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 미만 잼민이들 SNS 싹 다 압수한다는 캐나다 정부 클라스
요즘 애들 폰만 쳐다보고 있어서 속 터지는 부모들 많지? 드디어 캐나다 연방정부에서 제대로 칼을 빼들었어.

무려 16세 미만 잼민이들의 소셜미디어(SNS) 접근을 싹 다 막아버리겠다는 “안전한 소셜미디어 법안(Bill C-34)”을 발의했거든. 쉽게 말해 플랫폼 기업들이 딥페이크나 사이버 괴롭힘 같은 쌉극혐 콘텐츠를 못 걸러내면, 아예 애들 가입을 못하게 하겠다는 강력한 조치야.

지금까지는 부모가 애들 폰 검사하면서 매의 눈으로 감시해야 했는데, 이제는 빅테크(대형 IT 기업)들한테 “니들이 만든 놀이터니까 니들이 안전하게 관리해”라고 책임을 넘긴 거지. 이게 바로 “설계부터 안전하게(Safe by design)”라는 개념이래. 이미 호주나 영국은 비슷한 밴(Ban, 금지 조치)을 때렸고, 우리 BC주도 진작부터 연방정부에 빨리 법 좀 만들라고 엄청 쪼고 있었지.

물론 전문가들은 이게 만병통치약은 아니라고 팩폭을 날려. 잼민이들이 귀신같이 우회하는 꼼수를 찾을 게 뻔하고, 나이 인증 문제도 골치 아프거든. 그래도 맨날 무지성으로 숏폼만 보다가 뇌가 녹아내리는 걸 그냥 냅둘 순 없잖아?

아무리 빈틈이 있어도 일단 뭐라도 시작하는 게 중요하니까 다들 환영하는 눈치야. 심지어 오프라인에선 14살 전엔 스마트폰 금지, 16살 전엔 SNS 금지 서약서까지 돌리는 학부모 팟(모임)도 생기고 있대. 이제 애들 사이에서도 폰 없는 퓨어한 라이프가 유행할지도 모르겠네.
1559
댓글 15
캐나다도 결국 호주나 영국 따라가서, 그 악명 높은 좌파 놀이터 블루스카이만 빼고 SNS 다 금지 때릴 게 뻔해.

정부에 반대하는 목소리는 1도 허용 못 하겠다는 거잖아, 안 그래?
AL •
아이들은 16살까지 운전도 못 하는데 도대체 폰이 왜 필요한가요? 숙제 때문이라면 집에 있는 가족 공용 컴퓨터나 노트북 쓰면 되잖아요.

스마트폰은 당연히 방해만 될 뿐입니다. 16살 미만은 교육의 기본으로 돌아가야 하고, 거기엔 폰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GE •
육아 교육? 그냥 위대하신 정부한테 다 맡기시지
BR •
한여름에 깨끗한 물도 제대로 공급 못해서 허덕이는 정부한테, 캐나다 사람들은 자기 자식 양육권까지 다 넘겨줄 준비가 되어 있나 보네요
TE •
조심스럽다고? 자기 애한테 진짜 관심 있는 부모라면 이런 법안 절대 안 통할 거라는 거 다 알아.

진짜 신경 쓰는 사람들은 피해 줄이려고 벌써 할 수 있는 건 다 했어. 이미 엎질러진 물이고 절대 예전으로 못 돌려놔
DA •
“영어에서 가장 무서운 아홉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정부에서 나왔고, 여러분을 도우러 왔습니다.” 로널드 레이건이 한 말이죠.

깨어있는 척하는 피씨주의자들 뒷목 잡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네요
NE •
왜 부모들이 자기 애들을 직접 통제 안 하고 자꾸 보모 국가더러 개입해 달라고 징징대는 거야? 그리고 사회적으로 연결된다는 게 꼭 컴퓨터랑 상관있는 것도 아니잖아.

“가끔은 벅차게 느껴진다. 아이들이 사회적으로 연결되게 하려다 안전을 포기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라고? 진짜 웃기는 소리 하네
BO •
10년은 늦은 조치네요
DO •
“연방정부, 아이들 소셜미디어 제한 추진”

이 제목이 모든 걸 말해주고 있네. 부모가 해야 할 책임을 정부가 나서서 오지랖 부리고 있는 꼴이야
RI •
요즘 핫한 다른 이슈들과 마찬가지로, 정부가 우리 삶에 개입해서 상황을 훨씬 더 악화시키기만 하네요.

이제 제발 우리 삶에서 좀 빠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DO •
이제 조만간 캐나다에서는 개인으로서 내 가족을 어떻게 키울지 결정할 권리조차 없어질 거야. 국가가 다 이래라저래라 할 테니까. 참 불쌍하다
DE •
오타와에 있는 이 신마르크스주의 집단이 아이들 성전환 수술, 마약 유통, 안락사는 막 장려하면서 고작 페이스북이 문제라고 하네요.

절대 착각하지 마십시오. 우리 아이들이 직면하게 될 가장 큰 위협은 바로 캐나다 자유당입니다
JA •
애들은 벌써 우회하는 방법 다 알고 있는데, 결국 어른들만 디지털 신분증 발급받아서 정부 통제나 받게 생겼네
DA •
자유당이 언론을 장악하더니 이제는 우리 아이들이 온라인에서 보고 하는 모든 것까지 통제하려고 하네요.

조만간 우리 모두 디지털 신분증을 갖게 될 거고 국가가 우리 삶의 모든 부분을 통제하게 될 겁니다
DA •
10살에 사춘기 억제제 맞는 건 오케이하면서 16살에 트위터 하는 건 불법이고 빡세게 감시하겠다는 거네. 진짜 어이가 없다
P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