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150배 레버리지 존재함.. 바이낸스가 한국 주식시장 통째로 카지노 만들어버림
요즘 바이낸스에서 한국 주식으로 존나 미친 짓을 하고 있는데, 한번 들어봐.

바이낸스가 코스피에 최대 150배 레버리지를 걸 수 있는 선물 상품을 팔기 시작했어. 그것도 그냥 150배가 아니라, 뉴욕 증시에 상장된 코스피 3배짜리 ETF인 'KORU'에다가 50배를 또 얹는 구조야. 수학적으로 따지면 3배 × 50배 = 150배. 코스피가 1%만 올라도 수익률 150%인데, 반대로 조금만 꺾이면 원금 전액 증발임. 이건 투자가 아니라 그냥 롤렛 돌리는 거잖아.

그런데 더 황당한 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도 각각 50배짜리 파생상품이 버젓이 상장돼 있다는 거야. SK하이닉스 관련 상품 하나만 봐도 누적 거래액이 약 10조 원에 육박해. 10조. 그리고 이 돈 중 상당수가 국내 투자자들 거라는 게 업계 추정이야.

방법도 어이없이 쉬워. 업비트나 빗썸에서 원화로 테더(USDT) 사고, 그걸 바이낸스로 송금하면 끝. 국내에서 레버리지 2배짜리 ETF 사려면 교육 이수에 서류에 절차가 줄줄이 이어지는데, 바이낸스는 그냥 클릭 몇 번이면 150배 레버리지 입장 가능임. 이게 말이 되냐고.

금융당국은 '우리 규제 권한 밖'이라며 사실상 구경만 하는 중이고, 미국·일본·영국 같은 선진국들은 이미 자국민의 바이낸스 가입 자체를 막아뒀는데 우리는 아직도 열려 있어.

거기다가 '왝더독(wag the dog)' 우려도 나와. 바이낸스는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돌아가니까, 밤새 바이낸스에서 한국 주식 파생상품이 폭락하면 다음 날 아침 실제 국내 증시 개장할 때도 충격이 전이될 수 있다는 거야.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는 소리지.

결론적으로 바이낸스는 규제 사각지대에서 국내 증시 호황의 과실을 쏙쏙 따먹으며 수수료 파티 중이고, 금융사고 나도 치외법권이라 소비자 보호도 없는 구조야. 완전 무법지대인데 돈은 계속 몰리는 중. 진짜 아이러니한 상황임.
1768
댓글 17
이재명 정부가 곧 환율관리 하겠다고 150배 레버리지 만들었다 코스피를 안밖으로 카지노판으로 만드네요 ㅋㅋ
KW •
리짜이밍이 코스피를 최민식 주연의 카지노를 만들었음ㅋㅋ 맨날 서킷브레이크 사이드카 발동ㅋㅋ
DA •
이재명이 코스닥지수는840이다 관리안하냐? 너때문이다 이건
SU •
외국인들은 삼전하닉만 가지고 놀아도 코스피가 막 움직이니 조종하기 쉽지.. 다른나라들은 한두종목으로 이렇게 흔들수 없는데
LI •
레버리지 자체를 금지시켜야 하는거 아닌가?
CL •
해외 여러국가달 처럼 가입자체를 막으면 될일이다 근데 한국은 절대 안막을것이다. 변동성 장세를 이용해서 큰돈 벌 세력들이 있을테니깐. 특히 금감원이나 정치 소위 몇몇 정보이용 할수 있는자들이 있을테니깐
TL •
다들 제정신아님 좀안간 코스피도 붕괴함 정부와 연기금 작품
QW •
누가 이런 상태를 만들어놓고 방치하고 잇는가? 찢 탄핵이 정답이다
SG •
코스피를 지지율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믿게 만든 이재명과 민주당. 상위종목 투경도 없애고 etf 남발. 연기금 매도버튼 삭제. 반드시 대가를 치를 것. 단일 종목 두배가 말이되냐?
AU •
이재명이 무분별한 주가상승 정책으로 삼전닉스만 급등하고 나머지는 죄다 폭락 !!! 코스닥이 코스피 1/10 수준 !!! 한나라의 주식시장을 개판 만들어 놨다!!!
SO •
1년동안 한게 이거지 죄맹이의 업적 나라를 도박판으로 만듬
DM •
나라빚 연평균 증가액 1위... 이재명... 142조원................. 2위 문재인..81조원..... 나라를 시궁창으로 찢어넣고 있는중...
SK •
이재명이 도대체 자기가 한게 뭐가 있는건가? 삼전닉스는 세계적 반도체호황덕에 급등이고, 그외 코스피 및 코스닥은 계속 폭락중인데..
NA •
나는 이재명과 공산주의가 싫습니다
DR •
이판 깔아준게 이 정권아님?? 국민연금 하는짓이 얼마나 개 웃기냐면 리밸런싱안하고 계속 주가 처올림..국민들은 주가 계속오르니 빚내서 주식하는데 외국인들은 단물만 짜먹고 쏙 빠지고 국민연금은 50~60조원 남았다던데 이거 어쩔거임?결국 빚내서 주식하는 국민들 깡통차게하는게 목적임?? 부동산은 대출 다틀어막아 빚도 못내게 하더니 주식은 가능? 투기조장 정권임?? 레버리지.인버스 만든 금감원장은 법적처벌해야함
JJ •
찢 좨맹이가 주식 시장을 망쳐 놓았다
PL •
지금 원화약세 이유가 이것이다. 바이넨스 비트겟 btcc gate 등 가상자산 레버리지 투자 한답시고 매달수 백억 달라가 투기로 날아가고 있다. 금감원에 수 십 번을 이 얘기해도 소용없다. 국내에도 똑 같은 레버리지 투자처를 마련하든지아니면 이들 사이트에 접속이 안 되게 즉각 조치하지 않으면 삼성하이닉스가 벌어들이 달라 모조리 날라 갈 것이다
M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