하게 물러나지말고. 영원히 국내 발붙이고 다니기 힘들듯.동네축구감독보다 못한 전술을 30억씩 주고 ..기가 막힌다
U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