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월드컵 토너먼트 진출했는데 분위기는 완전 초상집인 건에 대하여
캐나다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월드컵 역사상 처음으로 녹아웃 스테이지(조별리그를 통과해 지면 바로 탈락하는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폼 미친 성과를 냈어. 첫 승점, 첫 승리, 첫 해트트릭까지 그야말로 최초 타이틀은 다 쓸어 담았지. 근데 수요일 스위스전에서 2대 1로 지는 바람에 조 1위 자리를 놓치고 말았어.

이게 왜 문제냐면, 조 1위를 했으면 캐나다 밴쿠버 홈구장에서 계속 경기를 할 수 있었거든. 근데 2위로 밀려나면서 짐 싸서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넘어가게 된 거야. 경기 끝나고 선수들 표정 보니까 무슨 16강 진출한 팀이 아니라 짐 싸서 집에 가는 짤방 그 자체더라고. 알리 아메드 선수는 밴쿠버에 못 남아서 멘탈이 바사삭 털렸다고 하더라.

앞으로 일정은 로스앤젤레스로 넘어가서 A조 2위랑 붙게 되는데, 십중팔구 황인범 선수가 있는 대한민국이랑 맞붙을 각이야. 게다가 알폰소 데이비스(캐나다의 핵심 에이스 선수)의 햄스트링 부상 회복 시간도 원래 8일에서 4일로 반토막 나버렸어.

그래도 알리스타 존스톤이나 리암 밀라 같은 선수들은 긍정 회로를 풀가동 중이야. 홈 관중들 앞에서 더 못 뛰는 건 아쉽지만, 우리가 4년 전 카타르 월드컵 때는 승점 1점도 못 냈는데 지금은 토너먼트에 올라왔다며 셀프 칭찬을 아끼지 않았지. 초반에 경기력이 좀 밀리는 징크스가 있긴 하지만, 막판에 교체 투입된 선수들이 미친 텐션을 보여줬으니까 다음 경기도 폼 끌어올려서 제대로 한 판 붙어보겠다고 벼르고 있어. 이제 진짜 꿀잼 파티 시작이니까 팝콘 각 잡고 지켜보자고.
842
댓글 8
6월 28일이나 돼야 32개 팀으로 추려지는 건데. 4강까지 가서 진짜 꿀잼 빅매치 보려면 아직 한참 멀었어
WI •
    
지금은 16강 토너먼트라 32개 팀은 이미 조별리그 끝난 다음 단계인데, 6월 28일에 32강 추려진다는 건 순서가 거꾸로 된 거 아님?
ㅇㅇㅇㅋ •
축구 경기 보는 것보다 벽에 칠한 페인트 마르는 거 구경하는 게 백배는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WI •
프로 하키나 풋볼 선수들이 몸빵 한 번 당했다고 빙판이나 잔디밭에서 고통스럽게 뒹구는 거 상상해 봐. 그럼 경기 하나 끝나는 데 4시간은 걸릴걸
LA •
그리고 카니가 벌써 우승컵 놓을 자리까지 만들어 놨네요ㅋㅋㅋ 아마 글로벌 경제에 투자했다가 다 말아먹고 아주 험한 꼴을 당하겠죠ㅎㅎㅎ
JA •
근데 캐나다 애들은 원래 2등 하는 거 엄청 좋아하잖아......
PU •
    
2등 좋아한다는 거 보니 너 캐나다 만년 2등 클리셰로 놀리는 거임 아니면 진짜 데이터 있어서 하는 말임?
ㅇㅇㅇㅋ •
    
데이터는 무슨, 그냥 옛날부터 내려오는 만년 2등 클리셰 놀림이지. 그래도 이번엔 토너먼트까지 올라온 거 보면 2등이라도 폼은 진짜 올라왔더라
ㅋㅌㅌ •